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옷장 수납정리 : 옷장 정리를 위한 리모델링 방법
    리모델링 2020. 10. 3. 09:23

    옷장 수납정리 : 옷장 정리를 위한 리모델링 방법



    수납공간 옷장의 장단점!


    옷장을 한 방에 독립시킨 스타일의 수납 것. 신축 주택의 구조에서는 옷장(ex : 붙박이장/팬트리 공간 등)의 유무로 매출이 바뀌는만큼 인기 수납입니다. 장점은 가방이나 소품 등을 모두 함께 한 곳에 보관할 수 있어 정리가 쉬운 것, 또 어디에 있었던가? 라고하는 행방 불명이 없어지므로 물건의 관리가 쉬워집니다.


    단점은 워크 인이란 이름 그대로 안에 걷는 공간이 필요하므로 그만큼의 공간이 필요할 것. 벽에 일렬로 늘어 놓는 타입의 벽면 옷장에 비해 단위 면적당 걸린 의류의 수가 줄어 듭니다. 즉 한정된 면적에 어쨌든 옷을 많이 넣고(보관) 싶다! 하는 사람에게는 옷장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스타일 입니다.


    의류 이외의 물건도 가능한 정리해 1 개에 수납하고, 관리를 쉽게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리모델링시 양복 수납 공간을 만들 때는 우선 자신의 생활 스타일을 잘 복습하고 계획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친화적 옷장의 넓이는 1.2 평 정도


    옷장은 1.8m × 1.35m [0.75 평] 정도의 넓이가 있으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래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시키기 위해서는 2m × 2m [1.2 평] 정도의 공간 확보가 필요합니다. 폭이 2m 있으면 파이프를 2 열로하여 좌우 양쪽에 옷을 걸어 중간을 걸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사용이 편리합니다.


    빈 방을 옷장 공간으로 리모델링한다면 벽과 창문의 결로에 주의


    리모델링은 빈 방에 파이프를 설치하여 그대로 옷장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지만, 주의하고 싶은 것이 결로 및 자외선의 문제입니다. 건축 연수가 오래된 집은 대체로 단열 성능이 낮기 때문에 외벽에 접한 벽에 결로가 쉽고, 특히 북쪽 벽은 흠뻑 젖을수 있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대로 옷장을 만들어 버리면 통풍이 나빠질만큼 더욱 결로가 되기 쉬워, 옷이 젖었거나 곰팡이와 벌레의 피해를 당할수 있습니다. 



     

     



    창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창은 벽보다 단열 성능이 낮기 때문에 결로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창문에서 들어오는 태양 자외선에 의해 소중한 옷이 퇴색되어 버립니다. 옷장을 만들 때 결로하기 쉬운 북쪽의 외벽면은 가급적 피하고 만드는 경우 벽면의 단열 공사, 환기 설비의 검토 창에 블라인드 설치 등 의류 및 보호하기위한 대책을 확실히 해둡시다.


    옷의 양 + 갈아 입을 장소의 확보가 중요


    리모델링으로 옷장을 만들 때 주의 할 점은 갈아 입을 장소의 확보입니다. 신축 계획은 옷장과 갈아 입을 장소가 인접 해있는 것이 당연 합니다만, 리모델링시에는 가능한 방을 그대로 활용하거나 구조의 제한이 있거나 등에서 거실이나 복도에서 들어가는 곳 밖에 만들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옷장 내부에 거울이있는 갈아 입을 공간을 만듭시다. 옷장 + 갈아 입을 공간 + 거울은 필수 3 종 세트. 옷을 가지고 집안을 배회하지 않도록 옷장을 만드는 리모델링은 옷의 양에만 신경을 쓰는게 아니라 구조도 검토하도록 생각해 보겠습니다.



     

     



    수납 부품을 활용, 정리 정돈이 가능한 워크 인 옷장


    옷장을 만드는 리모델링을 할 때는 내부 제작에도 궁리를 합시다. 네모 난 방에 단지 파이프를 설치하는 것만으로는 정리정돈이 어렵기 때문에 즉시 꽉꽉 채워져 잡다한 옷장이 되어 버립니다.


    옷장을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이 시스템식 수납 부분입니다. 선반이나 서랍 세트 등 외에 셔츠전용 서랍, 바지전용 옷걸이 등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을 활용하면 아이템을 종류별로 정리 정돈 할 수있게되므로, 원하는 걸 수납정리 할 때도 편리합니다. 정리도 편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바지 류는 옷걸이에 폭이 용이하고, 바닥에 떨어 뜨리거나 주름 지거나 쉬우므로 전용 부품을 장착 해두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위에 입는 것은 위쪽에 수납, 바지나 스커트 등 밑에 입는 것은 아래쪽에 수납하면 의류 코디가 쉬워집니다.


    바닥 청소가 쉬운 리모델링 궁리를! 조명은 밝게 하기


    바닥 청소가 쉽도록 내부 제작에 주의를합시다. 조명은 약간 밝게하면 옷을 선택하기 쉽습니다. LED 조명이라면 자외선이 적기 때문에 퇴색 걱정없이 안심입니다. 그 때는 옷 색깔이 잘 보이는 높은 연색 타입을 선택하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