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안 및 욕실 실리콘 곰팡이 제거 청소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3. 5. 17.

습기가 늘 충만한 욕실 공간에 곰팡이 흔적이 보이는 경우, 실리콘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주요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욕실 실리콘 곰팡이 흔적
욕실 실리콘 곰팡이 흔적

 

  1. 백식초와 베이킹소다 반죽을 곰팡이가 핀 부분에 문지릅니다.
  2. 뻣뻣한 브러시로 심한 얼룩을 문지르거나 반죽을 다시 바릅니다.
  3. 차갑고 젖은 스펀지로 헹구고 극세사 천으로 말립니다.
  4. 곰팡이 포자를 죽이기 위해 실리콘 부분에 표백제와 물로 곰팡이를 뿌립니다.
  5. 곰팡이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 욕실의 경우 정기적으로 환기하고 청소하십시오.

 

 

 

 

 

 

욕실 실리콘은 곰팡이를 끌어당기는 자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방치된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고맙게도 욕실 실리콘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실제로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욕실 실리콘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

욕실 실리콘에 검은 곰팡이가 생겼습니까? 간단한 10단계로 욕실 실리콘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시작하려면 다음 항목이 필요합니다.

 

  • 백식초
  • 베이킹소다
  • 젖은 걸레
  • 뻣뻣한 브러시
  • 젖은 스펀지
  • 시원한 물
  • 표백제


그런 다음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백식초 1컵과 베이킹 소다 2-3티스푼을 사용하여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2. 젖은 헝겊을 사용하여 소량의 페이스트를 떠내십시오.
  3. 실란트 위에 페이스트를 문지릅니다. 금형 위에 양호하고 두꺼운 층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4. 페이스트를 5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5. 뻣뻣한 솔을 사용하여 실란트에서 페이스트를 닦아냅니다.
  6. 깨끗하고 젖은 스폰지를 사용하여 밀봉제를 깨끗하게 '헹굽니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십시오.
  7. 얼룩이 남아 있으면 곰팡이가 남지 않을 때까지 4-6단계를 반복합니다.
  8. 남아있는 곰팡이 포자를 표백제와 물로 죽입니다. 1액형 표백제와 4액형 물을 실란트 위에 충분히 뿌린 다음 증발되도록 둡니다.
  9. 스폰지와 시원한 물로 해당 부위를 다시 헹굽니다.
  10. 깨끗한 극세사 천이나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이제 샤워실 실란트와 실리콘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곰팡이가 다시 생기는 것을 막을 때입니다.

  • 목욕 수건, 샤워 커튼, 욕실 가구를 정기적으로 세탁하여 곰팡이가 번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 제습기를 사용하거나 창문을 열어 샤워 후 공기 중에 남아있는 습기를 제거하십시오.
  • 습기를 제거하는 관엽 식물에 투자하십시오.
  • 욕실 청소를 계속 유지하십시오. 정기적인 청소 루틴의 일부로 만드십시오.


욕실 실리콘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욕실 실리콘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외관을 유지하고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정기적인 청소 및 유지 관리를 통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비누 잔류물이나 물방울을 제거하기 위해 각 샤워나 목욕 후 젖은 천으로 실리콘을 닦아내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실리콘을 손상시킬 수 있는 연마성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더 심한 얼룩이나 곰팡이의 경우 물과 백식초를 같은 비율로 혼합하여 실리콘에 바르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십시오. 부드러운 솔이나 칫솔로 부드럽게 문지른 후 깨끗이 헹굽니다. 

 

 

 

 

 


실리콘에 손상이나 열화 징후가 있는지 주기적으로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실리콘을 다시 도포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이제 10단계만 거치면 실리콘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집안곰팡이제거방법

곰팡이와 습기는 축적된 물과 과도한 습기로 인해 발생하지만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려면 집에서 생산되는 물의 양이나 건물 내부에 갇힌 물의 양을 줄여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과도한 습기가 빠져나가도록 하고 세탁물 내부 건조를 피하고 욕실 및 주방과 같이 습기가 많은 방을 적절하게 환기시키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는 호흡기 감염 및 천식을 포함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피하거나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차인의 경우, 이제 세입자가 부적절한 환기 또는 구조적 문제로 인해 발생한 곰팡이에 대해 세입자가 집주인을 고소할 수 있습니다. 집이 방수가 되도록 하는 것이 항상 중요합니다. 

