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대상포진초기증상 정리

by 미스사오리 2021. 8. 11.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대상포진초기증상
대상포진 검색어 종류도 다양하다.


어떤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날까요? 일단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 발생하는 눈에 띄는 발진으로 대상포진을 먼저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 발진이 일어나기 전에도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두통
  2. 발열/고열
  3. 몸이 좋지 않거나 아픈 느낌
  4. 독감과 유사한 증상
  5. 오한/추위
  6. 빛에 예민해지는 눈
  7. 피로/허약/피로
  8. 피부의 가려움증, 따끔거림, 작열감 또는 무감각 –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쪽
  9. 영향을 받은 부위의 통증(보통 얼굴이나 가슴) – 이 통증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강렬할 수 있으며 감염이 사라진 후에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이러한 초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대상포진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체 감염은 어떤 증상을 나타냅니까?

주요 증상은 대상 포진 발진입니다.

 

대상 포진 발진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한쪽에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얼굴, 가슴, 등 또는 허리에 나타납니다. 발진의 위치, 모양 및 크기는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은 신경에 따라 다릅니다.

대상 포진 발진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발진은 처음에 피부에 분홍색-적색 반점으로 나타나다가 수두와 외관이 유사한 가렵고 액체로 가득 찬 물집으로 발전합니다. 며칠 후에 이 물집은 더 커지고 터지고 딱지가 됩니다.

 

 

 


드물게 눈에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대상포진 발진이 눈 근처나 주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 주위에 발진이 생기면 바이러스가 시신경을 손상시키고 영구적인 눈 손상(실명 포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즉시 의료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응급 상황으로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다른 주요 증상은 통증 입니다. 

 

대상 포진의 또 다른 일반적이고 눈에 띄는 증상은 영향을 받는 부위(보통 얼굴과 가슴)에 통증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상 포진은 바이러스가 활성화될 때까지 신경계 내에 휴면 상태로 있기 때문에 통증을 유발하며, 이는 피부 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통은 어떻게 될까요? 

 

통증은 사람마다 다르며 통증의 강도도 다릅니다. 대상 포진 환자는 종종 날카로운 찌르는 통증을 경험할 수 있지만 지속적인 작열감이나 따끔 거림으로 설명합니다. 발진의 영향을 받는 피부 부위도 만지면 민감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노인들은 약화 된 면역 체계로 인해 더 오래 지속되고 더 심한 통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증상이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발진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대상포진 발진은 일반적으로 치유되는 데 2-4주가 소요되지만 발진 아래의 피부는 영구적으로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이 딱지는 2~3주 안에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오래된 물집이 치유되는 동안 새로운 물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두와 마찬가지로 딱지를 흔들거나 긁으면 피부에 영구적인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통증이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이 통증은 일반적으로 물집과 발진이 치유되면 사라집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신경이 심하게 손상되어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알려져 있으며 드물게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은 대상포진에 걸리는 사람들의 약 10%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시 치료를 받으면 이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언제 처음 증상이 나타납니까?

초기 증상 –  대상포진은 신경에 잠복해 있는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므로 대상포진은 언제든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서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발진 – 붉은 발진은 일반적으로 초기 증상이 발생한 후 1-5일에 나타납니다.

물집 – 나타난 후 며칠이 지나면 발진이 액체로 가득 찬 물집으로 변합니다.

통증 – 초기 증상으로 통증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감염 전체에 걸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알려진 감염이 제거된 후에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을 다른 것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까?

대상포진의 증상, 특히 발진은 다른 질병이나 감염으로 쉽게 오인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건선 – 대상포진처럼 보이는 발진을 유발할 수 있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일부 형태의 건선(농포성)도 수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 피부 알레르기는 특히 포이즌 아이비와 같은 식물에 의해 유발되는 대상 포진처럼 보이는 붉은 발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습진 습진은 피부를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들고 영향을 받은 부위에 붉은 가려운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미 대상포진에 걸렸습니다.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건가요?

일반적으로 첫 번째 감염 후에 '면역'을 얻게 됩니다. 수두와 같이 대상포진에 두 번 걸릴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대상 포진이 다시 발생하면 처음과 다른 신체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두 번 이상 걸렸다는 기록이 있지만 이는 매우 드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대상포진에 두 번째로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 면역 증상이나 HIV와 같은 질병을 억제하는 약물 때문에 당신은 '면역 억제'를 받았습니다.
  2. 첫 대상 포진 감염 후 '포진 후 신경통'이라는 상태를 경험했습니다.
  3. 당신은 생물학적으로 여성입니다
  4. 대상포진에 처음 감염되었을 때 50세 이상이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이 있다고 생각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상포진이 있다고 생각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는 얼굴에 대상 포진이 생긴 경우에 특히 중요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눈에 영구적인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은 치료법이 없지만 치료 없이 저절로 낫습니다. 의사는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높이기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파라세타몰과 같은 진통제도 대상 포진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대상포진을 퍼뜨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대상포진은 수두와 같은 바이러스인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즉,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면 수 두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 수두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모든 물집이 마르고 딱지가 생길 때까지 직장이나 학교를 떠나야 합니다.

대상포진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