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코로나 시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0. 9. 1.

 

코로나 시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대책에 외출 자제 및 재택근무가 요구되게 되고 나서, 생활 스타일이 크게 달라 졌다는 가정도 많을 것입니다. 이 새로운 생활에 대한 스트레스와 과제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극적인 삶의 변화에 잘 친숙해졌는가는 방법과 집에서 시간을 행복하게하는 요령 등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옆나라에서 관련하여 설문조사 한 사례가 있어 공유합니다.


※ 전국 20 ~ 49 세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가 있는 남녀 300 명(남성 150 명, 여성 150 명)을 대상으로 조사


1. 집에 있으면 늘어나 버리는 '가사'가 여성의 스트레스


※ 세 키스이 하우스 주거 생활 연구소 인터넷 조사 (2020 년 5 월)※ 세 키스이 하우스 주거 생활 연구소 인터넷 조사 (2020 년 5 월)


부부 중 하나가 재택 근무를하고있는 가정은 전체의 절반 가량(47.0 %). 집에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60.7 %가 '스트레스가 늘었다'고 답해 남성 51.3 % 여성 70.0 %가 불만을 느끼는 것입니다. 실제로 재택 근무를하고있는 사람은 운동 부족, 가계 지출 증가, 가사 증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가사 증가는 남성의 13.8 %에 비해 여성은 39.1 %로 큰 차이! 여성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앞으로도 재택 근무를 계속하고자하는 사람이 80 % 이상


※ 세 키스이 하우스 주거 생활 연구소 인터넷 조사 (2020 년 5 월)※ 세 키스이 하우스 주거 생활 연구소 인터넷 조사 (2020 년 5 월)


재택 근무를하고있는 88 명 가운데 앞으로도 계속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86.4 %로 대다수. 스트레스는 느끼지만 통근없이 편하게 시간적 여유가있는 가족과의 대화가 늘어나는 등, 새로운 생활 스타일에 큰 메리트를 느끼고있는 것입니다.



 

 



3. 새로운 생활 스타일


모처럼 집에 있는 것이라면 즐겁고 편안하게 살고 싶은 것은 인지상정이죠. 행복한 집(공간)이 되기위해 가족의 스트레스와 불만을 능숙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1) 집안 일은 의무가 아니라 기분 전환으로 임해야

의무나 부담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가사를 기분 전환을 위한 새로 고침으로 즐겁게 임하는 의식 개혁을하지 않겠습니까? 설문 조사에 따르면 배우자와의 대화가 많아지면 "가정의 행복도 증가했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집안일 규칙을 정하고, 어린이 돕기 등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 "모두 가사"를 시작합시다. 식기 그릇이나 청소로봇 등 가전도 활용하여 "가사"에서 일과 가사의 양립을 도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2) 거실에서 작업 가능한 공간 만들기


재택근무 하는 동안 87.4 %의 사람들이 거실에서 보내고, 58.2 %가 거기서 일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있었습니다. 한정된 공간을 잘 활용하려면 가구 등으로 나누는 식탁을 이동하는 등 대담하게 레이아웃을 바꿀필요도 있습니다. PC 나 자료 등을 수납하는 "정리 상자"가 있으면, 일과 삶의 전환을 원활하게합니다.


※ 3 : 집에 거실이있는 270 명을 대상으로 조사



 

 



3) 그린 식물을 활용한 외출 기분을 즐기기

재택 중 큰 스트레스로 "자유롭게 외출 할 수 없다"가 65.6 %라는 결과가 있습니다. 집에서 외출 기분을 맛보려면 관엽 식물을 두고 보는 것은 어떠세요? 그린 식물로 인한 치유 효과도있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됩니다.


4) 자신이 기분 좋은 공간을 확보


불만에 대한 설문에서는 "자신의 공간이 없다"고 대답 한 사람이 34.0 %. 방의 넓이는 변화없이 아늑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은 앉을 장소를 만드는 것. 평상시라면 자신의 공간으로 생각하기 어려운 주방과 화장실, 복도 등 작은 의자를 놓고 보면 뜻하지 않게 쉴 곳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좋아하는 쿠션이나 책을 옮기거나 나름대로 궁리를하는 것도 재미있을 겁니다.



 

 



5) 어린이를 위한 "여러 배우 장"을 만드는


휴교가 계속되면 집에서 공부하는 환경 만들기는 괴로운 것입니다. 개인 실의 아이 방뿐만 아니라 집안의 원하는 장소에서 공부할 수있는 "여러 공간"을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것은 성인의 재택 업무에도 응용할 수 여러 작업 공간이 있으면 "집중하여 피곤"해지는 스트레스에서 해방됩니다.


방의 넓이나 구조 등은 변경할 수 없더라도, 지금 할 수있는 많은! 부드러운 생각으로 지금까지의 상식이나 고정 관념을 바꿔 가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응해 갑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