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장마철 습도관리 : 비오는 동안 집의 습도를 줄이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7. 6.

장마 시즌이 되면 집안의 습도 수준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습도 증가로 인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가정의 습도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행히도 가정의 습도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장마철 습도관리
장마철 습도관리

 

그러나 먼저 습도 모니터를 사용하여 측정하기 전에 가정의 이상적인 습도 수준을 알아야합니다. 습도 모니터를 사용하여 집의 습도 수준이 높은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높은 실내 습도를 나타내는 눈에 띄는 징후가 있습니다.

 

 

 

 

 


집안의 과도한 습도는 놓치기 힘든 불편 함을 유발합니다. 습도 수준이 높을 때 창에 김이 서리거나 응결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무덥다는 느낌이들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집에 과도한 습도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에어컨이 집의 습도 수준을 제어하지 못하면 건강 및 신체적 문제를 비롯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전반적으로 주택 소유자는 집의 습도가 낮거나 중간 정도일 때 편안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편안한 습도 수준은 45%에서 55% 사이 여야합니다.

 

집이 왜 그렇게 습합니까?

높은 실내 습도는 습기가 집에 들어 오면 나오지 못합니다. 에어컨은 때때로 실패하지만 이러한 수준을 제어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과도한 습도 수준을 처리해야합니다.

 

 

 

 

 

 

 


비가 많이 내리거나 집에 누수가있을 때 습도가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뜨거운 샤워를하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은 집에 과도한 수분 축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집안의 과도한 습도의 또 다른 원인은 축축한 상승 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수분이 벽돌의 구멍을 통해 땅에서 올라갈 때 발생합니다.

실내 습도 확인 방법

실내 습도를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습도계 또는 카스 디지털 온습도계 T025 디지털 실내 온도 및 습도 모니터 습도계와 같은 습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습도계는 0 %에서 100 %까지 습도를 측정합니다. 상대 습도는 하루 중 다른 시간에 변할 수 있으며 밤에는 습도 수준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시장에는 다양한 습도계가 있습니다. 일부는 비용이 많이 드는 반면 다른 일부는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습도계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집의 습도 수준을 확인하는 다른 방법이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그러나 습도 모니터는 최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습도의 영향

습도 수준이 편안한 한계를 초과하면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건강 문제에서 집의 구조적 외관 손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높은 실내 습도의 영향입니다.

1. 곰팡이 성장

곰팡이는 따뜻한 온도와 적절한 수분이있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높은 실내 습도는 곰팡이가 자라기에 완벽한 조건이며 이는 귀하와 귀하의 가족에게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가 자라고 벽이나 바닥 전체에 퍼지면 집의 구조적 외관에 영향을 미칩니다.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발견하면 곰팡이 치료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 곤충 감염

일부 곤충은 습한 조건에서 잘 작동합니다. 따라서 집이 습하면 그러한 곤충이 집에 서식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일부 곤충은 곰팡이와 곰팡이를 먹으며 집에서 자랄 때 이러한 곤충이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더 높은 냉각 비용

습도 수준이 높아지면 전기 요금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에어컨이 집안의 제습을 담당하며 습도가 높을 때 더 높은 온도로 오인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온도 조절기 수준을 더 높게 설정하게되어 냉각 비용이 높아집니다.

4. 손상된 가구 및 가전 제품

높은 실내 습도의 또 다른 부정적인 영향은 가구와 가전 제품이 손상 될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과도한 습기로 인해 전자 기기와 가구가 모두 파괴되는 경우와 같이 손상은 광범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와 카펫 전체에 곰팡이가 쌓일 수 있습니다. 벽 페인트가 벗겨지기 시작하고 마루판이 움푹 들어가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습기로 인해 목재 가구가 부패 할 수 있습니다.

