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안 건조할때 : 부작용 및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12. 16.

겨울에 우리는 창문과 문을 닫고 전원주택의 경우 벽난로를 사용하고 도심의 집들 또한 난방장치 사용을 통해 집안의 건조한 공기를 만듭니다. 밖이 추울 때 그 따뜻한 집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다음은 집의 공기가 너무 건조하다는 신호입니다.

 

뒤틀린나무, 페인트가 갈라지는 균열 현상
뒤틀린나무, 페인트가 갈라지는 균열 현상

 

1. 정전기

정전기는 지나치게 건조하다는 신호입니다. 옷을 만지거나 이불을 만질때 정전기의 전달은 집이 너무 건조하다는 표시일 수 있습니다.

 

 

 

 

 

 

2. 호흡 곤란

우리 집이 건조할 때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건조한 공기로 인해 감기 증상을 느끼며 잠에서 깨어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목과 코가 마른 상태에서 아침에 일어나거나 건조한 공기로 인해 정기적으로 호흡 곤란이 발생한다면 집이 너무 건조할 수 있습니다.

 

3. 건조한 피부와 입술

집이 너무 건조하다는 신호를 알 수 있는 것은 아침 시간만이 아닙니다. 피부와 입술이 지나치게 건조하다고 느껴진다면 집에 적절한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4. 뒤틀린 나무, 균열 페인트

집이 너무 건조하면 단단한 나무 바닥이 수축하고 휘어지는 것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페인트가 갈라지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나무와 페인트와 같은 가정 용품의 건강을 유지하려면 자연스럽고 정상적인 수준의 수분이 필요하며 이러한 징후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작은 경고입니다.

 

 

 

 

 

 

건조한 공기 및 낮은 수분 수준의 부작용

다음은 경험할 수 있는 일반적인 건조 공기 증상입니다.

1) 점막의 효율성 감소


건조한 공기는 점막을 마모시킬 수 있으며 이는 호흡기 염증에 대한 자연적인 장벽 역할을 합니다. 감염, 감기, 심지어 독감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실내의 건조한 공기는 독감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독감 시즌)에 건조한 공기를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위협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2)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집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 "겨울 가려움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겨울 가려움증은 단순히 수분이 거의 고갈된 지나치게 건조한 피부의 영향입니다. 병원균은 갈라진 피부를 통해 몸에 침투하여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건조한 공기가 감염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 코피 증가


건조한 공기도 코피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집의 습도를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하여 귀하와 귀하의 가족이 이러한 증상을 겪지 않도록 하십시오.

 

건조한 방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

가습기를 사용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공기 중에 수분을 되돌릴 수 있는 DIY 솔루션을 시도해 보세요.

 

2021년 12월자 대용량 가습기추천 인기 랭킹 TOP6

 

2021년 12월자 대용량 가습기추천 인기 랭킹 TOP6

가습기도 방 한 곳에 놓여지는 인테리어 소품과도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대용량이면서 간편세척이 가능한, 그러면서 디자인도 예쁜 가습기추천 모델 6가지를 공유드리니 올겨울 가습기

housecontents.co.kr

 

그릇과 같은 열린 용기를 집 주변 방에 두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매일 물을 채우십시오.

 

 

 

 

 

 

건조한 겨울에 물이 빠르게 증발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집 전체의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가습기에 투자하는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의 건조한 공기와 건조한 공기 증상을 줄이는 방법


1) 관엽식물을 사서 건조한 방에 두고 하루에 한 번 이상 물을 뿌린다.
2) 스토브 상단에서 물을 계속 끓여서 집에 과도한 수분을 방출하십시오.
3) 샤워하는 동안 욕실 문을 열어 두십시오.
4) 건조한 공기가 있는 방에서 축축한 옷을 말리십시오.
5) 젖은 스폰지를 방에 놓고 말리십시오.
6) 습기 수준을 다룰 때 집과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이 건조한 공기로부터 완전히 보호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