 

 

 

 

 


다음은 곰팡이를 멈추는 방법에 대한 6가지 주요 팁입니다.

 

1. 뚜껑을 덮는다

주방 의 수분 함량을 줄이려면 냄비를 사용할 때 뚜껑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증기가 실내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고 증기가 빠져나가게 하고 요리할 때 환기 팬을 사용하십시오.

 

2. 세탁물 자연 건조

실내에서 세탁물을 건조할 계획이라면 창문이 열려 있고 바람이 계속 통하는지 확인하세요. 또는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세탁물을 외부에 널어 최악의 물을 제거하십시오. 


옷에 곰팡이가 생기면 냄새로 알 수 있고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폐기하거나 전문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합니다. 이것은 곰팡이 포자를 죽일 것입니다.

 

3. 화장실 환풍기 켜기

 

 

 

 

 

 

욕실을 건조하게 유지하려면 환기가 중요합니다. 샤워나 목욕을 할 때마다 창문이 열려 있거나 선풍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방과 집에서 증기가 빠져나갑니다. 


또한 물이 모일 수 있는 울퉁불퉁한 부분은 정기적으로 건조시키십시오. 욕조, 샤워기 및 변기 주변의 실리콘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4. 뿌린다

곰팡이 윗부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곰팡이 및 흰곰팡이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이 작업을 정기적으로 수행하십시오. 그러나 특히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부분이 있으면 전문적으로 청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를 닦을 때는 천을 사용해야 합니다. 솔질을 하면 곰팡이 포자가 방출되어 다른 곳에 모일 수 있으므로 닦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곰팡이제거제 추천

 

아스토니쉬 곰팡이클리너 스프레이, 2개, 750ml
아스토니쉬 곰팡이클리너 스프레이, 2개, 750ml

아스토니쉬 곰팡이클리너 스프레이, 2개, 750ml

 

아스토니쉬 곰팡이클리너 스프레이

COUPANG

www.coupang.com

 

 

 

 

 

 

5. 표백제에 담근다

물을 희석한 표백제는 욕실과 같은 흰색 표면에서 자라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 입니다 . 문질러도 별 효과가 없다면 면봉을 표백제에 적셔 하룻밤 동안 해당 부위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부식 가능성이 있는 부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탈지면을 제거할 때 표백제로 곰팡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6. 벽 닦기

건물이 밀폐되지 않은 경우 외부 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히 벽에 나쁜 곰팡이 패치가 있는 경우 스프레이와 유사한 곰팡이 세척 농축액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벽에 칠하고 떠나야 합니다. 


몇 번이 지나도 이 과정이 작동하지 않으면 전문가를 불러들일 때입니다. 

 

집안 냄새 없애는법 : 공간별 가이드

 

집안 냄새 없애는법 : 공간별 가이드

집안을 어지럽히는 축축한 냄새, 퀴퀴한 냄새, 불쾌한 냄새들로 고민이라면 이번 내용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모든 집은 아무리 깨끗해도 때때로 없애야 할 고약한 냄새에 시달립니다. 이 가이드

housecontents.co.kr

 

집안 곰팡이 소재별 냄새 제거 방법 및 번식 예방하기

 

집안 곰팡이 소재별 냄새 제거 방법 및 번식 예방하기

집에서 안전하고 기분 좋게 지내기 위해서도 곰팡이 제거 방법을 마스터합시다. 이번 내용에서는 집안에서 곰팡이를 없애고 깨끗하게 할 수 있도록 소재별 곰팡이 제거 방법을 소개합니다. 곰

housecontents.co.kr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