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책장 정리 방법 12가지 정리 : 깔끔하게 책정리하기

by 미스사오리 2022. 3. 22.

책장에 책을 부주의하게 밀어 넣는 습관이 있었다면 책장 공간을 정리할 때입니다. 견고한 책 정리 시스템은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책을 집어들고 읽을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좋아하는 읽기를 구성하는 것도 복잡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릴 필요가 없습니다. 

 

책장 정리 방법
책장 정리 방법


전문적인 사서 경험이 없어도 쉽게 책을 정리할 수 있는 12가지 방법의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1. 하드커버와 페이퍼백을 분리

책장을 더 깔끔하고 능률적으로 보이게 하려면 양장본과 문고판을 나눕니다. 시각적인 사람이라면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책을 색깔별로 정리하기

이 구성 전략은 특정 이야기를 표지와 연관시키는 경향이 있는 유형의 독자이거나 진술서 책장에 대한 아이디어에 정말로 관심이 있는 경우에 이상적입니다. 이 방법의 가장 좋은 점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색상을 쌓거나, 옴브레 패턴을 시도하거나, 무지개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책 쌓기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모든 책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은 과거의 일입니다. 소수의 엄선된 책을 돋보이게 하려면 쌓아두십시오. 테마, 표지 또는 크기별로 스택하고 스택을 단독으로 유지하거나 행을 분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방법은 없습니다.

 

 

 

 

 


4. 장르별, 주제별 책 정리

미스터리, 여행 회고록, 18세기 영문 소설, 요리책 등을 함께 그룹화하십시오. 장르와 주제별로 정리하면 현재의 기분과 관심사에 맞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차 세계 대전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거나 흥미진진한 로맨스 이야기를 원할 때 어디를 봐야 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5. 좋아하는 책을 전면 중앙에 진열

좋아하는 책을 평범한 또래들과 함께 묶는 대신(다시 읽고 싶을 때마다 서가를 미친 듯이 훑어보기), 책이 빛날 수 있는 앞 중앙에 진열하세요.

6. 책을 이름순으로 정리

이름순 구성은 장르와 줄거리보다 책 제목과 저자 이름을 더 많이 기억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책 컬렉션이 너무 방대하여 기본적으로 미니 도서관인 경우에도 이상적입니다. 책을 이름순으로 정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성취감보다 훨씬 낫습니까? 친구가 책을 빌리기 위해 들러서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정확히 알 때 느낄 만족감도 좋습니다. :)

 

 

 

 

 


7. 기분에 따라 책을 정리하십시오.

어떤 책은 당신을 슬픔에 잠기게 했고 어떤 책은 새벽 2시에 혼자 큰 소리로 웃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책에 너무 푹 빠져서 한 번에 몇 시간 동안 소파를 떠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떤 책은 당신의 열정을 추구하도록 영감을 주었고 다른 책은 당신의 순수함을 산산조각 냈을 것입니다.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킨 책과 전혀 인상을 주지 못한 책을 읽었을 것입니다.

책에 강한 감정적 반응을 보이는 경향이 있는 경우, 이 정리 방법은 읽은 내용을 분류하고 구별하는 멋진 방법입니다.

8. 아직 읽지 않은 책을 그룹화하십시오.

아직 읽지 않은 책을 모두 모아서 별도의 TBR(To Be Read) 섹션에 넣어 다른 책들 사이에서 길을 잃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가장 좋은 부분? 새로운 읽을거리가 필요할 때 손이 닿을 수 있는 책이 항상 한두 권(또는 다섯 권) 있습니다.

9. 높이와 크기에 따라 책을 정렬하십시오.

비슷한 크기와 높이의 책을 함께 보관하여 컬렉션에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여기의 목표는 책의 꼭대기와 직선적이고 고른 선을 만드는 것입니다. 비틀어진 산꼭대기 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10. 작가별로 책을 구분하십시오: 현대 또는 고전

이 방법은 다양한 오래된 책과 새 책이 있는 경우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살아 있거나 사망한 작가, 특정 날짜 전후에 쓰여진 책, 특정 기간에 출판된 책 등 원하는 대로 현대와 고전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11. 표지의 상태에 따라 책 정리하기

이것은 책장에 시각적 혼란을 제한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찢어지고 낡고 변색된 책을 한 곳에 보관하고 표지가 아름답고 잘 보관된 책을 다른 곳에 보관하십시오.

12. 픽션과 논픽션 분리

전 세계의 모든 서점에서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하고 고전적이기 때문입니다. 픽션 책을 그룹화하고 다른 모든 것을 다른 위치에 저장하기만 하면 됩니다.

 

책장정리 노하우 : 수납 정리 방법

 

책장정리 노하우 : 수납 정리 방법

책장정리 노하우 : 수납 정리 방법 아이를 키우면서 일을 계속하고 집 전체를 항상 깨끗하게 해 두는 것은 큰 부담이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책장정리를 깔끔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