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듈러주택

일반 주택 대신 이동식주택 구입 : 장점과 단점

by 미스사오리 2021. 5. 28.

“이동식 주택”을 구입하면 몇 가지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이동식 주택을 구입하기 전에 장단점을 검토하여 결정이 재정 및 주택 목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동식주택 장점과 단점
이동식주택 장점과 단점


이동식 주택은 공장에서 지어지고 이동할 수 있도록 트레일러 섀시에 배치됩니다. 이동식 주택은 자신이 소유하거나 계약에 따라 구매중인 토지에 이동 주택을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주택의 장점

한 가지 장점은 집을 구입하는 데 종종 저렴한 옵션이라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동 주택은 주택 소유를 쉽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식 주택은 일반적으로 지은 집보다 평방 비용이 적기 때문에 돈을 위해 더 많은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주택과 비슷한 가격으로 주택을 지을 수있는 표준 평면도와 옵션을 갖춘 주택 건축업자가 있습니다. 이동식 주택 을 선호하는 경우 그러한 건축업자가 귀하의 지역에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여 건축 품질을 최신 이동식 주택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점은 유연성입니다. 

이동식 주택은 일반적으로 지은 집보다 저렴하고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면 지금 이동식 주택을 배치하고 나중에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주택은 일단 설치되면 쉽게 이동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만든 집보다 이동하기 쉽습니다. 

 

 

 

 

 


추가 이점은 일반적으로 통제 된 환경에서 구축된다는 것입니다. 즉,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구축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조건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날씨 또는 하청 업체 일정 수립의 어려움으로 인한 공사 지연 가능성이 적습니다.

 

이동식주택의 단점

단점은 그 가치가 빠르게 하락한다는 것입니다. 새 차처럼 이동식주택이 공장을 떠나면 빠르게 가치가 떨어집니다. 반면에 일반적으로 지은 주택은 대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높아집니다. 보편적으로 지은 주택 소유자는 거의 항상 기본 토지를 소유하기 때문입니다.

토지와 이동식 주택을 모두 소유 한 사람은 결합된 부동산의 가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이는 기본 토지의 가치가 증가한 결과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동식 주택의 가치가 하락하는 한 가지 이유는 여전히 사람들의 선입견 인식의 문제 입니다. 이동식주택 = 조립식주택은 싸구려 라는 이미지가 존재하며, 실제 집의 퀄리티 또한 떨어질 것이다 라는 선입견 이죠. 물론, 지금에야 기술력이 좋아졌다고는 해도 여전히 디자인적 관점에서도 아쉬운 점은 존재합니다. 

 

또한 최근 몇년간 모듈러주택 시장이 뜨면서 영세업체들도 우후죽순 늘어났다는 겁니다. 이런 업체들은 소위 기술력, 회사 규모, 안정성 모든 면에서 신뢰하기 가 어렵습니다. 발품 팔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동식주택 건설의 품질이 크게 향상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동식주택 소유에 대한 오명(선입견)은 여전히 ​​일부 구매자들에게는 부정적 요소입니다.

마지막 단점은 영구 기초 위에 지어진 일반적인 건축 스타일로 지어진 집과 달리 이동식주택은 일반적으로 임시 기초 위에 배치된다는 것입니다. 지진이나 심한 폭풍과 같은 자연 재해가 발생하면 이동식 주택이 손상되기 쉽습니다.

 

 

 

 

 


현대식 이동 주택은 집에 대한 품질,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당신이 고려해야 할 지어진 집을 고수하는 데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요소는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반드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1) 건축 디자인 유형 - 99%는 아마도 박스 형태 일겁니다.

2) 기초공사비 포함 여부 - 대부분은 기초공사비용은 별도 요구일겁니다.

3) 운송비용 포함 여부 - 공장에서 설치 현장 까지 만들어진 집을 운송해야 하는데 거리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4) A/S 여부 - 보장 기간 확인이 필요합니다.

 

※ 간혹 기존 건축업체에서 집을 지을때와 별반 가격적인 차이가 없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이동식주택 시공이 마냥 장점만 있는게 아니니, 꼭 검토하고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이동식주택가격 디자인 : 메탈라운드하우스 사례(ft.알루미늄하우스) 시간이 지날수록 건축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듈러주택 이동식주택 시장도 조금씩 기술의 발전과 시장이 함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