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노인 욕실 바닥 : 노인 친화적인 리모델링 팁

by 미스사오리 2023. 8. 23.

노인 친화적인 욕실 리모델링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집안 욕실에는 노약자와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손잡이를 설치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바닥과 타일은 '매우' 미끄러운 것으로 간주되므로 안전바를 설치하는 목적은 사고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샤워 안전바 설치 모습
샤워 안전바 설치 모습


기술의 발전에 맞춰 생활의 현대화로 인해 건축가와 엔지니어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욕실 솔루션을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대식 욕실은 사고를 예방하는 동시에 집 내부에 미적 매력을 더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법입니다.

디자인 원칙과 안전 표준에 대해 배우고, 가장 작은 화장실에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 바닥재, 정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인 친화적인 욕실 디자인이 많이 있으니, 시작해 보세요!

 

안전한 욕실 디자인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노인을 위해 설계된 욕실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휠체어, 샤워 이동 벤치,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손잡이 막대, 보행기, 변기 레일 또는 기타 부품 등 필요한 장비를 공간에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휠체어, 보행기, 노인, 간병인의 이동을 계획하는 것은 미래에 필요할 수 있는 사항을 고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필수적입니다.


'기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접근 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미국 장애인법 ADA 표준을 따르는 것입니다.

Aging in Place는 노인 욕실 리노 계획에 대한 몇 가지 훌륭한 제안을 제공합니다.

1. 높은 양변기 뿐만 아니라 더 큰 좌석을 갖춘 변기를 설치하여 편안함을 더해보세요.

 

 

 

 

 


2. 노년층은 목욕 후 추위를 더 쉽게 느끼므로 난방에 주의하세요 .


3. 방이 너무 어두워서 일부 노인이 넘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욕실 전체에 적절한 조명을 추가하십시오.


4. 노인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에 밝은 색상을 사용하십시오. 약간의 색상도 쾌활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5. 수건과 미용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접근 가능한 보관 솔루션을 계획하세요. 일반적으로 편안한 높이에 개방형 선반을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노인의 화장실을 리모델링할 때는 가능하다면 커브가 없는 샤워실이나 대형 욕조를 선택하십시오.


7. 보행기나 휠체어를 수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 문 너비를 계획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8. 세면대 공간을 간과하지 마십시오. 욕실용품을 꺼내기 쉽게 열 수 있는 서랍이나 개방형 선반이 있는 편안한 높이여야 합니다.


9. 바닥과 욕조 및 샤워실 내부에는 미끄러지지 않고 편안한 바닥재와 매트를 선택하세요.

 

 

 

 

 


10. 싱크대 수도꼭지를 포함한 모든 디자인 세부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비틀어서 잡아야 하는 잡기 어려운 탭이 아니라 움직이기 쉬운 레버여야 합니다.


11. 언제든지 닿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상 버튼을 설치하는 것은 노인 화장실을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노인 친화적인 욕실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즐겨찾는 3개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웹사이트에서 멋진 욕실을 처음 보는 동안에는 이곳이 안전을 중시하는 노인 친화적인 화장실이라는 사실을 깨닫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다음과 같은 인상적인 사이트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세브링 디자인 빌드

 

여기서 특히 도움이 되는 점은 이 아이디어가 모든 규모의 노인용 욕실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접근 가능한 수납공간은 이 아름다운 방을 더욱 멋지게 보이게 해줍니다. 

 

 

 

 

 


대형 욕조, 커브가 없는 샤워실, 샤워 벤치 및 손잡이와 같은 다양한 안전 장비를 갖춘 노인 화장실 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아치데일리

 

이 사이트에서는 디자인 스케치와 완성된 욕실을 모두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노인 친화적인 욕실 디자인의 세부 사항에는 수도꼭지와 긴급 구조 버튼까지 포함됩니다. 목욕 공간 외에 화장실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도 있습니다.


탱크리스 온수기 익스프레스

 

우리는 이 웹사이트에 있는 "노인을 위한 안전한 욕실을 만드는 놀라운 가이드"가 정말 훌륭 하다고 생각합니다 ! 화장실 문고리까지 포함해 화장실의 모든 부분에 안전 기능을 집중시켰습니다. 


여기에는 ADA 설계 코드가 언급되어 있으며 각 안전 세부 사항에 대한 멋진 클로즈업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인을 위한 작은 욕실 아이디어

몇 가지 업그레이드만 하면 가장 작은 욕실도 노인 친화적이고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LivingTheMidlife의 Jill은 비디오에서 미래의 아이디어를 수용할 수 있는 노인을 위한 작은 욕실을 디자인하는 방법의 가능성을 훌륭하게 보여줍니다.


