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좁은방 인테리어 : 방이 좁게 느껴지는 5가지 이유

by 미스사오리 2022. 2. 4.

좁은방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좁은 공간의 방이라도 조금만 손을 보면 넓게 느껴집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쾌적하게 살기 위해서 방이 좁아 보이는 이유를 알아보고 대책을 세워봅시다.

 

수납용 서랍
수납용 서랍

 

지금 이 포스팅을 읽어두면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미리미리 인테리어를 계획해볼수도 있을겁니다. 참고하세요.

 

 

 

 

 

 


방이 좁아 보이는 이유

1 : 많은 컬러 사용

커튼이나 다이닝 세트, 소파 등, 가구나 패브릭에 많은 색을 사용하고 있으면 혼란스러워 보입니다. 옅은 색을 기본 색상으로 포인트 색상을 결정하고 1 ~ 2 색 정도로 색상 수를 억제합시다.

 

2 : 무리하게 식탁과 소파를 놓고 있다

공간의 크기에 따라 식탁 세트와 소파를 모두 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테이블과 의자를 세트로서 겸하는 것으로, 스페이스에 여유가 태어납니다.

3 : 가구 높이가 다르다

가구의 높이나 깊이가 흩어져 있으면, 잡다한 인상을 주어, 방이 좁게 보이기 십상입니다. 높이나 깊이가 다른 가구는 놓아 두도록 하고, 가구를 새롭게 구매할 때는, 기존의 가구에 사이즈를 맞춥시다.

 

 

 

 

 

4:수납이 사용하기 어렵고, 정리하기 어렵다

꺼내기 쉽고, 버리기 쉬운, 정리하기 쉬운 수납이 있는 방이라면, 좁은 방에서도 깨끗이 살 수 있습니다. 수납을 적절히 활용하여 공간을 활용하면 여분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 불필요한 물건을 버릴 수 없다

사용하지 않는 물건, 불필요한 물건을 언제까지나 버리지 않고 보관하고 있다면 방은 물건으로 넘쳐나게 됩니다. 여분의 물건은 사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만, 기한을 결정해, 불필요한 물건은 정기적으로 처분합시다.

 

깨끗한 공간을 위한 정리 정돈 팁 : 집 정리 정돈(ft.정리 정돈 잘된 집)

 

깨끗한 공간을 위한 정리 정돈 팁 : 집 정리 정돈(ft.정리 정돈 잘된 집)

어수선한 집을 정리하고 싶은 생각을 한 번이라도 해보셨다면 아래 팁을 활용해보세요. 묵은 살림들이 집 공간 여기저기를 침범하여 사람답게 살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유익한 방법

housecontents.co.kr

 

정리 정돈 추천 아이템 3단 수납선반 트롤리 : 선반 사용의 장점

 

정리 정돈 추천 아이템 3단 수납선반 트롤리 : 선반 사용의 장점

공간은 많은 사람들이 직면한 큰 문제입니다.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사용 가능한 바닥 공간을 극대화해야 하는 필요성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선반 시스템은 사무실

housecontents.co.kr

 

사진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