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유리온실장점 및 단점 : 전원생활 나만의 힐링공간 썬룸

by 미스사오리 2020. 11. 19.

유리온실장점 및 단점 : 전원생활 나만의 힐링공간 썬룸


온실은 식물을 키우기 위해 각각 투명하고 반투명 한 유리 또는 플라스틱 멀치 필름으로 덮인 구조물입니다. 


일반 온실은 플라스틱 필름으로 만들어져 대나무, 철재 등의 재료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필름을 덮어서 야채 등 작물 재배를위한 아치형 헛간을 형성하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재배 시설입니다. 이 온실은 건설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고 비용이 저렴합니다.


플라스틱 자체의 특성, 짧은 사이클 시간 및 성능 저하로 인해 환경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 나은 대안을 찾아야합니다. 유리 온실은 의심 할 여지없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최근 몇년사이 국내에서도 유리온실(썬룸이라고도 부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나 신축하는 전원주택에서의 야외 데크 부분에 유리온실을 소규모로 설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유리온실의 용도는 전원생활의 관점에서는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겨울철에도 따뜻한 햇볕이 스며드는 공간의 필요성을 느낄텐데 안성맞춤이죠. 특히나 다육식물을 키운다면 더할날위 없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조그만 티(tea) 테이블 하나를 갖다 놓으면, 나만의 야외 카페가 되는거죠. 힐링공간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아뭏든 유리 온실은 고급스럽고 아름답고 영구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유리 온실은 상징적 인 온실로, 유리의 투명도는 실내에서 자신이 경작한 낙원으로 둘러싸여있을 때 야외의 느낌을 진정으로 만듭니다. 


이것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온실을 덮기 위해 폴리 카보네이트 또는 폴리에틸렌 필름 대신 유리를 선택하는 충분한 이유가됩니다. 


유리 온실에는 다른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유리 온실은 거의 100 %의 빛을 투과하고 유리는 평생 동안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중벽 폴리 카보네이트의 80 %는 폴리 카보네이트가 더 불투명 해짐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희미 해집니다. 유리 온실 구조를 덮는 유리의 무게로 인해 일반적으로 다른 온실보다 강하기 때문에 우수한 온실 투자이며 자신의 재산과 집에 지속적인 가치를 더합니다.


유리는 플라스틱과 달리 매우 불활성이며 40 ~ 50 년 동안 고장없이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불연성이며 자외선 및 대기 오염 물질 분해에 강하며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초기 방사선 투과를 유지합니다. 


유리의 가장 큰 단점은 우박으로 인한 치명적인 손실에 대한 취약성입니다.



 

 



유리 온실은 유리 구조물을 통해 열을 전달하고, 열을 하늘로 방출하고, 열을 환기 및 방산하며, 공기가 열로 침투하여 땅에 열을 전달합니다. 온실 에너지 절약은 온실의 열 발산을 줄이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방법은 밤에 열 손실을 줄이기 위해 보온 커튼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작물 조명을 충족한다는 전제하에 열 손실을 50 %까지 줄일 수있는 이중층 광 투과 재료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내한성 도랑을 사용하고 단열재를 채워 땅의 열 전달을 줄이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