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생강효능 5가지 : 10월 29일자 생강1kg 동네마트 생강가격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1. 10. 29.

 

쌀쌀해진 계절에 따뜻한 차를 많이 마시게 되죠. 특히 감기 몸살에도 큰 효과가 있는 생강차를 즐겨 마시곤 하는데, 마침 마트에 갈일이 있어 생강1kg을 구매하였는데 필자의 동네마트에서는 생강가격이 3,980원이더군요.

 

동네마트 생강가격 1kg 3,980원

 

그런데 포장 겉부분에 가격 스티커부분을 자세히 보면, 스티커 위에 덧붙여져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자세히 보니 기존의 생강1kg 가격은 4,500원이었던 겁니다. 생강 시세가 내려서 그런건지, 주변의 인근 마트와 경쟁으로 인해 가격인하를 한건지는 모르겠으나 어쨌든 저렴한 가격으로 생강 구매를 하였네요. ㅎㅎ

 

 

 

 

 

 

생강은 강력한 항염 및 항산화 특성을 지닌 물질인 진저롤이 풍부합니다. 생강은 신체와 뇌에 강력한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소와 생리 활성 화합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그 용어에 합당한 몇 안되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생강의 5가지 효능

1. 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강차는 감기 초기에 좋은 선택입니다. 발한을 촉진하므로 인플루엔자나 감기와 같은 열이 있는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뿌리(건조 분말과 반대)도 항바이러스 효과 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가벼운 메스꺼움과 입덧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생강 뿌리는 또한 현기증, 메스꺼움, 구토 및 식은땀을 포함한 멀미와 관련된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일화적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추가 연구가 필요 하지만 수술 및 화학 요법 관련 메스꺼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까지 확대될 수 있습니다. 생강은  가벼운 임신 질병과 관련된 메스꺼움과 구토를 치료하는 데 가장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귀하에게 적합한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3. 통증 완화

생강 의 많은 치료 특성은 강력한 항염증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골관절염 증상 을 완화하기 위한 생강 압축의 사용을 지지하는 연구와 함께 국소 사용 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소 적용은 또한 순환을 자극하고 화상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대체 의약품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식물의 일부인 뿌리에는 진저롤과 같은 활성 성분을 함유한 휘발성 오일이 풍부합니다. 이 강력한 항염증 화합물은 정기적으로 생강을 섭취하는 골관절염 또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가 통증 수준이 감소하고 이동성이 개선되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4. 소화 시스템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생강은 소화 시스템에서 과도한 가스 제거를 촉진하고 장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구충제 로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습니다. 배앓이 와 소화불량은 생강에 특히 잘 반응합니다.

 

 

 

 

 


5.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동물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동맥 손상을 줄이며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심장과 심혈관계에 도움이 됩니다.

※ 생강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한지 확신이 서지 않거나 우려되는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지침을 받으십시오.

 

참고 소스

 

생강차 만드는법

생강차 만들기는 무척 쉽습니다. 기본적으론 생강 하고 물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조금은 매운맛이 강한 생강의 맛을 좀더 상쾌한 맛으로 만들기 위해 레몬이나 약간의 꿀을 넣는것이 일반적입니다.

아래 간단한 생강차 만드는 법을 참고하세요. ^^

간편한 생강차 (1인분을 만듭니다.)

재료 :

  • 생강 뿌리 1~2조각
  • 끓는 물 1컵
  • 꿀 (선택사항)

 

 

 

 

 

 

순서 :

 

  • 생강 뿌리 조각을 머그잔에 직접 넣으십시오.
  • 끓는 물을 넣고 5분에서 10분 정도 우려냅니다.
  • 기호에 따라 꿀을 첨가하십시오.

 

집에서 만든 생강차에 풍미를 더하는 방법

기본적인 생강차 레시피를 만든 다음 각 찻잔에 취향에 따라 레몬 또는 라임 조각을 추가 하십시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