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에 맞는 블라인드 선택 가이드

by 미스사오리 2020. 10. 29.

인테리어에 맞는 블라인드 선택 가이드


밝은 빛을 도입하면서 시선을 차단 할 수있는 블라인드. 최근에는 색상도 풍부하게 된 것은 물론, 차광 및 단열 등에도 대응하고있는 것이 증가, 점점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라인드 선택에 도움되는 주의 사항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조광이 쉽고 편안하게! 진화하는 블라인드


최근에는 생활 스타일에 맞는 블라인드가 개발되어 도입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기능성이 높고, 색상도 다양 다양한 형태에 적응시킬 수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미묘한 컨트롤은 블라인드가 최고!



 

 



수평 블라인드 것을 베네시안 블라인드라고합니다. 물의 도시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강 수면에 태양광이 반사되어 눈부신 것을 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이 이름의 유래입니다. 베네시안 블라인드(이하 블라인드)는 판금라는 측면 날개의 조정에 의해 빛의 도입 방법이나 내외의 시선을 차단하는 방법을 세밀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낮에는 밝은 빛을 도입하고 있지만, 옆집 위층에서 시선이 신경 쓰이는 경우에는 칸막이를 대각선 아래로 조정하면 좋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시선에 대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신경 쓰이는 부분에 권장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블라인드의 슬랫을 닫하면서도 일부 판금 방향을 바꿀 수있는 상품이 점점 더 사용하기 쉽게되어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침실에 사용하는 요령



블라인드 판금 겹쳐 코드 구멍, 창틀의 틈새에서 빛 누설이 있으므로 침실 등으로 방을 깜깜하게하고 싶은 경우에는, 암막이 있는 커튼으로 창문을 푹 덮는 등 다른 천과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최대한 빛 누출을 방지 제품 개발도 진행되어, 광 누락의 개선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금속 판금으로 만들어진 블라인드는 빛을 뒤집을 때 실내에 침입해오는 열을 반사합니다. 여름의 강한 햇볕이나 숨막힐듯한 석양을 가리게 되면 냉방 비용도 줄일 수 있지요. 최근에는 판금 표면을 차열 도료로 코팅하여 일사에 포함된 적외선을 반사하는 제품도 나와 있습니다.



 

 



겨울에는 블라인드와 유리 사이에있는 공기층이 단열 작용을하여 실내의 따뜻한 공기를 해제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튼, 로만 쉐이드와 연결하면 보온 효과도 한층 높아집니다.


주방 & 욕실


주방은 불을 사용하는 장소이므로, 팔랑 팔랑한 커튼은 스토브의 불이 옮겨 붙을 될 위험이 있습니다. 스토브 옆에는 불에 강한 알루미늄 블라인드 추천입니다. 또한 욕실 밖에서 들여다 보고 싶지 않은 장소. 칸막이를 닫아 버리면, 밖에서의 시선도 셧아웃 실루엣이 보이게되는 걱정도 없습니다. 타일에서 서비스가 칠 수없는 곳에서는 창틀의 강도를 확인하여 텐션 타입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주방이나 욕실 등 물 주위에는 물에 강한 방수 사양의 블라인드를 선택하십시오. 또한 최근의 제품은 오염 물질을 분해하는 "산화 티타늄 코팅"이나 얼룩이 쉽게 떨어지는 "불소 코팅"등을 한 것이 있으므로 손질도 편해지고 있습니다.



 

 



창문의 모양에 따라 구분


설치 공간에 맞게 온갖 블라인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이 형상에 맞추거나 비스듬히 천장의 창문에 대응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사다리꼴과 원형의 창문 모양에 맞게 컷아웃 하는 수 있습니다.



또한 2 대의 블라인드를 1 개의 헤드 박스에 정리한 분리형 있습니다. 이것은 큰 창문에 적합합니다. 큰 블라인드 작업은 무게가 힘들지만 상하 승강 작업이 편해집니다. 또한 별도로 조작 할 수 있어 한쪽만 접어주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입이 빈번한 창에 편리합니다.


기능적인 사무실에서 자주 사용되는 블라인드입니다 만, 실은 여러가지 이미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도 마음대로



블라인드는 색상과 디자인이 풍부하고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의 공간에 맞출 수 있습니다.


방에 맞는 적합한 색상 선택이 있습니다. 또한, 판금 색상을 직접 결합하거나 판금 앞면과 뒷면의 색을 바꾸어 두 이미지를 즐길수 있는 것, 대리석 무늬와 나무결 무늬를 프린트 한 것들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색상 선택시에 주의 할 점은 진한 색상의 사용. 


블라인드는 빛을 반사시키고 색상도 함께 반사시킵니다. 예를 들어 객실 포인트로 선택한 새빨간 블라인드 색상이 빛과 함께 방에 반사 벽이나 천장 등 방 전체가 붉어 보이는 것도 발생하기 때문에, 빛이 들어가는 방법 등을 고려하여 선택 해갑시다.



 

 



또한 블라인드 뿐만 아니라 커튼이나 음영 등 패브릭을 사용한 커튼과 함께 사용하는 기법도 있습니다. 패브릭과 결합하여 금속의 차가운 느낌이 누그러져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판금 폭이 선택의 포인트



블라인드의 슬랫 폭은 15mm ~ 50mm까지 있습니다. 판금 폭에 의해 블라인드 인상이 달라집니다. 판금 폭이 두껍고 소박한 느낌에 얇고 부드럽게 섬세한 인상되고 있습니다. 주택용은 25mm 이하의 제품이 주류 였지만 최근 몇 년 판금 폭이 35mm와 50mm의 블라인드도 인기가 있습니다.



 

 



유지 보수는 자주


수평 블라인드 슬랫에 먼지가 쌓이기 쉽고, 기름이나 야니의 얼룩 등은 방치하면 달라 붙어 청소하기 어렵게되기 때문에, 자주적인 청소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먼지는 먼지 떨이와 핸디 걸레 등으로 청소, 판금 얼룩은 판금을 끼울 수 있도록되어있는 전용 스폰지를 사용하거나 장갑을 끼고 손으로 닦으면 간단합니다. 


또한 방수 사양의 블라인드는 분리 세척도 가능합니다. 위치에 따라 블라인드의 종류를 구분 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