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도색 방법 : 외부 페인트 칠하기

by 미스사오리 2021. 12. 8.

많은 범용 선적 컨테이너가 Cor-ten 강철로 만들어지지만 이것이 녹슬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컨테이너하우스 도색 방법
컨테이너하우스 도색 방법


운송 컨테이너를 녹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하면 컨테이너하우스를 건설하는 데 사용할 때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컨테이너하우스를 신규로 제작 시공하는 때에는 원하는 색상으로 제작이 되어집니다.

다만 이렇게 살다가 몇년이 지나면서 조금씩 원래의 페인트색이 바래지거나, 혹은 새로운 컬러로 바꾸고 싶은 경우에 컨테이너하우스는 좀더 수월하게 페인트 칠할수 있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를 다시 칠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와 힌트를 제공합니다.

 

컨테이너를 페인트하는 이유

페인팅은 강철과 요소 사이에 추가적인 보호 수준을 추가하여 부식을 늦추고 컨테이너의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우수한 품질의 페인트 코팅은 또한 컨테이너의 외관을 개선하며, 특히 방문자와 고객이 볼 때 중요합니다.

중고 선적 컨테이너 는 일반적으로 10-15년의 수명 동안 전 세계에서 몇 번 사용되었으며 페인트는 이를 처리하는 기계로 인해 바래거나 벗겨지거나 긁히거나 긁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되는 용기에는 표면에 녹이 많이 발생하고 찌그러짐, 흠집 및 긁힌 자국이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견고하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고 방수가 된다고 보장하지만, 이러한 장치에 대한 페인팅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페인팅은 컨테이너의 전체적인 외관을 개선하고 다양한 음영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취향에 맞게 색상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선적 컨테이너용 페인트

선적 컨테이너는 주의해야 할 특정 속성이 있는 특정 강철 합금인 COT-TEN A 등급으로 제작됩니다.

 

첫째, COT-TEN 강철에 형성되는 녹은 물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그 자체로 금속 아래에 있는 금속을 보호합니다. 이것은 특히 많은 날씨를 볼 수 있는 적용 분야에 적합하며, 용도에 따라 페인트는 상당히 선택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Angel of the North는 도색되지 않은 Cor-ten 강철의 좋은 예임).

해양 등급 페인트는 항상 선적 컨테이너에 사용되며, 이는 외부 요소로부터 우수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매우 내구성이 있습니다. 고품질 아크릴 해양 등급 페인트는 내구성이 강하고 새틴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배송 컨테이너 페인팅

간단한 브러시나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페인트를 칠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페인트에 희석제를 추가해야 합니다. 표면의 먼지, 페인트 조각 및 녹을 제거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기본 작업의 경우 추가 준비 없이 이 시점에서 페인트를 칠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용기 표면을 사포질하여 가능한 한 매끄럽게 할 수 있습니다(이는 외관상의 개선만을 제안함). 훌륭한 마감을 위해 도어 씰과 잠금 바/로드를 마스킹하는 것이 좋지만 필요한 경우 다시 칠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컨테이너를 배송할 계획이라면 다양한 표시와 금속 CSC 데이터 플레이트를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내보내지 않는 경우) 페인트칠을 하거나 더 나은 마무리를 위해 페인팅 전에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컨테이너에서 제거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미니 토치 또는 이와 유사한 열을 약간 사용하여 접착제를 부드럽게 하고 조심스럽게 벗겨내거나 긁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선적 컨테이너와 함께 사용할 페인트 유형

표준으로 강철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단일 팩, 하이 빌드 아크릴 자체 프라이밍 탑코트를 공급합니다. 다른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강철에 직접 페인팅하는 데 적합한 고품질 해양 페인트를 항상 권장합니다. 

어떤 페인트를 선택하든 사용 가이드를 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페인트가 필요합니까?

20피트 컨테이너에 대한 완전한 외부 재도색에는 코트당 약 20리터의 표준 페인트가 필요하며, 40피트 컨테이너의 경우 코트당 35리터를 허용합니다. 브러시보다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적용하면 이러한 추정치를 25%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할 경우 페인트에 희석제를 추가해야 합니다. 원래 색상으로 다시 칠할 경우 한 번만 칠해도 충분하고 어두운 색 위에 밝은 색을 바르면 추가로 칠할 수 있습니다.

 

 

 

 

 


건조 시 페인트 두께는 75 – 120미크론이어야 하며, 젖었을 때 이 작업을 150 – 245미크론으로 달성하려면 필요한 경우 젖은 필름 빗을 사용하여 측정합니다.

대부분의 용도에는 한 번만 칠해도 충분하지만 고품질 마감이 필요한 경우 두 번 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상으로 페인트하려면 두 번째 코팅이 필요하여 오래된 상징을 충분히 덮을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이 예쁜집 사진모음(2021년 11월자 정리)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이 예쁜집 사진모음(2021년 11월자 정리)

최근에 SNS 플랫폼인 Pinterest에서 인기있는 컨테이너하우스 디자인 사례들입니다. 국내에서도 컨테이너하우스 시공사례들이 점점 나오고는 있지만, 여전히 디자인의 관점에서는 단조로운

housecontents.co.kr


참고

참고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