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안 정리 및 수납 잘하는법 : 수납정리함 추천 3선

by 미스사오리 2023. 11. 23.

집을 정돈되고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은 단지 미적인 문제만은 아닙니다. 이는 우리의 전반적인 웰빙과 생산성에 크게 기여합니다. 

 

정리의 본질

정리정돈된 집을 만드는 것은 단순히 정리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이는 효율적인 수납 솔루션을 계획, 전략화 및 구현해야 하는 사려 깊은 프로세스입니다.

 

 

 

 

 

 

정리의 본질을 수용함으로써 공간을 정리할 뿐만 아니라 기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적으로 구역 지정

집 안의 특정 구역을 다양한 목적으로 지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여기에는 휴식, 업무, 여가 및 보관을 위한 영역을 분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영역을 정의하면 각 항목이 속하는 위치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조화된 레이아웃을 생성하여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집안 정리 잘하는법 : 단순화 및 합리화

정리정돈된 집을 이루는 데 필수적인 단계는 정리정돈입니다. 소지품을 평가하고 목적에 부합하거나 기쁨을 주는 것만 보관하여 미니멀리즘 원칙을 수용하세요.

 

각 품목이 기쁨을 불러일으키는지 묻는 곤도 마리에(Marie Kondo) 방법을 활용하여 소지품을 정리하고 깔끔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집안 정리 잘하는법 : 효과적인 수납 솔루션

귀하의 요구에 맞는 스마트한 수납 솔루션으로 공간을 극대화해보세요. 숨겨진 수납공간이 있는 오토만, 벽걸이 선반, 수직 공간을 최적화하는 모듈식 캐비닛과 같은 다기능 가구에 투자하세요.

 

 

 

 

 

 

투명한 용기와 라벨이 붙은 상자를 활용하여 저장된 품목을 쉽게 식별하고 빠른 접근과 정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집안 정리 잘하는법 : 방별 수납 전략

주방 정리

주방에서는 효율적인 정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식기는 서랍 칸막이를 사용하고, 냄비와 프라이팬은 선반을 설치하고, 수직 공간에는 걸이식 정리함을 활용하여 조리대를 깔끔하게 유지하세요.


침실 정리

침대 밑 수납함, 옷장 정리함, 옷장 칸막이를 활용하여 침실을 고요한 안식처로 바꿔보세요. 차분한 분위기를 위해 침구와 액세서리에 미니멀한 접근 방식을 구현하세요.


홈 오피스 수납

생산적인 작업 공간을 위해 케이블 정리함, 서류정리 시스템, 데스크탑 정리함을 사용하여 책상을 정리정돈하세요. 선반과 캐비닛을 활용하여 사무용품을 깔끔하게 보관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세요.

유지 관리 및 지속 가능성

정리된 집을 이루는 것은 지속적인 과정입니다. 정기적인 정리 세션을 일상에 포함시켜 정리된 환경을 유지하고 쌓이는 것을 방지하세요. 더 이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품목을 기부하거나 재활용하여 지속 가능성 노력에 기여하세요.

 

 

 

 

 

 

더 많은 수납 보관 관련 팁

집 공간을 더욱 최적화하고 최대화하기 위한 추가 전문 수납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직 수납 활용 : 높은 선반유닛이나 벽걸이 선반을 설치하여 수직 공간을 활용해보세요. 책, 장식 품목 또는 바구니를 보관하여 자주 사용하는 품목을 쉽게 손이 닿는 곳에 보관하는 동시에 귀중한 바닥 공간을 확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외 보관 : 문 위 정리함이나 선반을 통합하여 문 뒤의 사용되지 않는 공간을 최대화하세요. 신발, 액세서리, 청소용품은 물론 욕실 세면도구까지 보관할 수 있는 다용도 제품입니다.


계단 아래 보관함 활용 : 집에 계단이 있는 경우, 아래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맞춤형 서랍, 캐비닛 또는 선반은 종종 간과되는 이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신발, 계절 장식품 또는 가정 도구와 같은 품목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수납공간이 있는 가구에 투자하세요 : 리프트업 상단이 있는 오토만, 서랍이 있는 커피 테이블, 아래에 수납 공간이 내장된 침대 등 숨겨진 수납 옵션을 제공하는 가구를 선택하세요.

 

이러한 부분은 혼란을 방지하면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두 가지 목적을 수행합니다.

