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집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리모델링 시기를 판별하기
    리모델링 2020. 11. 23. 10:07

    집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리모델링 시기를 판별하기


    리모델링 시기를 판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리모델링을 하는 이유는 4 가지 정도가 분류 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을 잘못하면 손해를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생각하는 계기에는 4 가지가 있습니다. 이 4 개의 계기는 각각 독립적인 이유로 리모델링을 필요로 하고, 오는 시기도 제각각입니다.


    1. 수선 리모델링

    2. 가정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정비 리모델링

    3. 사람의 라이프 사이클의 변화에 맞춘 리모델링

    4. 업그레이드 욕망을 이루기 위한 리모델링


    각각의 세부 사항을 알아보세요.



     

     



    타이밍을 놓치면 리모델링 비용은 증가


    수선 리모델링은 누수 및 균열 등 손상되거나 나빠진 곳을 빠르게 보완하기 위해 리모델링하여 긴급 성이 높은 것입니다. 가정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유지 보수 리모델링은 부위의 수명마다 정기적 리모델링입니다. 집은 다양한 재료로 되어 있고, 각각의 부위마다 수명과 청소를하는데 딱 좋은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외벽 도장은 10 년마다 물 주위의 설비 교체는 20 년 정도의 주기로 바꾸는 것으로, 집은 쾌적한 상태를 계속 오랫동안 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집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정비 리모델링입니다.


    수선 리모델링은 가정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정비 리모델링을 적절히 실시해가는 것으로, 사전에 막아 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기를 놓쳐 열화가 진행되어 버리면, 보수 공사에 시간이 걸리게되고 비용은 증가합니다.  집의 수명은 긴 것. 종합적으로 보면, 효율적으로 저렴하게 가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집의 형태를 변화시키는 리모델링


    사람의 라이프 사이클의 변화에 맞춘 리모델링은 아이를 위해 아이 방을 만들고 나이를 먹으면 필요한 공간으로 바꾸는 등, 세대와 함께 집의 모양을 바꾸는 리모델링입니다. 가족의 형태는 시간에 따라 변화합니다. 살기 좋은 집 모양은 세대나 생활 스타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혼 가정이라면 둘만의 가정, 자녀가 있으면 가족이 늘어나면서 그 아이가 독립하면 또한 가족의 수는 줄어 듭니다. 나이를 먹으면 체력이 쇠약, 음식의 취향과 집안에서의 생활도 변화 할 것입니다. 이처럼 인생의 삶의 변화의 반복을 "사람의 라이프 사이클"이며 집 모양도 이주기에 따라 변화시킬 필요가 나옵니다. 


    이것이 사람의 라이프 사이클의 변화에 맞춘 리모델링입니다.



     

     



    업그레이드 욕망을 이루기 위한 리모델링은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집이 되길 원하거나, 새로운 편리한 시스템 키친을 원하는 등, 살림살이 전반에 걸쳐 정리정돈을 하기 쉽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지금보다 더 나은 욕구를 만족시키는 혁신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시기를 맞추어 리모델링 하자


    이러한 리모델링을 그때마다 실시하는 경우에, 두번 시간이 증가하고, 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쓸데없는 비용이 걸리거나 집안이 누더기가 되기도 합니다. 낭비없이 효율적으로 리모델링하려면 1 ~ 4번 까지의 공사를 잘 조합하여 시기를 맞게 리모델링하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타이밍 실수를 하게 되면 비용의 증가도 부담스럽지만, 때로는 집이 누더기가 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수도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과 사이클에 맞춘 충분한 검토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집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추어 공사는 가능한 한 함께


    효율적인 리모델링시기를 판별하는 포인트는 집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추어 최대한 공사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집의 라이프 사이클에 있는 외벽 도장시에는 발판을 곱합니다. 일단 발판을 걸면 그 밖에도 발판이 필요할 리모델링 공간, 방구석 보수 2 층 셔터 교체, 베란다에 지붕을 다는 등의 리모델링도 함께 해버립시다.



     

     



    비용을 저렴하게 또 아름답게 리모델링하는 요령은 관련 공사를 함께 하는 것입니다. 집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유지 보수시기를 놓치는 경우 수리를위한 비용이 두배가 될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은 미래 설계가 중요합니다. 장차 그 집에서 몇 년 사는지 앞으로 몇 번 리모델링이 필요할 것인지, 또한 재건축이나 전거 가능성도 시야에 넣어두면 좋을 것입니다. 어느 쪽도 리모델링 한 후에는 먼저 20년은 거기에서 쾌적하게 생활을 계속하고 싶은 것.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공사가 필요한지를 잘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