노인을 위한 노령 친화적인 욕실 동영상 보기

 

그렇게 작은 욕실에도 불구하고 휠체어 접근이 가능 하고 노인 안전 장치가 너무 많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Jill의 시어머니 화장실은 고급 욕실 디자인이 세심하게 고려되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올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그녀의 접이식 스파 스타일 샤워 의자가 뛰어난 디자인 터치라는 점에 여러분도 동의하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노인을 위한 욕실 샤워 아이디어 – 노인의 샤워를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

위 Jill의 동영상을 시청했다면 그녀가 보여주는 샤워에는 약간의 엣지가 있습니다. Jill은 배수가 계속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간이 바닥 수준만큼 낮다고 언급합니다. 


욕실이 더 넓다면 바닥 전체에 샤워 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인 샤워 안전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샤워실 내부에 손잡이 막대를 사용하고 바닥에서 천장까지 손잡이 막대를 설치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모든 규모의 욕실에 편리한 안전을 제공합니다.

 

 

 

 

 


노인이 쉽게 잡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샤워헤드를 추가하세요. 가장 다재다능한 것은 스탠딩 샤워헤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 의자를 선택할 때 노인 개인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 벤치형이나 팔 없는 모델은 불안정하거나 자세에 문제가 있는 노인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샤워기 앞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설치 하고 안전을 위해 샤워기 안에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 피로 방지 매트부터 수세미 질감까지 다양한 매트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인 욕실에 이상적인 바닥재

노인 친화적인 욕실 디자인을 위한 바닥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미끄럼 방지 및 쿠셔닝입니다. 바닥은 또한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기 쉽고 휠체어나 보행기 같은 장비를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비닐 바닥재(마루 형태)는 안전을 위해 노인 화장실에 '가장 적합한 옵션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링크의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충분한 미끄럼 방지 특성을 보장하려면 마찰계수(COF) 등급이 4.2 이상인 비닐 바닥재를 선택하십시오. 바닥재 선택으로 비닐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저렴합니다.


노인용 욕실을 디자인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중요한 사항은 바닥 높이입니다. 욕실 출입문과 그 너머 복도가 균일하지 않으면 접근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원활한 바닥 전환을 계획하세요.

 

 

 

 

 

 

노인들을 위한 욕실 정리 아이디어 – 안전하고 편리하게 욕실을 정리하는 방법.

최대한의 안전과 편리한 사용성을 위해 노인용 욕실을 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간을 둘러보거나 설계 계획을 살펴보고 노인이 해당 화장실을 사용할 때 필요한 모든 것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수건은 사용한 후 어디에 보관해야 합니까? 비누와 샴푸를 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과 장소는 무엇입니까? 회의실의 다양한 섹션과 거기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은 조직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욕조 및 샤워 공간

노인이 비누, 샴푸, 수건을 다루면서 샤워 헤드를 사용하여 씻을 수 있는 방법이 정확히 무엇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이러한 유형의 사고는 조직에 영감을 주어 욕실을 그에 맞게 맞춤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화장실 지역

조직 액세서리를 추가한다는 것은 필요한 안전 장비와 함께 작동하도록 보장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노인 친화적인 욕실에서는 화장지 접근이 화장실 레일이나 높은 좌석과 함께 작동해야 합니다. 


손잡이/화장지 홀더를 결합하면 훌륭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곳에 배치할 수 있는 튼튼한 독립형 화장지 홀더 도 있습니다.

 

 

 

 

 

 

싱크 영역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개방형 선반이나 욕실 용품 서랍은 휠체어 사용자와 휠체어가 아닌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잡기 어려운 손잡이나 무거운 찬장 문은 피하세요.

 

단일 레버 세면대 수전은 사용하기 가장 쉬우며, 보너스로 모든 욕실에 업데이트된 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세수, 머리 빗기, 양치를 위한 미용 용품이 모두 쉽게 닿을 수 있는 곳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욕실 수납

개방형 수납공간은 노인 친화적인 욕실에서 물품을 가장 쉽게 꺼낼 수 있는 최고의 아이디어입니다.

 

모든 것이 갖춰져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노인들이 필수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찬장에서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 균형을 잃거나 최소한 좌절감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노인 친화적인 욕실 디자인의 필수 요소와 중요한 안전 원칙을 배웠습니다. 여기에 제시된 웹사이트 사진, 비디오 및 아이디어가 여러분의 멋진 노인용 욕실을 디자인하는 데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어르신을 위한 욕실리모델링 : 노인 화장실 리모델링 6 가지 방법

 

어르신을 위한 욕실리모델링 : 노인 화장실 리모델링 6 가지 방법

어르신을 위한 욕실리모델링 : 노인 화장실 리모델링 6 가지 방법 점점 더 많은 노인들이 보조 생활 시설이나 요양원으로 전환하는 대신 집에서 생활하기로 선택하고 있다는 것은 빠르게 성장하

housecontents.co.kr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