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베란다 발코니 리모델링

by 미스사오리 2021. 5. 21.

베란다 발코니의 디자인은 귀하의 외관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내츄럴 한 우드 그레인 현대적인 메탈 조, 격자 형 등 다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리모델링시 집의 이미지에 맞추어 선택합시다.

베란다 발코니 리모델링시에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크기와 기능에 주목합시다. 우선 소재 확인에서 손쉬운건 알루미늄 제품입니다. 가볍고 튼튼하고 스틸과 나무에 비해 유지 관리가 쉬운 것도 매력입니다. 

발코니의 기능은 울타리의 선택에 크게 다릅니다. 

 

 

 

 

 

 

포인트는 통풍, 일조, 사생활 보호 세 가지 기능의 균형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생활 보호를 중시 한 나머지, 바람을 전혀 통하지 않게 제작하면 내부에 습기가 쌓이거나, 방의 통풍이 나빠지거나 할 수 있으므로 집에 필요한 기능을 파악합시다.

 

빛을 통과 투명 패널 울타리이므로 방안이 매우 밝은 형태.


깊이가 넓은 베란다 발코니에 교환 리모델링을하면 티타임 및 원예 등을 즐길 수있는 야외 거실입니다. 그러나 크기가 커지는만큼, 아래의 방 햇볕이 나빠지거나 기둥의 위치가 방해가되지 않는지 잘 확인합시다.

신경이 쓰이는 자외선도 UV 컷 가공되어있는 지붕을 선택하면 안심입니다. 높은 단열 기능이있는 타입도 여름의 강한 일사 열을 막아 집안을 시원하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천막 차양도 인기입니다. 

 

 

 

 

 


베란다 발코니에 작은 변화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분위기가 크게 향상됩니다. 작지만 휴식 공간, 야외 거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발코니 바닥과 방바닥 높이를 맞추는 것만으로 공간이 크게 퍼진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로 정리 한 미니 거실


우선 분위기를 고조합시다. 포인트는 공간의 통일을 도모하는 것. 멋없는 에어컨의 실외기에 커버를 걸어 보세요. 에어컨의 실외기는 크기가 일부 있으므로 치수의 확인을 잊지 마세요. 물론, 공기의 출입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바닥에는 타일이나 우드 데크를 깔고 객실과 바닥의 높이를 갖추면 외부에 방이 또 하나 늘어난 것. 이쪽도 DIY로 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나무는 열화가 빨라서 손질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타일 제품이 좋습니다.

 

 

 

 

 


또한 베란다 정원을한다면 야외 수도꼭지 설치 리모델링을 해두면, 식물에 물주기도 청소시에도 편리합니다.

우드 데크와 타일을 까는 것으로, 공간 활용을 할 수있게됩니다. 베란다를 깨끗하게하면 창문의 풍경도 바뀌어, 실내 포함한 전체 공간이 생기합니다.

 

간접조명으로 방 이미지 변신 시키기 : 거실 방 간접조명 인테리어

 

간접조명으로 방 이미지 변신 시키기 : 거실 방 간접조명 인테리어

우선은 텔레비전 뒷면에 스탠드 라이트를! 텔레비전의 뒷면에 조명 설치 벽면을 비추는 것만으로 단번에 거실이 호텔 객실 같은 분위기로! 쉽게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간접조명을 도입한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