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삼성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출시 및 가격

by 미스사오리 2022. 8. 17.

어제 16일에 삼성전자가 차세대 게이밍 모니터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입니다.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삼성은 CES 쇼에서 원래 선보인 55인치 1000R 커브드 4K 165Hz 게임 모니터인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의 글로벌 출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는 궁극의 게임용 모니터처럼 보이며 55인치가 너무 크게 들릴 수 있지만 1000R 곡선으로 인해 의미가 있습니다. 

 

 

 

 

 


삼성의 Quantum Matrix Technology를 기반으로 하는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는 Quantum Mini LED를 사용하여 조밀하게 채워진 LED를 초미세하고 정밀하게 제어하고 14비트 처리, 정교한 조명 제어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16,384 블랙으로 탁월한 어둡고 밝은 장면을 약속합니다. 

사양 면에서 이것은 165Hz 재생률, 16:9 종횡비, 1,000,000:1 명암비, 1ms(GTG) 응답 시간, Quantum HDR 2000 및 AMD를 지원하는 55인치 1000R 곡면 4K(3840x2160) 게임 화면입니다.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4개의 스피커와 2개의 서브우퍼(2.2.2ch)로 총 60W의 사운드 출력을 제공하며 Dolby Atmos를 지원합니다. 4개의 HDMI 2.1 입력, 이더넷 및 2개의 USB 입력이 있으며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 Samsung의 One Connect Box를 사용합니다.

 

 

 

 

 


화면의 크기 때문에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c)는 몇 가지 깔끔한 기능을 제공하여 게이머가 최적의 게임 설정을 위해 화면 크기, 위치 및 비율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화면 크기를 55~27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치, 화면 위치를 변경하고 화면 비율을 16:9, 21:9 및 32:9 사이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은 모든 표준 설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작은 리모컨인 Samsung Ark Dial을 통해 수행됩니다. 또한 멀티 뷰, 빠른 설정 및 게임 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Multi View를 사용하면 수평 상태에서 최대 4개의 화면을 동시에 표시하거나 Cockpit 모드에서 3개의 화면을 표시하여 대형 화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므로 다중 모니터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유일한 단점은 Multi View에 대해 단일 HDMI 입력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다중 소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향후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삼성에 따르면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는 미국에서 약 3,500달러(한화 약 458만 원)의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오디세이 아크(Odyssey Ark)


한국의 경우, 이달 24일 삼성닷컴을 통해 사전판매에 들어가며, 내달 7일부터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고가는 340만원으로 책정됐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니터의 가격대가 워낙에 높다보니, 오디세이 아크는 구매력이 있는 20~30대 하드코어 게이머들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참조[1]

참조[2]

참조[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