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컨테이너하우스 사례 2가지 : 조립식 모듈식 시장의 도전자 컨테이너하우스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3. 1.

 

30m² 규모 (약 9평) 의 작은 컨테이너하우스는 목재로 덮인 금속 외관을 가진 이 작은 컨테이너하우스를 Woodsy Shipping Container라고 부릅니다. 40 피트 모듈로 설계되었으며 외부로 개방되는 대형 유리 표면 외에도 커플의 편안한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2번째 컨테이너하우스의 경우, 3면에 목재 사이딩이 있으며 밝은 주 거실 공간과 주방을 야외로 여는 대형 슬라이딩 유리문이 있습니다. 한쪽 끝에는 작은 욕실이 있고 다른 쪽 끝에는 수납 공간이 내장 된 수면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유리 벽과 문은 선적 컨테이너의 산업용 문으로 보호됩니다. 살아있는 지붕이 그 위에 있습니다.

가구는 지속 가능한 재료로 지어졌으며 집 자체는 에너지 효율적입니다. 모듈성 덕분에 각 유닛은 레고 블록처럼 확장 및 추가 될 수 있습니다. 보세요.

 

 

 

 

 

 

 

 

 

 

 

 

2가지 사례의 컨테이너하우스디자인을 잘 구경하셨나요? 컨테이너하우스가 매력이 건축주/건축가의 상상력에 따라선 얼마든지 예쁘고 멋진 주택으로 환골탈태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다면, 새롭고 다양한 나만의 정체성을 담아낼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써 컨테이너하우스는 거듭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컨테이너하우스로 집을 짓고자 하는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참고하셔도 좋을만한 디자인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