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장정리 노하우 : 수납 정리 방법
    라이프스타일 2020. 10. 6. 08:44

    책장정리 노하우 : 수납 정리 방법



    아이를 키우면서 일을 계속하고 집 전체를 항상 깨끗하게 해 두는 것은 큰 부담이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책장정리를 깔끔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책 수납 · 1 단계


    구성함에 있어서 우선 이 책을 책장에서 전부냅니다. 어느새 늘어가는 책이나 서류를 책장에서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존재를 잊고 있었던 것이나, 발견되지 않았던 것들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같은 책이 여러 권 나온 경우에는 당신이 보존 여부를 가려 낼 수 있어야합니다. 또한 다른 방으로 들고 나온 상태로 되어있는 책도 이 기회에 모아온 책이나 서류의 전체 상을 파악하고 검증. 전부 청소 및 정리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 일이지만, 여기가 관건입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합시다.


    그럼 다음부터가 정리하는 프로덕션입니다.



     

     



    책 수납 · 2 단계


    책은 사용 목적별로 구분하면서 바닥에 늘어 놓습니다. 예를 들자면 기업에 대한 자료, 취미 생활 관련 책, 비즈니스 실용서라는 카테고리로 나누어갔습니다. 이 분류 작업을하면서 실제로 책을 손에 들고 보면 불필요한 책이 아직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 필요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버리는 것은 조금 아깝다"라고 판단하기 어려운 것은 나중에 재검토하는 것으로하고 한 켠에 비켜 두는 것도 작업을 멈추지 않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분리 작업은 나중에 책장에 정리할 때를 머리에 그리면서 무크 책이나 시리즈에있는 잡지는 정리해 둡니다. 


    단행본 등 카테고리별로 크기를 대략적으로 나누어두면 책장으로 되돌릴 때 원활합니다.


    나눈 책 더미를 다시 검토하면 자신의 독서 경향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구입했지만, 읽지 않은 것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경향을 객관적으로 바라면서 어떤 카테고리를 우선적으로 수납하거나 순위를 매기면 좋습니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까운 장래에 창업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관한 카테고리의 책들이 우선 순위의 상위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그중에는 서재에서 거실로 옮겨 사용하는 책도 있다라는 것으로, 그런 형태의 책들을 빈도가 높은 A 급 책으로 가장 출입 가능한 위치로 복원하기로 결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책 수납 · 3 단계


    나눈 때 결정, 우선 순위에 따라 선반에 다시갑니다. 선반 3 단 칼라 박스를 옆으로 눕혀 2 단 상태에서 거기에 책을 다시갑니다. 넘어지기 쉬운 잡지류는 귀하의 색상 상자와 북 스탠드를 이용하여 선반 위에 기타 카테고리별로 정리 선반에 수납. 구분했을 때 정한 A 급 책은 시야에 들어가기 쉽고, 1번에 취하기 쉬운 위치에 저장합니다.


    책 수납 · 4 단계



     

     



    전부 필요로 생각했던 책도 구분을하고있는 사이에 처분하고 좋은 것으로 바뀌어가는 것도 많습니다. 언젠가 다시 읽을지도 모른다는 책은 그 '언젠가'가 구체적으로 보이지 않으면 일단 처분하고 정말 필요할 때 다시 손에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서점이나 도서관을 잘 이용합시다.


    잡지와 무크 책 등도 현재 실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어야 처분하고, 또 필요하게 된 그때의 최신 버전을 손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읽고 싶은 페이지가 있어서 구입 한 잡지를 한 권 통째로 저장하고있는 것도 많습니다. 그 페이지가 어떤 것인지 알면 필요한 부분 만 잘라내거나 스캔을하거나하여 작은 공간에서 저장을합시다.


    처분하기로 결정한 책은 상태가 좋은 것이라면 재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 당신에게는 불필요해진 책도 누군가에게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