 

 

 


5. 실내 대기 오염 물질 증가

장마철에 가정의 습도가 높으면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이 증가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 건축 자재는 일반적으로 유해한 화학 물질을 방출하며이 과정은 습한 조건에서 향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먼지 진드기와 같은 해충은 이러한 환경에서 잘 번성하여 집에서의 일반적인 편안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탈수

실내 습도가 높으면 몸을 식히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조건에서는 땀이 많이 증발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체는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수단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결국 땀을 많이 흘립니다. 땀을 많이 흘릴수록 몸에서 더 많은 수분을 잃게되며, 탈수와 피로, 호흡기 문제, 근육 경련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6. 알레르기

과도한 습도는 또한 약간의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와 일부 해충은 습한 환경에서 잘 번식한다는 사실을 알아야합니다. 축축한 벽과 바닥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가족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습한 환경은 곰팡이가 자라기에 적합한 근거입니다. 독성 곰팡이는 천식 발작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수면 부족

실내 습도가 높으면 밤에 안절부절 못할 수 있으며 이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습도가 높으면 체온이 상승하여 숙면을 취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은 아무 소용이없는 최고의 위치를 ​​찾으려고 밤새도록 던질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습도는 혼잡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흡에 영향을 주어 코를 골게됩니다.

실내 습도를 줄이는 방법

과도한 실내 습도의 영향에 대해 배웠으므로 이제 실내 습도를 줄이는 것이 왜 중요한지 이해했습니다. 집의 습도를 최소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HVAC 시스템을 활용하십시오

HVAC 시스템은 가정 제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켜야합니다. 장기간 방치하면 장마철에 더 많은 요금을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시스템을 끄는 대신 습도 수준을 낮추어 집을 더 살기 좋게 만드는 편안한 온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가동하면 유지 보수 문제를 식별 할 수 있으므로 시기 적절하고 저렴한 수리가 가능합니다.

2. 환기

집에서 일상적인 활동을하면 집 내부에 습기가 쌓여 습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수분이 빠져 나갈 수 있도록 집을 적절하게 환기시켜야합니다. 창문을 열어 집을 환기시킬 수 있습니다. 세탁실, 욕실 및 주방과 같은 집의 민감한 부분에 평판이 좋은 HVAC 전문가가 환기 팬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3. 지속적으로 공기 필터 교체

집 밖으로 과도한 수분이 빠져 나가기를 원한다면 공기 필터를 자주 교체해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공기 필터는 더러워지고 먼지와 파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물질은 필터를 막아 수분이 빠져 나가는 수준을 제한 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교체해야합니다.

 

 

 

 

 


4. 찬물로 샤워하기

뜨거운 샤워는 공기 중에 많은 수증기를 방출하여 습도 수준을 증가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갑고 짧은 샤워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실내 습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집 전체의 제습 시스템 설치

집 전체의 제습 시스템은 집의 수분 수준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HVAC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그 역할은 집에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고 이를 실외 환경으로 방출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에너지 효율적이며 실내의 편안함을 높이기 위해 공기를 정화합니다. 또한 HVAC 시스템의 수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며 곰팡이의 성장을 제거합니다.

 

2021년 최고의 제습기 추천 인기 랭킹 TOP 5(ft.저소음 제습기)

 

2021년 최고의 제습기 추천 인기 랭킹 TOP 5(ft.저소음 제습기)

집안 곳곳에 습기, 곰팡이, 벗겨지기 쉬운 페인트, 녹색 벽 및 벽에 회색 빛이 도는 검정색 얼룩의 이미지가 보이고 있다면, 이러한 것들은 집과 벽에 과도한 습기가 있을 때 자랍니다. 곰

shoppinginsight.tistory.com

 


6. 집에 과도한 습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안개가 끼거나 응결 된 창유리, 물 얼룩, 곰팡이 또는 곰팡이와 같은 명백한 징후를 확인하여 집이 더 습한지 평가해야합니다. 부엌, 지하실 및 욕실과 같이 집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을 검토하십시오. 이러한 징후 중 하나라도 발견되면 HVAC 전문가가 와서 필요한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7. 요리 습관 조심

요리 할 때 배기 팬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요리 용 냄비를 덮는 것도 제공해야합니다. 또는 느린 밥솥을 사용하십시오.

결론

습도 수준이 높아지면 집에 불편을 끼칠 수 있습니다. 편안함에 영향을 미치고 가구와 가전 제품을 손상 시키거나 집의 구조적 외관에 영향을 미치거나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실내 습도를 줄이기 위해 앞서 언급 한 것과 같은 실행 가능한 전술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