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초보자 주식 투자 : 이겨 놓고 싸우는 주식 투자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1. 7. 23.

은행 저축 예금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주식 시장에 투자하고 싶을겁니다. 그러나 주식 투자 방법을 배우는 것은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보자 주식 투자
이겨 놓고 싸우는 주식 투자 가이드


주식에 투자하면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입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성공할 경우 수익 을 낼 수 있는 회사의 소유권 일부입니다. 돈을 투자하고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이 많습니다. 

 

 

 

 

 

 

1단계 : 목표 파악

투자 전략을 세울 때 취해야 할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목표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먼저 부채 금액, 세후 소득 및 예상 은퇴 목표 날짜와 같은 재정 상황을 검토하십시오. 은퇴 계획을 알면 전체 기간 또는 재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투자를 보류할 계획인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 목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단기 또는 장기 투자를 원하십니까? 주택 계약금을 위해 저축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은퇴를 위해 둥지를 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이러한 모든 상황은 얼마나 그리고 얼마나 공격적으로 투자할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지막으로, 투자는 인생과 마찬가지로 본질적으로 위험합니다. 그리고 돈을 벌 수 있는 만큼 쉽게 잃을 수 있습니다.

 

 

 

 

재정적, 정신적 웰빙을 위해 위험에 대한 선호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위험 허용 범위" 또는 재정 상황과 위험에 대한 감정을 감안할 때 합리적으로 감수할 수 있는 위험의 양이라고 합니다. 

팁 : 다음주 증시에 미칠 수 있는 국내외 경제, 사회, 국제, 정치 등의 주요 이슈와 그 과정을 통해 선정된 예상 수혜주를 가늠해볼 수 있다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더 알아보기

2단계 : 다양한 주식에 대해 알아보기

특정 회사에 투자하려면 주식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자체와 시간 경과에 따른 성과를 살펴봐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주식은 주주에게 특정 회사의 소유 지분 일부를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증권입니다.

 

우량주, 성장주 등 선택할 수 있는 주식 유형이 다양 하므로 옵션, 제공하는 항목, 예산 및 투자 목표에 맞는 항목을 이해해야 합니다.

 

 

 


개별 주식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초보자 투자자가 한 번에 많은 주식을 선택할 수 있는 뮤추얼 펀드, 인덱스 펀드 또는 ETF에 집중할 것을 권장합니다.

팁 : 신규 상장된 기업의 연혁, 제품 및 매출 비중, 청약 현황 등 비즈니스 모델 점검 및 적정주가 산출을 통해 상장 전/후의 투자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면 판단에 도움이 될겁니다. ▶ 더 알아보기

 

3단계 : 투자 전략 정의

투자 전략을 정의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은 시간 범위, 재정 목표, 위험 허용 범위, 세금 범위 및 시간 제약입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수동 투자 — 매수 후 보유 접근 방식을 취하는 투자 전략인 수동 투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대 효율성을 위해 투자를 DIY하는 방법입니다. 즉, 전문가와 협력하지 않고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매수 후 보유 전략은 투자를 매수하고 가능한 오랫동안 보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시장의 "시간"을 맞추는 대신 "시장의 시간"에 집중합니다.

 

 

 

 

 


액티브 투자 — 시장 상황에 따라 매수 및 매도가 필요한 적극적인 투자 접근 방식입니다. 직접 하거나 전문 관리자가 투자를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투자는 더 자주 특정 시간에 매수 및 매도함으로써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반대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팁 : 투자할 때 수수료 또는 관련 비용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수수료는 투자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비용과 수수료를 비교하십시오. ▶ 더 알아보기

정리

주식 투자 방법을 배우는 것은 특히 막 시작하는 경우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목표를 파악하고 예산을 결정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 후 다양한 투자 수단에 대해 알아보고 재무 목표와 위험 허용 범위에 맞는 투자 수단을 선택하십시오. 핵심은 시작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투자 전략은 당신이 고수하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에는 위험이 따른다는 사실을 알고 관련 수수료에 대해 조사하십시오.

 

※ 독자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제휴 링크를 포함합니다. 본문의 링크를 통해 서비스 또는 제품을 구매하면 소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