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단독주택 주방 리모델링 공사시 한샘 싱크대(씽크대) 가격 : 견적기준 24평

by 미스사오리 2020. 5. 22.

단독주택 주방 리모델링 공사시 한샘 싱크대(씽크대) 가격 : 견적기준 24평


즐거운 금요일 이네요. 나른한 오후는 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즐기면서 업무에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오전에 커피 한 잔 마셨던지라, 지금은 시원한 얼음동동 콜라 한 잔 마시면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독주택 리모델링 공사시 가장 많은 관심과 예산 배분을 잘해야 하는 영역인, 주방 공사 싱크대 교체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의식의 흐름대로 내용을 적어갈테니 참고 정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견적가의 기준은 2018년 12월 중순 기준이었습니다. 그러다가 2019년 1월 즈음, 새해가 되면서 한샘에서 비용의 인상이 발생하는 시기가 옵니다.



 

 




최초 주방부분 리모델링 견적에서 한샘 브랜드를 기준으로 싱크대 사이즈 재고 공사 범위 확인하고, 싱크대 종류 선택하는 등의 과정들을 거치고서 최초로 제안받은 견적은 원래 2018년 12월 중순이었습니다.


주택 리모델링 시공업체 한 곳을 선정하여 공사 전체를 맡기면서, 주방 공사에 앞서 정리해야할 부분들은 어떤 브랜드 제품을 할것인가, 싱크대 모델은 어떤걸로 할지 결정해야 하는 일 말이죠.

아뭏든 한샘 브랜드로 결정하고 이런저런 일정들 때문에 시간이 조금 지나서 2019년 1월로 새해가 바뀌면서, 업체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한샘에서 싱크대 비용 견적을 전체적으로 몇 프로 정도를 인상하였다. 하지만, 비용이 인상되기전에 계약을 체결한 만큼, 추가 인상된 비용 부분에 대해서는 업체에서 알아서 해주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한샘 싱크대로 선정했던 모델 기준으로 시공을 온전히 원래 견적가격으로 하게 되었던겁니다.



 

 



참고로 당시에 공사한 단독주택 주방의 경우, 24평 반 정도 되는 건평을 지닌 상태였습니다.


어차피 전체 올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주방과 거실 사이의 중문을 없애면서, 시각적 공간적 여유를 확보하다보니 훨씬더 공간이 넓어보이는 효과를 주더군요.


당시의 견적가로 제시 받았던 가격은, 한샘 싱크대(씽크대) 가격 견적기준 24평으로 - 한샘 씽크대는 4,300,000 원(슈퍼그레이 모델) 이었습니다. 추가로 시공한 한샘 신발장 가격도 450,000원 의 견적으로 시공하였습니다.


 

 



물론 이때 당시의 견적가는 2018년 12월 기준으로 책정되었던 견적이었으니, 벌써 시간이 1년하고도 몇개월이 지나버린 지금 시점에서는 가격의 변동이 또 있을겁니다.

주방 싱크대를 한샘 브랜드로 선택한 이유중 제일 큰 부분은, 역시나 어머님의 입김이 작용한 부분이 컸습니다.


아무래도 주부들에게는 한샘 브랜드가 일종의 로망 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다른 브랜드는 인지를 잘 못하셨어도, 한샘 브랜드는 잘 알고 계시더군요. 그래서, 한샘 브랜드로 선택하였던 겁니다. ㅎㅎ


참고로, 한샘 싱크대 부분과 관련해서는 거주 지역의 한샘 브랜드 매장 2곳 정도를 다니면서 모델과 가격 등을 비교해보는 시간도 가졌었습니다. 



 

 



직접 실물을 보는것이, 잡지나 카탈로그만 보고서 선택하는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으니 말이죠.


특히나 오프라인 매장에 설치되어 있는 몇몇 싱크대 모델들은 정말 화려하기도 하고 이쁘더군요. 그야말로 여심을 제대로 공략할 수 있도록 고도로 설계된 매장 디스플레이 작업이었다고 하면 될까요? ^^


참고로, 싱크대 모델을 선택시에도 색상 부분이 동일하면 비교적 단가가 저렴한것에 비해, 아래 위 컬러를 다르게 하여 차별화 두고 싶은 경우, 색상이 추가되면서 비용의 추가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부분은 미리 염두에 두시고서 모델 선택하시는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