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아파트 노후주택 리모델링 : 비용 견적 업체 여러곳 상담 비교후 결정하자

by 미스사오리 2022. 5. 7.

봄이 되면 이사도 많이 하지만 낡고 노후된 아파트리모델링 또는 노후주택리모델링 공사도 많이 하게 됩니다.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내에서도 여기저기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집들이 많더군요. 전체 올수리를 진행하는 집도 있고, 주방리모델링, 또는 욕실리모델링 등 부분적인 인테리어 수리를 하는 곳도 많습니다.

 

리모델링비용 관련 검색어들
리모델링비용 관련 검색어들

 

암튼, 이번 포스팅의 핵심은 리모델링을 고려하고 있거나 준비중이라면, 손품 발품 등 최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업체 상담도 여러군데 해본뒤에 충분히 상담 비교후에 시공업체를 결정하라는 겁니다.

 

 

 

 

 

 

리모델링 관련해서 최대한 여러업체를 비교후에 결정하라는 결정적인 이유는, 그야말로 리모델링비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재 아파트리모델링을 계획하거나, 특히 오래된 노후 단독주택을 리모델링 공사를 해야겠다 생각이 된다면, 충분히 전문업체와 상담을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리모델링 비용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 업체 검색을 하게 될텐데, 그전에 먼저 정리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공사 범위

 

전체 올수리를 할 것인가? 부분 수리만 할 것인가? 에 대해서 명확하게 구분을 하셔야 합니다. 예산이 넉넉하다면야 기왕 하는 리모델링 공사일텐데, 전체 철거후 올리모델링 공사를 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예산이 한정된 경우라면 공사 범위를 조정하거나, 가성비 위주 시공을 해야 하는데 업체와 상담을 통해 맞춰볼 수 있겠습니다.

 

 

 

 

 

 

2. 예산 범위

 

핵심이죠. 내가 리모델링 공사에 투자할 수 있는 비용의 범위가 어느정도인지 확정이 되어야, 그 예산 안에서 최대한 맞춰서 공사를 진행할 수 있을겁니다. 반드시 비용을 들여서 공사해야 하는 부분과,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은 있으니 말이죠.

 

3. 수리 vs 인테리어 디자인

 

리모델링 공사 한다는 이야기를 할 때에 반드시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죠. 기존의 집 구조는 거의 건드리지 않고서, 불편하거나 고장난 부분 등을 위주로 수리 보완하는 형태로 접근할 것인가? 아니면 일정 수준의 구조에 변화를 주고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줄것인가? 입니다.

 

동네에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업체들은 많습니다. 도배 장판 위주의 간판들이 특히나 강조된 곳들이죠. 반면에 '인테리어 디자인' 부분이 강조된 업체의 경우, 조금 더 공사 비용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디자인이 반영된 리모델링 공사의 경우 집 공간의 구조에 확실한 변화가 생기면서 생활의 질이 높아지기도 하지만, 그만큼 리모델링 비용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주 심플하게 이야기 했지만, 일단 리모델링업체들을 몇군데 만나보고 상담해보시면서 요즘 흐름을 좀 아셔야 합니다. 그래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점이 생길테니 말이죠.

 

여러 업체를 만나서 상담하다보면 일정부분 공통된 부분들이 언급될겁니다. 그러면 그 내용들은 요즘의 통상적인 트렌드로 보셔도 무방할듯 싶습니다. 또한 많이 만나보고 물어보셔야 내 예산에 맞춰 공사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4. 시간 = 일정

 

리모델링 공사를 언제쯤 하기를 희망하시는가요? 최소한 몇달전 부터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희망하는 시기에 공사를 완료하고 입주하려면, 최소 몇달전에 미리미리 업체를 선정하고 준비해야하니 말이죠.

 

 

 

 

 

 

정리

 

몇년전 필자의 경험을 보면, 노후단독주택(슬라브주택)을 올리모델링공사를 하기 위해, 7~8군데 업체를 만나서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였고 견적도 천차만별로 차이가 나는 경험도 했었습니다. 최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보세요.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 40평 32평 33평 시공 사례 참고 영상 모음

 

아파트 리모델링 비용 : 40평 32평 33평 시공 사례 참고 영상 모음

지금 살고 있는 집을 리모델링하고 싶습니까? 어떤 집을 리모델링하든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전문가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절차에 필요한 기본 사항을 이해할 수 없으므로 전

housecontents.co.kr

 

노후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적정가 알려면 비교견적 해봐야 해

 

노후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적정가 알려면 비교견적 해봐야 해

노후 단독주택 리모델링 비용 적정가 알려면 비교견적 해봐야 해 지금 살고 있는 집이 수리가 필요한 상태이거나 좀 더 퀄리티 있게 가치를 높이고 싶어서, 올리모델링 공사를 염두에 두고 있다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