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초미세먼지 위험성 : 집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3. 4. 16.

미세먼지는 우리가 집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존의 먼지와는 많이 다르며, 일상생활에서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 우리의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미세 먼지에 대한 사실을 바로 알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중요한 입자에 대한 필수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

 

미세먼지 황사 뉴스 기사
미세먼지 황사 뉴스 기사

 

미세먼지란?

특히 PM2.5로 알려진 미세 먼지는 공기 중에서 발견할 수 있는 매우 작은 입자상 물질입니다. 단일 입자의 직경은 2.5마이크로미터 미만이므로 전체 너비에 걸쳐 40개의 미세 먼지 입자를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한 가닥의 머리카락. 미세 먼지 크기로 인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전자현미경으로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이유

작을지라도 미세먼지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그 크기 때문에 더 무시무시합니다. 더 크고 눈에 잘 띄는 먼지 입자와 달리 PM2.5는 코와 목을 우회하여 폐와 혈류에 흡수되어 건강에 다양한 영향을 미칩니다.


미세 먼지에 노출되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기침, 가슴 답답함, 숨가쁨, 눈/코/목의 자극을 유발하고 천식, 기관지염 및 기타 호흡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는 또한 심장마비, 뇌졸중, 특정 암 및 선천적 결함에 대한 위험 증가에 대한 노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특히 심장 및 폐 질환이 있는 사람, 노인, 어린이에게 위험하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미세먼지 발생원

불행하게도 미세먼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흔할 수 있습니다.

 

 

 

 

 


실외 공기 오염은 일반적으로 PM2.5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입자는 자동차, 트럭, 버스, 발전소 및 목재와 석탄에서 연료를 태우는 것과 같은 기타 활동에서 배출되는 배출물에서 생성됩니다. 


산불과 같은 자연 현상도 미세 먼지를 대기 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실외 공기의 미세 먼지는 장거리를 쉽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PM2.5를 생성하는 활동은 주변 지역에 수 마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오해는 미세 먼지가 실외 공기질에만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PM2.5는 가정에서도 널리 퍼질 수 있습니다. 요리(특히 튀기기, 볶기, 굽기), 양초 태우기, 흡연, 벽난로 또는 연료 연소 공간 난방기 사용과 같은 일상 활동은 미세 먼지를 집안 공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미세먼지를 줄이는 방법은?

미세먼지는 워낙 작고 가벼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큰 입자보다 공기 중에 훨씬 더 오랜 시간 머문다. 따라서 집안의 미세먼지 양을 줄이기 위한 특정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다음은 PM2.5 수치를 낮게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입니다.

 

 

 

 

 


실외 공기질 파악 :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들여보내는 것이 좋은 생각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외 오염 수준이 안전하다고 확신하는 경우에만 그렇게 하십시오.


요리 중 환기 : 요리는 실내 미세먼지의 매우 흔한 원인이므로 요리(특히 튀김, 볶음, 브로일링) 중에는 반드시

선풍기를 틀거나 창문을 몇 개 열어두세요. 태울 때의 공기. 대신 연기가 거의 나지 않는 밀랍으로 만든 양초를 선택하십시오.

공기청정기 이해 :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HEPA 및 활성탄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공기에서 미세 입자가 제거됩니다.


공기 중에 무엇이 있는지 파악 : 집에서 미세 먼지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미세 먼지가 공기 중에 언제 어떻게 나타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가정용 가성비가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쿠쿠 타워형 W8200 공기청정기 AC-25W20FWH 84.7㎡
쿠쿠 타워형 W8200 공기청정기 AC-25W20FWH 84.7㎡

쿠쿠 타워형 W8200 공기청정기 AC-25W20FWH 84.7㎡

 

쿠쿠 타워형 W8200 공기청정기 AC-25W20FWH 84.7㎡

COUPANG

www.coupang.com

 

사용면적: 84.7㎡
사용면적설명: 약 25.6평에 해당함
공기청정방식: 필터전용
공기오염도 표시기능: 포함
공기청정기센서: PM1.0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2023년 추천 3가지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2023년 추천 3가지

뉴스에서 미세먼지 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에 대해서만 아는 것은 대기오염의 일종이며 건강에 해롭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미세먼지가 정확히 무엇일까

housecontents.co.kr

 

※ 이 포스팅에는 제품에 대한 제휴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통해 이루어진 구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