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전원주택 전세 장단점 파악한후에 전원주택시공 접근하자

by 미스사오리 2021. 12. 6.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은 많지만 현실에서 실행까지 옮기기까지 무수히 많은 고비들이 있기 마련일거다.

 

전원생활은 사전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전원생활은 사전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직장의 문제, 자녀교육문제, 부부간의 합의된 얘기인지, 예산은 준비가 되어 있는지 등 전원생활은 온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통째로 바꾸게 되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사전에 많은 소통과 발품을 통한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직장생활, 도시생활에서의 삶에 너무 치이고 지쳐 심신이 피폐해져 있어 시골생활 전원생활을 염두에 둔다면 먼저 지역부터 선정해야 한다. 기존의 도심과 너무 먼 거리여도 상관이 없는것인지, 아니면 근처 1시간 이내의 거리를 선호하는지 등은 역시나 가족 모두의 논의가 필요할거다.

 

거주지역이 선정되고 나면 해당지역의 어느동네에 자리잡을지를 또 발품팔아야 할텐데, 이 경우에는 부동산의 도움을 받아서 전원주택 매물 추천을 해달라고 문의해보자. 그러면 매물로 나온 전원주택들이 꽤나 많을거다.

 

마음에 드는 전원주택매물이 있다면 방문을 통해 꼼꼼하게 집의 상태, 가격, 입지조건, 전반적인 동네 분위기등을 살펴보면서 판단하면 될거다. 다만, 매물 본후에 당일에 바로 선택하지는 말고 몇일간 고민의 시간을 가지시라. 그게 현명한거다. 정말 마음에 1차로 들었다 싶으면 그 다음날이라도 별도로 방문해서 동네 주민들을 찾아가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시라. 사는데 좋은점과 불편한점 등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말이다.

 

이런식의 접근을 통해 정말 가격, 집 컨디션, 그외 부분들이 적당히 괜찮다고 판단이 되면 매매로 접근해도 좋을거다.

 

 

 

 

 

 

다만, 처음부터 매매로 접근하는것도 방법일수는 있지만 평생을 도시생활하면서 살아온 사람들에게 시골생활 전원생활은 한달정도의 로망일수는 있어도 평생 로망일수는 없는법이다. 어디까지나 현실에서의 삶이자 생활이니 말이다. 그래서 대안으로 전원주택 전세 또는 월세로 나온 매물을 찾아서 간접적으로 1년이나 2년정도 생활해본후에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거다.

 

필자도 참고로 전원주택 전세로 경험한 경우가 되겠다.

 

전원주택 전세의 장점이라면 2년정도 간접생활을 통해 나와 가족이 전원생활에 적합한지 무리없이 지낼수 있는지 가늠해볼수 있는 시간이 될거다. 그래서 전세 또는 월세로 먼저 살아보고 결정하라는얘기다. 4계절을 2번정도는 경험해봐야 제대로 전원생활에 대한 경험이 될테니 말이다.

 

살다보면 다양한 경험들을 할텐데, 그 과정에서 불편한것들도 함께 동반될것이다. 그런 불편한것들을 감수하고서라도 전원생활이 좋다면 그때는 전원주택매매 계약 또는 전원주택시공으로 접근하면 될거다.

 

 

 

 

 

 

반면에 주의할것도 있다. 전원주택 전세의 단점으로는 전원주택 자체의 시공품질 퀄리티가 조금 미흡해 보이는것들이 있기 마련이다. 이런 매물들은 좀처럼 매매시장에서 빨리 안팔리다보니 소위 악성매물이 되곤한다. 이런매물들이 전원주택 전세나 월세로 나오는경우가 종종있다. 이런 매물들을 잘못 선택했다가는 난감해지기 십상이다.

 

특히나 집주인이 전세금을 제때 돌려주지 않는 경우도 있기에 염두에 두어야 한다. 실제로 필자가 전원생활 하던 시기에 뒷집에 살던 이웃주민을 한번씩 시내에서 마주치다 보면, 전세기간 만료가 서너달 앞두고 있는데 전세자금 제때 돌려받을수 있을까 매일 노심초사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집주인의 특성을 시간이 지나고서야 파악이 된 경우라서 그렇다. 

(자세한 얘기는 생략한다. ㅎㅎ)

 

또한 전원주택시공으로 접근하는 경우에도 최근에 신축으로 매물로 나온 전원주택이라면 한번 살펴볼 필요는 있겠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나 구성으로 잘 지어진 매물이라면 고려해보자. 예산이 확보된 경우라면 원하는 동네에 땅을 사서 직접 집을 시공하는 경우인데, 전원주택시공업체 선정도 잘해야 하니 이 또한 공부가 필요해보인다.

 

 

 

 

 

 

이런때는 유튜브, 블로그, 카페 등을 열심히 검색하면 수많은 전원주택 시공사례들이 나온다. 그중에서 특정 시공사례의 경우 댓글들 반응을 보면 진짜 반응들이 있기 마련이니 꼼꼼하게 살펴보시라. 괜찮은 반응의 업체라면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좋겠다. 물론 이때에도 서너군데 업체를 선정하고서 견적비교는 필수다.

 

꿈꾸는 시골생활 전원생활 장점 단점 : 전원생활 1년차

 

꿈꾸는 시골생활 전원생활 장점 단점 : 전원생활 1년차

꿈꾸는 시골생활 전원생활 장점 단점 : 전원생활 1년차 필자의 경우 부모님의 건강회복을 위해 요양을 목적으로 도심에서 무척 가까운 근거리에 위치한, 시골동네에 있는 전원주택으로 이사온

housecontents.co.kr

 

전원주택 매매 또는 전세 계약 전에 필수 점검해볼 것들

 

전원주택 매매 또는 전세 계약 전에 필수 점검해볼 것들

좋은 계절입니다. 이사하기도 좋고 여행가기도 좋고 자연 환경은 두말할것도 없이 편안함을 전해주는 시기입니다. 암튼 이런 시기에 전원주택을 구경하러 가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보통은 전

housecontents.co.kr

 

유럽식 모듈러주택에 관심 가는 이유 : 모듈러주택 단점 및 모듈러주택 가격

 

유럽식 모듈러주택에 관심 가는 이유 : 모듈러주택 단점 및 모듈러주택 가격

전원주택에 살아보고 싶고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는 이들에게 모듈러주택 이라는 용어도 더는 낯설지 않은 시대가 된것 같습니다. 이미 국내에도 모듈러주택 시공을 하는 많은 업체들이 생

housecontent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