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부동산에 내놓자마자 팔리는 집들 특징(ft.안팔리는 집 빨리파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2. 8. 26.

 

집이 안팔려서 애를 먹는 집주인들이 여전히 많은것 같습니다. 어떻게 아느냐면, 블로그에 검색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다 보면 집빨리파는법에 대해서 많이들 검색하고 방문한것 같더군요.

 

부동산에 내놓자마자 팔리는 집들 (참조 : 유튜브 채널 - 발품부동산TV)
부동산에 내놓자마자 팔리는 집들 (참조 : 유튜브 채널 - 발품부동산TV)

 

어쨌든 이 주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검색한다는건 그만큼 안팔리고 있는 애물단지처럼 보이는 집매물을 빠르게 팔기위해 방법을 찾는것일겁니다.

 

 

 

 

 

 

이미 여러차례 언급했습니다. 먼저 아래 관련 글 필독을 추천합니다.

 

전원주택매매 : 안팔리는 전원주택 4가지 이유 정리

 

전원주택매매 : 안팔리는 전원주택 4가지 이유 정리

한창 필자의 거주지역에도 몇년전부터 전원주택 바람이 불어서 여기저기 전원주택 단지를 개발하였지만 나름 성공적이라 판단되는곳은 2~3곳 정도일뿐, 그외 단지들은 사실상 실패작이라 봐도

housecontents.co.kr

 

부동산에 집 내놓는 방법 : 집 빨리 팔기 팁 최신버전

 

부동산에 집 내놓는 방법 : 집 빨리 팔기 팁 최신버전

집 빨리 파는 방법 최신버전이 되겠다. 이말인즉슨, 필자의 최근 경험담이기에 그렇다. 부동산에 집 내놓아도 오랜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안팔려서 애를 먹고 마음 졸이고 있다면, 방법 알려

housecontents.co.kr

 

2개의 게시글을 읽고 왔다면 어느정도 감을 잡으셨을겁니다.

 

최근에 유튜브에서 유명한 부동산 관련 채널에서 전원주택 매물 홍보 영상이 올라왔는데, 날짜가 이틀전 8월 24일에 영상이 업로드 되었는데, 바로 다음날 8월 25일에 메시지가 올라왔더군요. "(공지) 본 매물은 계약 진행중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저도 해당 영상으로 소개된 전원주택 매물 영상을 보면서 해당 매물이 빠른 시일내에 매매가 되겠구나 예상은 했었습니다.

 

왜냐구요? 모든 부분에서 흠잡을데가 없어서 그런거죠. 전원주택 매물의 퀄리티, 구조, 주변 경관, 내부외부 깔끔한 정돈된 상태 등, 무엇하나 빠지는게 없었습니다.

 

중요한 포인트중 하나는 해당 전원주택은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집이라는거죠. 아시다시피 최근들어 건설자재 가격 및 인건비가 너무 많이 올랐다는 소식은 아시죠? 그러다 보니 매매가격으로 나온 가격으로는 두번다시 이런 퀄리티의 집을 지을 수 없다는 것도 중요한 선택 포인트가 되었을겁니다.

 

그리고 지난주 즈음에도 다른 매물 영상이 업데이트 되었었는데 해당 전원주택 매물조차도 바로 다음날에 계약 진행중이라는 공지가 떴더군요.

 

필자가 보면서 느낀 부분들은 아마도 해당 영상들을 시청한 사람들이라면 공통적으로 공감하였을 부분일겁니다.

 

 

 

 

 

 

부동산에 내놓자마자 팔리는 집들 특징

1. 집의 상태가 매우 우수하다. 또는 전체 리모델링 공사가 되어 있다.

2. 가격이 좋다. 가성비+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가격대 였다.

3. 집 내부도 깔끔하지만, 마당 및 외부 공간도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정돈 되었다.

4. 도로 접근성이 좋다.

 

대표적으로 4가지 정도만 언급한것인데, 느껴지는게 있으신가요? 집이 안팔려서 애를 먹고 있는 상태라면 지금의 내 상태에서 위 1~4가지 부분에 맞추지 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반영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주로 시골의 전원주택 매물에 좀더 걸맞는 특징들이긴 하지만, 도심의 아파트나 단독주택 또한 같은 맥락입니다. 다만, 도심의 아파트의 경우에는 '대출'이라는 특수한 조건이 더 덧보태여지는 것이다보니, 대출 가능 여부가 변수로 있는거죠. 

 

하지만, 본질은 팔릴만한 상태여야 팔린다는 겁니다.

 

위 4가지 부분들은 외형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인것이고, 그 외 고려할 사항들도 있습니다. 바로 부동산 수수료인데, 이는 부동산 중개인에게 우리집 매물을 빠르게 팔아주면 부동산 수수료(법정 수수료)외에 추가로 더 챙겨주겠다고 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돈 싫어하는 부동산중개인 보셨나요? 비슷한 조건들의 매물들이 쏟아지는 경우에는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나에게 수수료를 더 챙겨주는 고객의 매물에 좀더 신경을 쓰는게 인지상정인겁니다.

 

부동산 수수료를 얼마를 챙겨줘야 하는지는 매매가격에 따라 천차만별이니 그부분은 중개인과 충분히 논의를 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안팔리는집 빨리 파는 방법에 관한 미신 따위는 없습니다. 부동산매매는 과학입니다. 팔릴만한 상품이어야 팔리는겁니다. 가장 본질인거죠. 그러니, 시골집이든 전원주택이든 지금 내놓은 매물이 오랜시간 안팔린다면 해당 매물은 그만한 가치가 없는 상태입니다. 

 

조건이 열악한 경우라면, 나머지 부분들에서 보완할 수 있도록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집을 빨리 파는 법 : 매매 비법을 찾지 말고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해야

 

집을 빨리 파는 법 : 매매 비법을 찾지 말고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해야

본 블로그의 주제가 주로 집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하고 있다보니 다양한 관심사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진것 같은데,  특히나 집을 빨리 파는 법에 대한 관심사가 왜그리들 많은지 깜짝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