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아파트 매매 올수리 리모델링 장점 : 시간, 비용, 기회 관점에서

by 미스사오리 2023. 9. 25.

최근에 아파트 올리모델링 공사를 멋지게 해놓은 아파트매물을 블로그를 통해 홍보한적이 있었는데, 다들 관심있어서인지 전화로 문의는 많이주셨는데, 결론적으로는 계약으로는 이어지지 않았고, 소위 간본다는 형태의 문의전화가 많았던 것이다.

 

아파트 매매 올수리 리모델링 장점
아파트 매매 올수리 리모델링 장점

 

그리고 블로그의 검색유입 상황을 살펴보면, 해당 아파트 매물을 소개하는 게시글이 노출이 되는 시점부터 약 2주간 많은 검색유입이 있었다는건, 해당 지역의 아파트매물을 찾는 이들 또한 꽤나 된다는 얘기였을 것이다.

 

 

 

 

 

 

암튼, 필자가 소개한 올리모델링 공사를 한 매물의 경우, 해당 아파트 단지내에서도 단연 이슈가 될 만큼 꽤나 멋지게 리모델링을 한 상태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관심이 있는 매물이라면 직접 방문하여 살펴보고 얘기도 해보면서 필요하다면 매매가격에 대해서도 조율(협의)을 해볼수도 있었을텐데, 단 한 사람도 직접 방문해서 보고자 하는 사람이 없었다.

 

개인적으로 생각할 땐 안타까웠다. 해당 매물이 인연이 되는 좋은분과 계약으로 이어지면 좋은 일이지만, 우선은 이번 포스팅의 제목처럼, 올리모델링 공사가 된 매물의 장점에 대해서 언급해본다.

 

1. 시간의 장점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어디서 살든 상관없이 나의 필요에 의해서 리모델링 공사를 단 한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할 것이다.

 

거주 동네에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실력좋은 리모델링 전문 업체가 있는지, 없는지도 가늠해야하고, 운좋게 업체 몇곳을 눈여겨봤다면, 방문 미팅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하고 견적 상담을 해야 한다.

 

여기서 한 곳의 업체와 디테일하게 논의를 해도 꽤나 시간이 걸리는 일일진데, 견적비교를 위해서 최소 서너곳의 인테리어 업체와 논의를 해보면 한달 정도의 시간은 금방이다. 아직 공사도 못한, 그야말로 최종 견적까지의 시간이 그만큼 걸릴수도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공사 시작하는 날 부터 완성되는 날 까지, 공사 기간동안 수시로 현장을 점검해야하고 업체와 소통을 해야 한다. 일반 직장인이라면 이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이다.

 

암튼 계약 이후 공사까지 고려한다면 최소 2~3개월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고, 그래서 아파트 올수리 리모델링이 된 매물은 무조건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비용의 장점

필자가 홍보한 매물의 퀄리티로 지금의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를 하면 최소 수백만 원 ~ 1천만 원 이상의 비용은 더 고려해야 한다는 부분이다.

 

지금의 건설, 인테리어 업계 현황이 자재값 인상, 인건비 급등, 기타 요인들로 인해 리모델링 공사 비용도 꽤나 많이 오른 상태이다.

 

'지금'의 시점에서 내가 직접 업체를 섭외하여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 관련 상담을 해보시라. 리모델링도 하기 나름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비용은 상승한 상태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시기에 리모델링 공사를 한 아파트 매물은 그야말로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것이다.

 

 

 

 

 

 

3. 기회의 관점에서

지금 아파트 매물 정보를 접하기 위해서 네이버 부동산을 매일 찾아보고 있을지도 모를텐데,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나오고 있는 아파트 매물들의 경우, 사진 정보가 풍부하게 등록되어 있는 매물이 거의 없다.(이런 매물을 볼 때마다 부동산 중개업소는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것 같은 생각도 든다.)

 

그리고 또 하나는 넘쳐나는 아파트 매물들의 특징들을 살피다보면, 부동산에서도 한결같이 올수리 완료, 부분 수리 완료라고 언급해놓은 매물들이 간혹 보일텐데, 가끔 자신들이 이사올때 수리한걸 갖고서 올수리 했다고 표현하는 매물이 있다.

 

정말 최악의 경우인데, 필자가 이전에도 그런 매물을 방문해서 경험한적있었다. 17년 전에 이사올때 해놓은 리모델링 공사를 갖고서, 지금의 시점에서 팔기 위해 어필한답시고 리모델링 한 매물이라도 표현한건 완전 사기인거지.

 

그래서 당시에 중개인에게 한 소리 한적이 있었다. 

 

특히 도배, 장판 정도 교체하고서 올수리 했다고 표현하는 경우도 있어 가관인 경우도 많다.

 

기회라는건, 소위 나의 시간과 비용을 아껴줄 수 있는 매물을 뜻한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아파트 매물을 살펴볼때 우와~ 이 매물은 가성비가 좋네 라고 얘기하게 되는 그런 매물들이 있다면 잡아야 하지 않을까.

 

 

 

 

 

 

정리

아파트 이름을 듣게 되면, 해당 아파트 단지의 평균적인 시세를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알수 있다. 하지만 그 시세가 과연 나의 시간과 비용과 기회를 가져다 주는 걸까?

 

가끔은 튀는 가격대일수는 있지만, 퀄리티가 좋은 아파트 올수리 리모델링 매물들이 보일때가 있다. 기회는 늘 있는게 아닌 만큼, 기회가 왔을때 잡을줄도 알아야 한다. 그래야 내것이 되고, 행운이 되고 때론 기회이자 돈버는 부동산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집매매 : 집이 안팔리는 이유 13가지와 해결책

 

집매매 : 집이 안팔리는 이유 13가지와 해결책

집을 파는 것은 흥미롭지만 도전적인 노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부동산을 시장에 내놓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잠재 구매자를 예상만큼 빨리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