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에어컨냄새 : 냄새의 종류, 가능한 원인 및 수행 할 수있는 작업

by 미스사오리 2021. 6. 8.

에어컨에서 악취가 나는 일반적인 이유 몇 가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에어컨 소유자가 경험할 수있는 몇 가지 가능한 냄새를 살펴보고 발생 원인과 솔루션을 찾아 보겠습니다.

 

에어컨냄새
에어컨냄새 나는 이유


1. 에어컨은 자동차 배기 가스 냄새가나요?

에어컨은 일부 유체를 사용하며 가열되면 배기 가스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에어컨냄새는 냉매 라인에 누출 이 있음을 의미 합니다. 냉매 누설은 공기 조화 장치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있다. 또한 화학 물질을 대기 중으로 방출하므로 환경에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에서 냄새와 같은 화학 물질이 방출되는 경우 전문가에게 즉시 확인해야합니다. 누출은 상황에 따라 위험 할 수 있으며 공인 전문가가 즉시 수리해야 합니다. 그 동안 창문을 열고 집이 환기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하면 냄새가 나지 않을뿐만 아니라 화학 물질 누출로 인한 유해한 영향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 에어컨냄새가 뭔가 불타고 있습니까?

에어컨 장치에는 많은 전기 부품이 있습니다. 회로 기판, 전선, 팬 및 압축기 등. 

에어컨에서 화약이나 플라스틱이 타는 냄새가 난다면 실제로는 이러한 구성 요소 중 하나 또는 여러 개가 실제로 타고 있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즉시 에어컨을 끄고 해당 가전 AS센터에 연락하여 전문가에게 해결책을 문의하십시오. 이런 종류의 문제로 DIY를 시도하지 마십시오.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어컨 냄새의 또 다른 일반적인 이유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먼지가 장치 내부에 정착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이 먼지가 타서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시적 일 뿐이며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냄새가 남아 있으면 에어컨이 오작동하기 시작하거나 냄새가 매우 자극적이지만 장치를 끄고 전문가에게 즉시 전화해야합니다.

3. 에어컨에서 썩은 달걀 냄새를 맡고 있습니까?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이제 스마트 에어컨이 Wi-Fi에 연결되어있는 한 원격으로 제어 할 수있는 모바일 및 웹 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어플라이언스를 전체적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플라이언스를 구매할 때 가장 큰 관심사는 앱의 사용 용이성, 디자인, 기능, 응답 성 등입니다. 

사용자 친화적 인 앱을 통해 에어컨을 쉽게 제어하고 스마트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더럽거나 썩은 에어컨 냄새는 일반적으로 죽은 설치류 또는 동물이 에어컨에 갇혀서 발생합니다. 이것은 다른 어떤 것으로도 착각 할 수없는 독특하고 독특한 냄새입니다. 새와 곤충은 덕트 작업에 둥지를 틀거나 피난처를 취할 수 있으며 불행히도 장비에 갇힐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이 죽어가는 동물들은 불쾌한 냄새를 풍깁니다. 에어컨을 켜 자마자 악취가 집안으로 배출 될 수 있습니다. 죽어 가거나 갇힌 동물은 시스템 내의 여러 구성 요소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덕트가없는 / 중앙 공기 조절 시스템이있는 경우 쥐나 기타 동물이 실내 유닛으로 들어가 불쾌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끔찍한 시나리오를 피하고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항상 유닛을 해충으로부터 보호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언제든지 기술자에게 연락하여 죽은 동물을 제거하거나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악취가 터지는 곳에서 정확한 덕트를 찾고 나사 다이버를 사용하여 덮개를 제거한 다음 조심스럽게 시체를 제거해야합니다. 제거되면 해당 부위를 부드럽게 닦고 건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덕트 작업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진입 지점을 봉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곰팡이 또는 곰팡이 냄새가 나나요?

오래되고 거무스름한 냄새는 에어컨에서 경험하는 가장 흔하고 더러운 냄새입니다. 에어컨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는 경우 일반적인 원인은 배수 팬 또는 드립 라인 (또는 덕트 시스템의 경우 덕트)에 물이 축적되어 곰팡이 또는 곰팡이가 번식 할 수 있습니다. 

누수가 발생하면 실내 덕트리스 장치에서 벽에 물이 떨어지는 등 눈에 띄는 징후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냄새의 또 다른 이유는 더러운 필터 일 수 있습니다. 덥고 습한 기후에 살고 있고 오랜 시간 후에 에어컨을 켜면 수분이 필터에 축적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연락하여 에어컨의 라인과 덕트를 철저히 청소해야합니다. 이것은 불쾌한 냄새만 제거합니다. 누출의 경우 추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소스도 수정해야합니다.

 

 

 

 

 


5. 담배 연기처럼 냄새가나요?

집에서 담배를 피우면 결국 오래된 담배 연기 냄새를 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불쾌한 냄새는 알레르기 반응과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발기 코일과 필터는 담배 연기의 냄새를 흡수합니다. 결과적으로 에어컨을 켜면 내장 된 담배 입자가 느슨해 져서 에어컨의 통풍구를 통해 집으로 다시 보내져 불쾌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다른 모든 문제와 마찬가지로 이 문제에는 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에어컨 통풍구에서 오래된 담배 연기 냄새를 제거하려면 30 ~ 60 일에 한 번씩 공기 필터를 교체하고 정기적으로 청소하십시오. 야외에서 흡연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