 

 

 

 

 


자기 스트립 및 페그보드 : 주방이나 작업장에서는 벽에 자기 스트립을 설치하여 칼이나 금속 주방 도구를 걸어보세요. 페그보드는 후크와 홀더를 사용하여 도구, 공예품, 주방용품을 정리하고 걸어두는 데에도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걸이형 수납 솔루션을 사용하세요 : 옷장에는 패브릭 선반이나 걸이 정리함과 같은 걸이형 수납 솔루션을 구현하세요. 옷장 공간을 최적화하면서 액세서리, 접은 옷, 신발을 보관하는 데 적합합니다.


칸막이 및 정리함 : 서랍에는 칸막이를 이용해 양말, 속옷, 사무용품, 주방용품 등을 구분하고 정리해보세요. 서랍 정리함은 작은 물건이 뒤죽박죽되는 것을 방지하여 필요한 물건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라벨링 및 분류 : 보관 용기, 상자 또는 선반에 라벨링 시스템을 사용하십시오. 명확한 라벨을 통해 품목을 쉽게 식별하고 일관된 구성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유형별로 항목을 분류하거나 프로세스를 더욱 간소화하는 데 사용합니다.


계절 품목 순환 : 공간을 절약하려면 의류, 장식품, 스포츠 장비와 같은 계절 품목을 교체하세요. 비수기 품목을 라벨이 붙은 상자나 용기에 보관하여 즉각적인 생활 공간을 어지럽히지 않고 필요할 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러한 추가 수납 팁을 구현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생활 환경을 조성하여 집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집에 공간을 절약하는 방법

다음은 소규모 주택에 맞게 특별히 제작된 효과적인 공간 절약 꿀팁입니다.

 

 

 

 

 


다기능 가구 : 공간을 최대화하려면 두 가지 목적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를 선택하세요. 소파 베드, 숨겨진 수납 공간이 있는 오토만, 필요할 때 접거나 확장할 수 있는 식탁 등이 그 예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공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벽걸이형 솔루션 : 벽걸이 선반, 플로팅 데스크, 접이식 테이블을 설치하여 수직 벽 공간을 활용하세요. 이러한 품목은 귀중한 바닥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추가 저장 공간이나 작업 표면을 만듭니다.


거울을 사용하여 깊이 만들기 : 작은 방에 전략적으로 거울을 배치하면 빛을 반사하고 공간을 더 크게 느끼게 하여 공간의 환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연 채광을 극대화하고 공간을 시각적으로 확장하려면 창문 반대쪽 벽에 대형 거울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너 활용 : 작은 공간에서는 코너가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간과되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코너 선반이나 캐비닛을 설치하세요.

 

코너 선반은 장식을 전시하거나, 책을 보관하거나, 욕실에서 세면도구를 정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걸이형 수납 솔루션 : 문, 벽, 천장에 걸이 정리함이나 고리를 활용해 코트, 가방, 주방용품 등을 보관하세요. 걸이바구니나 계층식 정리함을 욕실이나 주방에서 사용하면 바닥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추가 수납이 가능합니다.

 

 

 

 

 


접을 수 있고 쌓을 수 있는 품목 : 접을 수 있거나 쌓을 수 있는 가구와 접이식 의자, 중첩 테이블, 접이식 보관함 등 품목에 투자하세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쉽게 보관할 수 있어 귀중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수직 공간을 활용하세요 : 주방에 벽걸이형 선반, 자석 칼날 또는 걸이용 바구니를 설치하여 냄비, 프라이팬, 식기 및 향신료를 보관하세요. 추가 보관을 위해 조리대와 캐비닛 위의 수직 공간을 활용하세요.


수납형 침대 : 서랍이 내장되어 있거나 아래에 수납 공간이 있는 침대 프레임을 선택하세요. 침구, 계절 의류 또는 기타 품목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므로 추가 옷장이나 상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듈식 및 맞춤형 수납 : 공간에 맞게 맞춤화할 수 있는 모듈형 수납 시스템을 고려해 보세요. 모듈식 선반 유닛이나 맞춤형 옷장 정리함과 같은 이러한 시스템은 특정 저장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 절약형 꿀팁을 구현하면 작은 집의 기능을 최적화하여 더 넓고,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집 정리 팁

물론, 생활 공간을 깔끔하고 잘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집 정리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일 빠른 정리 : 정리정돈을 유지하기 위해 짧은 일일 청소 루틴을 포함하세요. 매일 몇 분씩 공용 공간을 정리하고, 물건을 치우고, 표면을 정리하여 지저분한 것들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세요.

 

 

 

 

 


지휘 센터를 생성합니다 : 집 안의 중앙 구역을 지휘 센터로 지정하세요. 게시판, 칠판, 화이트보드를 사용하여 전체 가족의 일정, 할 일 목록, 중요한 알림을 관리하세요.


