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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폐기능건강식품 14가지 (매일 식단에 추가하면 도움되는 식재료들)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11. 3.

 

호흡은 산소를 공급하고 신진대사의 부산물인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호흡은 또한 우리가 말하고 노래하는 능력에 필수적입니다.

 

마늘 양파 좋아요
마늘 양파 좋아요


우리 몸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폐 건강이 중요합니다. 특히 일부 영양소는 호흡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따르면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미래를 위한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건강한 폐와 호흡 개선을 위한 14가지 음식입니다.

1. 물

물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모든 정화 작용의 기초입니다. 순수하고 깨끗한 물은 혈액이 폐로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폐에 수분을 공급하고 점액을 흐르게 합니다. 역겹게 들릴지 모르지만 점액은 중요하며 섬모가 독소, 미생물 및 오염 물질과 함께 이동하도록 올바른 일관성이 필요합니다.

신체의 많은 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몸이 탈수되면 우리 몸은 그 효과를 느끼기 시작합니다. 적절한 수분 공급은 폐 건강 그 이상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몸 전체에 영양분을 운반하며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마늘과 양파

이 매운 음식은 심장과 폐에도 좋습니다. 그들은 염증을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과 싸웁니다. 마늘은 강력한 항염 효과로 유명합니다. Cancer Epidemiology, Biomarkers & Prevention 저널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생마늘 을 섭취한 흡연자 는 생마늘 을 섭취하지 않은 흡연자에 비해 폐암 위험이 40% 낮습니다.

 

3. 생강

항염 효과가 있으며 폐에서 오염 물질 제거를 촉진합니다. 생강은 폐뿐만 아니라 신체의 나머지 부분에도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생강은 폐 건강을 증진하고 호흡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기 통로의 충혈을 완화하고 막히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칠리 고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자극하며 감염과 싸웁니다.

5. 십자화과 야채

양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케일은 폐암의 진행을 막고 폐암 발병 위험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혈액을 정화하고 생성하는 엽록소가 풍부하며 매우 효과적인 항산화제가 가득합니다.

 

6. 석류

석류 주스는 폐 종양의 성장을 늦춥니다. 석류에는 엘라그산을 비롯한 많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암 연구에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7. 심황

이 향신료는 생강과 관련이 있으며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암 세포의 자가 파괴를 촉진하는 화합물인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천식과 관련된 염증과 가슴 답답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 는 30일 동안 커큐민 캡슐을 복용 한 경증 및 중등도 천식 참가자 77명을 추적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보충제가 기도의 폐쇄를 줄이고 천식 환자를 위한 보완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8. 사과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E, 비타민 C는 모두 폐가 최상의 상태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사과는 이 모든 것이 풍부하고 일주일에 여러 개를 먹으면 폐가 더 건강해집니다. 사과에는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9. 자몽

자몽의 플라보노이드인 Naringin은 암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합니다. 화이트 자몽에는 이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핑크 자몽에는 항산화제 리코펜과 함께 약간의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몽은 금연 후 폐를 정화하는 데 특히 좋습니다. 과일은 92%가 수분이므로 수분을 유지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10. 콩, 씨앗 및 견과류

건강한 폐 기능에 기여하는 미네랄인 마그네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계에 좋은 필수 지방산을 제공합니다. 아마씨는 비타민 E의 건강한 복용량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와 적혈구 공급을 강화하기 때문에 훌륭한 선택입니다.

식단에 한 줌의 호두를 추가해 보세요. 오메가-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천식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견과류는 이동 중에도 환상적인 간식입니다.

 

 

 

 

 

 

11. 당근

폐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폐 질환 발병 가능성을 낮추는 모든 항산화제인 비타민 A, 비타민 C 및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연구원들은 당근 주스 를 마시는 것이 흡연자의 폐암으로 이어지는 손상 유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당근은 이동 중에도 먹을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입니다.

 

12. 오렌지

감귤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이것들은 폐가 산소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는 폐 친화적인 산화 방지제로 가득 차 있으며 감염과 염증을 퇴치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알레르기, 천식 및 임상 면역학(Allergy, Asthma & Clinical Immunology)에 발표된 연구에 대한 검토에 따르면 비타민 C는 운동으로 유발된 천식을 52% 줄이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유발성 천식은 격렬한 운동으로 인해 폐의 기도가 좁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증상은 천명과 기침을 포함합니다.

 

13. 호박

호박은 당근과 같은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또 다른 식품입니다. 호박에는 암, 특히 전립선과 폐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가 가득합니다. 또한 섬유질과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14. 빨간 피망과 카이엔 고추

이 순한 고추는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카로티노이드는 폐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이엔 고추는 캡사이신이 풍부하여 폐의 점막을 보호하는 건강한 분비물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카이엔 페퍼 차를 마셔보십시오. 또한 천식과 관련된 여러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생각되는 베타 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폐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흡연을 피하고,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도에 도움이 되고 호흡을 개선하며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특정 영양소가 있습니다. 식단에 이러한 음식을 포함하고 균형 잡힌 생활 방식을 따르면 폐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무엇보다도 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흡연은 감염과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모를 파괴하여 기도를 막습니다.

흡연은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및 천식을 포함한 대부분의 폐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COPD로 사망할 확률 이 12~13배 더 높습니다 . 담배에는 수천 가지의 화학 물질이 있으며, 담배를 들이마실 때마다 이러한 독소가 폐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흡연은 또한 폐 세포를 더 빨리 노화시킵니다. 이로 인해 폐 세포가 정상에서 암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담배를 얼마나 오래 피워왔는지에 상관없이 항상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 후 몇 개월 이내에 폐 기능이 개선되기 시작합니다. 금연한 지 1년이 지나면 심장병 위험이 흡연자의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매일 30분 동안 활동적인 활동을 하여 폐의 부담을 줄이고 산소 수송과 신진대사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이 30분은 하루 종일 쪼개질 수도 있습니다. 식료품점에서 더 멀리 주차하고, 계단을 이용하고, 책상에서 일어나 건물 주변을 걷거나, 점프를 하거나, 동네를 산책하거나, 제자리에서 잠시 뛰십시오. 무엇이든 소파에 앉아 있는 것보다 낫습니다.

잘 먹는 것은 폐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하는 운동과 함께 진행됩니다. 신선한 날 음식은 호흡을 쉽게 유지하는 효소,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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