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주방 싱크대 배수구에 버리면 안되는 11가지

by 미스사오리 2021. 6. 1.

싱크대 배수구를 사용하여 쓰레기를 빨리 치우는 것은 유혹적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신속하게 처리 된 물건 중 일부는 귀하뿐만 아니라 환경과 집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방 싱크대 배수구 막힘 예방
싱크대 배수구에 버리면 안되는 것들


싱크대에 버리면 안되는 쓰레기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쌀은 물을 흡수하고 파이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조리하지 않은 쌀이 배수구에 들어 가지 않도록해야합니다. 밥을 지은 적이있는 사람이라면 쌀알이 물에 닿 자마자 부풀어 오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덩어리로 인해 파이프가 막힐 수 있습니다.

2. 달걀 껍질이 배관에 끼일 수 있습니다.

너무 약해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달걀 껍질은 파이프에 많은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물에 닿으면 껍질이 끈적 거리고 안쪽에서 각 위치에 달라 붙을 수 있습니다. 이 코팅이 경화되면 제거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단순히 달걀 껍질을 퇴비화하거나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커피 찌꺼기는 파이프와 하수도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쓰레기 수집가는 커피 찌꺼기를 처리 할 수 ​​있지만 파이프를 막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싱크대 배수구에 버리면 하수도 시스템 (있는 경우)에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달걀 껍질과 마찬가지로 다음이 적용됩니다. 커피 찌꺼기를 퇴비화 하거나 쓰레기통에 버리면 안전한 편입니다.

 

 

 


4. 싱크대에 오래된 엔진 오일을 버리면 환경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배수구에 들어가는 경향이있는 일부 물체와 재료는 환경에 해로울뿐만 아니라 배수구에 사용 된 기름을 붓는 것을 포함하여 금지됩니다. 따라서 사용한 기름을 싱크대 나 다른 배수구에 버리는 대신 기름을 (법적으로) 어디에서 처분 할 수 있는지 물어봐야합니다.

5. 파스타는 또한 팽창으로 인해 배수구 막힘 및 기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파스타와 같은 녹말이 많은 음식은 하수 여과기에 갇히고 부풀어 오르면 파이프가 막힐 수 있습니다. 배수구가 파스타로 막힌 경우 싱크대에 뜨거운 물을 붓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스타를 녹이기 위해 식초 베이킹 파우더 용액을 배수구에 부을 수도 있습니다.

6. 튀김 기름이 싱크대에 들어가면 안되는 이유

 

 

 


예를 들어 베이컨을 볶은 후 팬에 남아있는 지방은 실온에서 단단해집니다. 따라서 이 지방을 배수구에 부으면 파이프에서 시원해지고 단단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배수구를 막을 수있을뿐만 아니라 산패 한 지방으로 인해 불쾌한 냄새를 풍깁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대신 일회용 용기에 그리스를 붓거나 종이 타월로 닦아 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튀김에 사용되는 기름을 냉동실에 약 한 달 동안 보관 한 다음 예를 들어 볶은 녹두, 감자 또는 기타 양념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리 할 때 사용하기 위해 지방을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7. 식용유도 배수구로 떨어지지 않아야합니다.

상온에서 굳어지지 않는 올리브 오일과 같은 식용유도 싱크대에서 꺼내야합니다. 이들은 배수관에 갇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막힐 수 있습니다. 사용한 식용유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회용 용기에 모으거나 종이 타월로 닦아 내는 것입니다.

8. 개봉했거나 만료 된 약품이 배수구에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제약에서 나온 화학 물질이 폐수를 통해 환경으로 유입되어 수역과 바다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9. 남은 페인트

새로운 예술 프로젝트를 막 마쳤거나 침실을 다시 칠 했든 상관없이 남은 페인트를 적절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페인트 찌꺼기를 배수구에 부어서는 안됩니다. 포함 된 화학 물질은 물과 토양을 오염시킬뿐만 아니라 건조 된 페인트가 배수관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량의 잔여 페인트를 건조시킨 다음 쓰레기통에 버릴 것을 권장합니다. 

10. 밀가루가 배수구로 내려 가면 끈적 끈적한 반죽이 될 수 있습니다.

젖거나 축축한 밀가루가 조리대에서 마르면 어떻게되는지 본 적이 있다면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남은 밀가루나 반죽을 배수구에 버리면 파이프가 굳어 막힐 수있는 극도로 끈적 거리는 일이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11. 안전상의 이유로 표백제를 배수구에 버리지 마십시오.

표백제는 그 자체로 하수도 시스템이나 환경에 해를 끼치 지 않는 일반적인 가정용 세정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표백제는 최근에 다른 암모니아 기반 세척제에 노출된 배수구에 위험한 클로라민 가스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스에서 나오는 증기는 자극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암모니아는 창문 세척제, 식기 세척기 및 배수 세척제와 같은 제품에서 흔히 발생하므로 최근에 다른 세제에 노출 된 배수구에 표백제를 붓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