디지털 수납 : 수납의 노력을 디지털 공간으로 확장하세요. 폴더를 만들고, 라벨링 시스템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정리하여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 이메일, 사진, 문서를 정리하세요.


신발 및 출입구 정리 : 신발, 코트, 열쇠 및 기타 필수품을 보관할 입구 근처의 특정 구역을 지정하십시오. 신발장, 바구니 또는 신발장을 사용하여 신발을 정리하고 입구에 어수선한 것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세요.


정리 세션 일정 : 소지품을 재평가하기 위해 정기적인 정리 세션을 계획하십시오. 매달 시간을 할애하여 집 안의 여러 곳을 살펴보고 물건을 평가하고 무엇을 보관, 기부 또는 폐기할지 결정하십시오.


사용하지 않는 공간 활용 : 싱크대 아래, 캐비닛 위, 문 위 등 자주 간과되는 공간을 활용해 추가 수납 공간을 확보하세요. 선반, 후크 또는 걸이 정리함을 설치하여 이러한 공간을 최적화하세요.


계절 순환 : 계절 아이템을 교체하여 공간을 깔끔하게 유지하세요. 비수기 옷, 장식품, 스포츠 장비를 라벨이 붙은 용기나 보관 공간에 보관하여 현재 필수품을 보관할 공간을 확보하세요.


서랍 정리함에 투자하세요 : 다양한 크기의 서랍 정리함을 활용해 집 안의 서랍에 물건을 분류하고 깔끔하게 보관하세요. 이렇게 하면 항목이 정리되지 않고 찾기 어려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족 참여 : 각 구성원에게 특정 작업이나 영역을 할당하여 수납 유지에 전체 가족을 참여시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정리 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스스로 정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칩니다.

 

 

 

 

 


기부 및 재활용 : 더 이상 사용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품목을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가능한 경우 자선 단체에 기부하거나 재활용품을 고려하십시오. 이는 집을 깔끔하게 정리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 노력에도 기여합니다.


이러한 추가 집 정리 팁을 구현하면 생산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는 잘 정돈된 생활 공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수납정리함 추천 3선

 

보노하우스 모던 초대형 해피박스, 그레이, 2개입
보노하우스 모던 초대형 해피박스, 그레이, 2개입


보노하우스 모던 초대형 해피박스, 그레이, 2개입

 

보노하우스 모던 초대형 해피박스

COUPANG

www.coupang.com

 

재질: 폴리프로필렌(PP)
개폐방식: 뚜껑식
투명 여부: 불투명
바퀴 유무: 바퀴없음
손잡이 여부: 손잡이 포함

 

특장점

  • 넓고 넉넉한 크기로 부피가 큰 물건도 수납이 가능
  • 장난감 및 의류 등의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에 적합
  • 쌓아서 수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 보관이 가능
  • 이동식 바퀴와 손잡이가 있어 편리하게 이동 가능
  • 모서리 라운딩 처리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
  • 귀여운 스마일 모양을 넣어 화사한 느낌을 연출

 

 

코멧 홈 심플한 리빙박스 팬트리 정리함 L, 그레이, 4개
코멧 홈 심플한 리빙박스 팬트리 정리함 L, 그레이, 4개


코멧 홈 심플한 리빙박스 팬트리 정리함 L, 그레이, 4개

 

코멧 홈 심플한 리빙박스 팬트리 정리함 L

COUPANG

www.coupang.com

 

재질: 폴리프로필렌(PP)
손잡이 여부: 손잡이 포함
투명 여부: 불투명
개폐방식: 뚜껑형
수납/정리함 형태: 박스형

 

 

보노하우스 로코스 수납 바스켓 L, 화이트, 4개
보노하우스 로코스 수납 바스켓 L, 화이트, 4개


보노하우스 로코스 수납 바스켓 L, 화이트, 4개

 

보노하우스 로코스 수납 바스켓 L

COUPANG

www.coupang.com

 

재질: 폴리프로필렌(PP)
바퀴 유무: 바퀴없음
단 수: 1단
손잡이 여부: 손잡이 포함 (주키형)
투명 여부: 불투명

 

결론

체계적이고 잘 보관된 집을 만드는 데에는 전략적 계획,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 및 일관된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정리 수납 장점 4가지 : 대형 리빙박스 추천 3선

 

정리 수납 장점 4가지 : 대형 리빙박스 추천 3선

큰 집에 사는 사람들은 대개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다양한 구획이나 별도의 방에 보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 비해 작은 아파트를 선호하는 개인은 공간을 잘 활용합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