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식물인테리어 장점 : 유지 관리가 덜 필요한 실내 식물 추천

by 미스사오리 2023. 12. 1.

인테리어 디자인의 역할은 미학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기능성과 웰빙의 본질과 얽혀 있습니다. 실내 공간에 식물을 통합하는 것은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거주자에게 수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트렌드입니다.

 

포토스(Epipremnum aureum)
포토스(Epipremnum aureum)


종종 실내 식물이라고 불리는 식물의 내부는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식물인테리어 장점

공기 정화 : 식물은 포름알데히드, 벤젠과 같은 유해 가스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하여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기분과 생산성 향상 : 식물 주변에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줄어들며 생산성과 창의성이 높아집니다.

미적 매력 : 식물은 실내 공간에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 환경의 전반적인 미학을 향상시킵니다.

습도 조절 : 습기를 방출하여 자연적으로 실내 습도 수준을 높입니다. 이는 특히 건조한 기후나 난방이 되는 실내 공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음 감소 : 일부 식물은 배경 소음을 흡수하고 줄여서 더 조용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이점 : 연구에 따르면 실내 식물은 잠재적으로 질병, 알레르기 및 두통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치료적 가치 : 식물을 돌보는 것은 책임감을 키우고 양육하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치료하는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 식물은 그늘과 냉각 효과를 제공하여 실내 온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 주변에 식물이 있으면 주의력과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공간 분배기 : 전략적으로 공간을 분할하거나 한 영역에 자연적인 구분선을 만들어 프라이버시를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식물을 실내 공간에 통합하면 더 건강하고 쾌적하며 미학적으로도 즐거운 환경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지 관리가 덜 필요한 실내 식물

비교적 관리하기 쉽고 유지 관리가 덜한 실내 식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뱀 식물(산세베리아) : 내구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고 물을 최소한으로 주어야 합니다.


포토스(Epipremnum aureum) : 이 덩굴 식물은 다양한 빛 조건에 적응할 수 있으며 불규칙한 물 공급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거미 식물(Chlorophytum comosum) : 아치 모양의 잎을 가지고 있어 밝고 간접적인 조명에서 잘 자라며 자주 물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ZZ 식물(Zamioculcas zamiifolia) : 탄력성이 뛰어나고 낮은 빛에도 잘 견디며 정기적으로 물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피스 릴리(Spathiphyllum) : 낮은 조명을 선호하고 흰색 꽃을 피웁니다. 잎을 처뜨려 물을 주어야 할 때를 나타냅니다.

주철 식물(Aspidistra elatior) : 어두운 곳에서도 잘 자라며 자주 물을 주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다육 식물(다양한 유형) : 에케베리아, 알로에 베라, 하워시아와 같은 식물은 물을 저장하고 최소한의 물을 주며 건조한 환경에서도 생존하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고무나무(Ficus elastica) : 다양한 빛 조건에 잘 적응하며 자주 물을 줄 필요가 없습니다.

중국 상록수(Aglaonema) : 낮은 빛과 건조한 공기에 잘 견디므로 초보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선인장(다양한 유형) : 물을 최소한으로 주어야 하며 밝고 간접적인 햇빛을 선호합니다.

이 식물은 일반적으로 주의가 덜 필요하고 가끔씩 방치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식물 관리를 처음 시작하거나 바쁜 일정을 가진 개인에게 이상적입니다.

 

꽃이 피는 실내 식물 추천

실내 공간에 색상과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는 꽃이 피는 실내 식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난초(난초과) : 난초는 아름답고 오래 지속되는 꽃을 피웁니다. 빛과 물주기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아름다운 꽃으로 보답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칸 바이올렛(Saintpaulia) : 이 작고 다채로운 꽃은 밝고 간접적인 빛과 지속적인 물 공급과 같은 적절한 관리가 제공되면 거의 지속적으로 피어납니다.


안투리움(Anthurium andraeanum) : 선명한 빨간색의 하트 모양의 꽃으로 유명한 이 식물은 밝고 간접적인 빛에서 잘 자라며 일정한 수분을 선호합니다.


브로멜리아드(브로멜리아과) : 독특하고 다채로운 포를 가진 브로멜리아드는 상대적으로 유지 관리가 적고 몇 달 동안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인장(Schlumbergera) : 이 선인장은 휴가철에 피어 빨간색, 분홍색, 흰색 또는 보라색의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꽃이 피려면 시원한 온도와 특정 조명 조건이 필요합니다.


거베라 데이지(Gerbera jamesonii) : 이 밝은 꽃 식물은 크고 화려한 데이지 같은 꽃을 피웁니다. 밝은 빛과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선호합니다.


베고니아(베고니아과) : 베고니아는 다양한 다채로운 꽃과 잎을 제공합니다. 간접 조명에서 잘 자라며 지속적인 물 공급이 필요합니다.


글록시니아(Sinningia speciosa) : 이 식물은 다양한 색상의 벨벳처럼 부드러운 나팔 모양의 꽃을 피웁니다. 그들은 밝고 간접적인 빛과 일정한 수분을 선호합니다.

 

 

 

 

 


칼란코에(Kalanchoe blossfeldiana) : 이 다육식물은 다양한 색상의 작고 밝은 꽃을 피우며 밝은 빛과 최소한의 물만 주면 잘 자랍니다.


자스민(Jasminum) : 일부 자스민 품종은 실내에서 재배할 수 있으며 향기로운 흰색 또는 노란색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밝은 빛과 배수가 잘되는 토양이 필요합니다.


꽃이 피는 실내 식물을 선택할 때 빛, 물, 온도에 대한 구체적인 관리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실내 환경에서 아름답게 피어나도록 하세요.

 

결론

실내 공간에 식물을 포함시키는 것은 미적 향상에서부터 실질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식물이 가져오는 자연의 매력과 수많은 이점으로 주변 환경을 향상시키세요.

 

플랜테리어 거실화분 실내식물 장점 7가지

 

플랜테리어 거실화분 실내식물 장점 7가지

신선한 공기는 항상 사람들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신선한 식물과 꽃은 영혼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너지의 원천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가장 인기 있고 효율적인 장식 트렌드는 화분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