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부동산매매 주택매매시 점검사항 : 살기 좋은 집 사는 곳을 결정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0. 7. 14.

부동산매매 주택매매시 점검사항 : 살기 좋은 집 사는 곳을 결정하는 방법

살기 좋은 집 사는 곳을 결정하는 방법살기 좋은 집 사는 곳을 결정하는 방법



사는 곳을 결정하는 방법 


집으로 이사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들 수 있으며, 정확히 찾은 지역을 철저히 조사할수록 사랑하고 떠나고 싶지 않은 곳을 찾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음은 부동산구입시 - 대표적으로 주택을 마련하고자 할 때에 꼭 조사해야 할 사항입니다. 


1. 인근 상점 및 시설

예를 들어, 정기적으로 외식을 즐기는 경우 현지 식당을 확인하고, 운동을하려면 체육관을 확인하십시오. 또한 해당 지역에 몇 개의 서비스가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은행이나 병원으로의 접근이 쉬운곳에 있습니까?


2. 출퇴근이 얼마나 쉬울까요? 

운전하지 않으면 버스나 기차가 얼마나 자주(그리고 붐비는지), 얼마나 많은 비용이 드는지 조사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도시로 통근할 경우, 더 멀리 살수록 요금이 더 비싼 경향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저렴합니다. 



 

 




3. 러시아워 교통 


학교, 쇼핑 센터 또는 스포츠 경기장이나 극장과 같은 인기있는 장소가있는 지역에 사는 것은 큰 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통량이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 성수기에는 이 지역을 방문 할 가치가 있습니다. 집을 떠날 때마다 교통지옥에 걸리게 됩니까? 


4. 학교 위치 


자녀가있는 경우(또는 가질 계획인 경우) 지자체 및 교육청의 홈페이지에서 지역 학교의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특정 학교를 염두에두고 있는지 항상 다시 확인하십시오. 


5. 지역 환경 


연휴 기간 동안 하수구가 범람하거나, 휴가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집 앞 창문을 통과하면 꿈의 위치가 악몽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것이 있는지 현지인에게 문의하십시오. 제일 간편한 방법은, 해당 동네의 슈퍼에 들러서 물어보면 됩니다.



 

 




6. 대기 질 

대기 오염은 장 단기적으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교통량이 많은 혼잡한 도로 위나 근처에 있습니까? 관련 기관이나 협회의 홈페이지에서 대기 오염 예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이웃 


가능하다면, 제안을하기 전에 미래의 잠재적인 이웃들과 대화를 나누십시오. 그들은 속성에 대한 이전 문제에 대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거리에 불만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새로운 개발
 

귀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있는 계획된 변경 사항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쇼핑 센터, 공원 또는 교통 링크는 삶의 질과 재산의 미래 가치에 대한 좋은 소식 일 수 있지만 더 많은 교통량을 의미 할 수도 있습니다. 계획 결정에 대해서는 지자체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9. 홍수 위험 

해당 지역이 강 전망을 자랑하지 않더라도 홍수 위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때로 범람원은 지역의 지리로 인해 홍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주로 시골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귀농귀촌한 지역이라면 참고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10. 기피시설 여부

주택 주변에 가축을 키우는 축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바람을 타고오는 악취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게 된다면 애써 전원생활을 하러 왔는데도 불구하고 큰 고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종교관련 시설이 있는지, 무덤이 있는지 등도 살펴봐야 합니다. 이 부분은 주로 시골생활 전원생활을 하려는 이들에게 참고사항입니다.


11. 전기 철탑
 

건물 근처의 철탑과 전기 변전소가 귀찮게하지 않더라도 나중에 팔고 싶을 때 사람들이 구매를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판매에 소요되는 가격이나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지 현지 부동산중개사와 확인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