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저렴한농가주택 리모델링으로 시골집 전원생활 해보자

by 미스사오리 2020. 11. 30.

저렴한농가주택 리모델링으로 시골집 전원생활 해보자


천정부지로 치솟는 서울의 아파트가격을 뉴스로 볼 때마다, 억 소리를 넘어 헉! 소리가 난다. 일반 서민들의 내집장만을 위한 꿈은 점점 멀어져만 가는것 같아서 안타깝다.


암튼 각설하고,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이거다.


시골생활 전원생활을 꿈꾸고 있다면, 한가지 대안으로 언급해본다. 대부분 시골의 촌집들 가운데 매물로 나온 집들이 많다. 물론 이 촌집매물들 중에서도 잘 찾아보면 가성비가 괜찮은 매물도 보이기 마련이다. 



 

 



누가봐도 헉! 소리가 날 정도의 상태가 너무 안좋다면 철거하고 신축(개축)하는 수 밖에는 없겠지만, 어느정도 뼈대는 튼튼한 상태라고 한다면, 대수선공사 또는 올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확 바뀐 모습으로 살 수 있을거다.


간혹 TV방송에서나 또는 유튜브 채널, 블로그 및 지식인 등에서 찾아보시라. 시골집 리모델링을 잘해서 나름 예쁘게 시골생활 전원생활을 하는 모습들을 종종 보게 될거다. 시골집 수리비용 리모델링비용은 그야말로 집의 컨디션에 따라, 또 취향에 따라, 공사범위에 따라 천차만별이라서 정답은 없다.


그저 나의 예산에 맞춰 검토하면 될 일이다.



 

 



참고로, 이렇게 저렴한농가주택 시골촌집등을 구매후 리모델링 공사를 하며 사는 사람들도 많다. 저마다의 만족도는 천차만별일테지만, 한 때는 도시에서의 삶을 살다가 지금은 시골에서의 삶을 살게 된 사람들에게는 소중한 보금자리일거다.


서울의 하늘높은줄 모르고 오르는 아파트값을 볼때면, 상대적 박탈감도 분명 있을테지만 그럼에도 나만의 취향대로 가꾸고 꾸며가는 재미가 있는 시골집은 분명 하나의 대안일 수 있다. 여기엔 내집마련에 들어가는 비용에서의 만족도도 높을거다. 서울 아파트 한 채 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시골에 촌집을 매입하여 내 취향껏 올리모델링 공사를 해도 충분히 저렴할것이다.


어디에서 살든(서울이든, 시골이든) 그저 내가 좋고 편하면 좋은곳이 아닐까. 적어도, 회색빛 건물들에 둘러쌓인 환경보다야,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시골에서의 전원생활의 삶도 매력적일 수 있다. 



 

 



참고로 시골집 리모델링 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찾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네이버 지식인에서 검색한 번 해보시라. 다양한 질문들과 답변들속에서 꼼꼼하게 살펴보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른다. 재미가 있다. 꾸준히 보다보면, 몇몇 양심껏 일하는 업체일 것 같은 업체들이 슬쩍 보일거다.


그런 업체들의 홈페이지, 블로그, 유튜브 등을 찾아서 기존의 시골촌집 리모델링 공사 사례들을 살펴봄으로써, 어느정도 궁금점의 해소와 더불어 리모델링 비용예산에서도 가이드가 될 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거다. 참고하시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