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건조한집 : 집이너무건조할때 발생하는 6가지 문제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2. 1. 4.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습도 수준은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건조한집에는 가습기가 필수템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건조한집에는 가습기가 필수템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찬 공기는 따뜻한 공기만큼 많은 수분을 보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이상적인 실내 습도는 약 45%입니다. 그러나 건조한 겨울 공기는 습도를 15% 이하로 상당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도 불균형으로 인해 건강, 가정, 특히 편안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1 : 건조한 공기와 질병 예방

목과 코를 포함한 호흡기의 상부는 축축한 막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막은 먼지, 먼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가 폐에 도달하기 전에 포획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막이 건조한 공기에 너무 많은 수분을 잃으면 입자를 포착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적절한 습도 수준은 이러한 막이 제 역할을 하여 유해한 입자가 폐의 민감한 부위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공기 중 적절한 양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 실제로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 건조한 공기는 코에 좋지 않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특히 건조한 공기가 또 다른 불편하고 불쾌한 증상인 가렵고 불편한 비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호흡은 코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습도가 낮으면 코 내부가 건조해지고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통스러울 뿐만 아니라 코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절하게 가습된 공기는 비강을 건강하고 모든 숨을 쉴 때마다 편안하게 유지합니다.

 

 

 

 

 

 

3 : 낮은 습도는 피부에 상처를 준다

당신의 피부는 물의 절반 이상입니다. 따라서 공기에 습기가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관절 주위에 가려움증, 박편 및 조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피부의 고통스러운 갈라짐과 갈라진 입술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건조한 공기는 또한 습진 및 여드름을 포함한 기존 피부 문제의 재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습한 공기는 가장 비참한 겨울에도 피부를 기분 좋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 정전기

공기가 적절하게 가습되면 가정의 정전기는 자연스럽게 소멸됩니다. 그러나 공기가 너무 건조하면 이 정전기가 축적되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담요와 옷이 서로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눈에 띄는 것은 문 손잡이나 다른 금속 표면을 만질 때마다 고통스러운 감전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기에 충분한 수분이 있으면 전기가 축적되기 전에 소산됩니다. 그래서 충격을 받지 않고, 침대 정리나 빨래 접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5 : 집 손상

건조한 공기는 수분을 찾을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수분을 흡수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추운 겨울 날씨에 건조한 공기가 집 구조에서 수분을 끌어내기 시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집이 건조해지면 바닥, 특히 단단한 나무 바닥이 더 삐걱거리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건조한 공기는 또한 집 프레임의 나무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벽과 문턱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문을 열고 닫기가 어렵고 천장과 벽 사이에 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틈은 전체가 나무로 된 창문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추운 겨울 공기를 유입시켜 난방비를 증가시킵니다.

 

6 : 가구 손상

집 안의 공기가 더 건조해지면 집뿐만 아니라 그 안의 물건도 손상될 수 있습니다. 목재 가구는 구부러지기 시작하고 심지어 균열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악기는 모양과 음조를 잃을 수 있습니다. 책이나 예술품과 같은 종이 품목도 부서지기 쉽고, 뒤틀리고, 구겨질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와의 싸움

건조한 공기의 불편, 피해를 피하고 싶다면 가정용 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공기로 인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정용 가습기는 모든 방에서 편안함과 건강한 공기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울동안 고생하지마세요.

추운 날씨는 겨울을 충분히 나쁘게 만듭니다. 건조한 공기가 불편함을 더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이 당신의 집과 그 안에 있는 물건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십시오. 가습기로 제어하고 일년 내내 공기를 즐기십시오.

 

2021년 12월자 대용량 가습기추천 인기 랭킹 TOP6

 

2021년 12월자 대용량 가습기추천 인기 랭킹 TOP6

가습기도 방 한 곳에 놓여지는 인테리어 소품과도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대용량이면서 간편세척이 가능한, 그러면서 디자인도 예쁜 가습기추천 모델 6가지를 공유드리니 올겨울 가습기

housecontents.co.kr

 

가습기 효과 : 실내가 건조해서 피부, 코, 목 부위가 불편하면 가습기 추천

 

가습기 효과 : 실내가 건조해서 피부, 코, 목 부위가 불편하면 가습기 추천

실내가 건조해지면 피부, 코, 목 등의 부위가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게 가습기인데 습도는 건조함을 완화할 수 있는 천연 보습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습기는 다음을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