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겨울엔 따뜻하고 여름엔 시원하게 : lx창호 샤시 추천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11. 17.

 

창호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니다.

 

수퍼세이브5 이미지 (https://www.lxhausys.co.kr/ 홈페이지 발췌)
수퍼세이브5 이미지 (https://www.lxhausys.co.kr/ 홈페이지 발췌)


이제 날씨가 굉장히 추워 지잖아요.

겨울 전이나 겨울 사이에 창호를 특히 많이 바꾸실텐데, 창호에 대해서 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지난 추석연휴 즈음에 인테리어 공사를 끝낸 경우인데, 그당시에 창호관련 많은 서칭과 업체 상담등을 통해 정리했던 내용인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봅니다. 

 

 

 

 

 


먼저 창호는 위치에 따라서 어떤 제품을 설치하는지가 달라 지거든요. 크게 나누면은 창호는 외부창이랑, 내부창이랑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예를 들면은 lx 하우시스 에서는 외부창에는 수퍼세이브 3,5,7 이 창의 외부창으로 많이 사용중이라고 해요. 외부창 이라고 하면 외부에서 바람이 맞닿는 부분 예를 들면 확장한 방 이라던가, 발코니창 요런 창들을 외부 창이라고 하죠.

내부창은, 방에 있는 창을 내부 창이라고 그러죠. lx 하우시스에서는 내부창으로는 파워세이브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크게 나눠 쓸 때, 외부 창과 내부 창이 나뉘어집니다. 외부창은 수퍼세이브 3,5,7 그리고 외부창은 파워세이브 또는 공틀일체형 창 요렇게 크게 나누어 지거든요. 숫자가 올라갈수록 등급이 올라간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바의 두께가 점점 두꺼워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기업 브랜드로 창호를 시공하게 되면 브랜드라서 좋다. 믿을수 있다. A/S가 확실하다 등의 이야기들도 있겠으나 결국엔 따뜻합니다. 집이. 이게 핵심인거죠. 따뜻함을 이겨낼 수 있는 이야기는 없지 않겠나 싶죠.

정말로 난방비가 잘 절감이 되는걸 느끼는 요즘입니다. 좋은 창호로 시공하고 몇년 지내면 본전 이상으로 뽑는 거죠. 난방비가 절감이 되고 일단은 생활 자체가 따뜻한게 최고죠.

창호의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밀폐력인데 이게 좋을수록 단열성도 좋아지고 결국엔 뭐다? 집이 따뜻하고 난방비용도 절감되는겁니다. 밀폐력이 잘 된다는 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는 얘기입니다.

 

 

 

 

 


창호는 가급적 좋은거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아파트 기준으로 창호시공시 추천 형태는 외부창은 수퍼세이브 5, 외부 창 인데 확장을 했다면 확장 방에는 슈퍼로이를 넣으시고 외부창은 내부 창 대비 비싸죠. 

내부 창에는 파워세이브를 선택하는게 가성비 좋은 선택입니다. 수퍼세이브 창 보다 가격이 싸니까, 외부창은 무조건 이중창을 하세요. 내부 창의 경우에는 2중창을 권장합니다.

 

주택단열 : 가정에서 단열 할 곳(ft.패시브하우스)

 

주택단열 : 가정에서 단열 할 곳(ft.패시브하우스)

최근 몇일간 한파의 영향으로 무척 춥습니다. 야외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는 가운데, 건강관리에도 각별히 신경써야할 시기입니다. 아뭏든, 오늘 이야기의 핵심은 바로 '주택단열'입니다. 아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