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담보대출 :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한도(ft.국민은행 KB 주택담보대출)

by 미스사오리 2022. 4. 18.

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보고 계시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 한줄 요약하자면,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한 주택담보대출' 상품 입니다.

 

국민은행 KB 주택담보대출

상품 특징 :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이 가능한 주택담보대출 (기간 : 최장 35년)
대출신청자격 : 주택을 담보로 대출 신청하는 고객 (주택구입/신축/경락주택 구입자금대출 및 통장자동대출 포함)
대출금액 : 담보조사가격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대출가능금액 이내 (통장자동대출은 최고 3억원 이내)

 

 

 

 

 

 

대출기간 및 상환 방법

대출기간

(1) 일시상환(통장자동대출 포함) :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통장자동대출은 1년)
(2) 분할상환(원금균등, 원리금균등, 고객원금지정, 할부금고정) : 최저 1년 이상 최장 35년 이내 / 단, 할부금고정 분할상환 방식은 최장 10년 이내
(3) 혼합상환(일시상환+분할상환) : 최저 1년 이상 최장 20년 이내

※ 위의 (1)~(3) 에도 불구하고 최저 대출기간은 금리변동주기 이상, 혼합금리대출은 10년 이상으로 운용

거치기간

- 총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3년 이내 / 단, 「여신심사 선진화를 위한 모범규준」에서 정한 경우에는 비거치 또는 거치기간 1년으로 운용

대출대상주택 : 주택(복합용도의 건물인 경우에는 주거전용면적이 건물전용면적의 1/2이상 이어야 함)

 

 

 

 

 

 

금리 및 이율

KB 주택담보대출_변동(주택구입자금)

 

KB 주택담보대출_변동(주택구입자금)
KB 주택담보대출_변동(주택구입자금)


KB 주택담보대출_혼합(주택구입자금)

 

KB 주택담보대출_혼합(주택구입자금)
KB 주택담보대출_혼합(주택구입자금)


※ 최종금리 :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담보물건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셔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 인감증명서(인감도장 포함)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최근 3개월이내 발급분)
- 주민등록등본 및 대상물건지 소재 전입세대 열람내역(동거인 포함)(최근 1개월이내 발급분)
-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 기타 추가 필요서류(매매계약서, 규제지역 소재 주택담보대출 신청시 준비서류 등)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특징들을 잘 읽어보셨나요? 필요하신 분들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더 세부적인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 고객센터 및 동네에 가까운 영업점 있다면 직접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오른다는 뉴스가 연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내용이 대출상품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전세자금 대출 조건 한도 및 금리 이자 상담 :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하나은행 전세자금 대출 조건 한도 및 금리 이자 상담 :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전세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다면 오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보시는것도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아래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소개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바로, 하나은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