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실내공기정화식물 7가지 추천 : 2022년 3월자

by 미스사오리 2022. 3. 15.

실내공기정화식물 은 집안 실내 공간을 위한 인테리어적인 요소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이를 통해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변신할수도 있지요. 실내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는 분명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이 될겁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 산세베리아
실내공기정화식물 산세베리아


관엽식물의 기쁨은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정신적 부양을 훨씬 넘어 신체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이언스 데일리(Science Daily)는 “녹지 노출이 제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조기 사망, 조산, 스트레스, 고혈압의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밝혔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가 호흡하는 공기를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NASA 가 실시한 보고서에 따르면 실내 식물은 실제로 단 24시간 만에 공기와 물에 있는 독소를 최대 87%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친절한 식물 아기들이 오염된 공기를 뿌리로 끌어당겨 음식과 에너지로 바꾸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은 우리가 호흡하는 것과 반대 방향으로 작용합니다. 인간이 산소를 흡입하고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동안 식물은 O2를 방출하고 CO2를 흡수하여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고 공기를 상쾌하게 합니다.

 

Calathea

집에서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가장 효과적인 식물 중 하나입니다.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라면 식물이 펼쳐지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기쁨입니다. 돌보기 쉬운 식물은 간접 또는 중간 빛, 규칙적인 물주기를 즐기며 공간을 높이기 위해 거의 모든 곳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아름다운 잎을 가지고 있으며 녹색에서 자주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햇볕이 잘 드는 창가에서 보관하면 바래질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

생존을 유지하기 가장 쉬운 식물 중 하나이며 최소한의 관리만 필요합니다. 그들은 더 밝은 테두리와 함께 색상이 녹색인 경향이 있는 뻣뻣한 잎으로 유명합니다. 밝은 빛에서 어두운 구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환경에서 잘 자라며 거의 파괴

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산소를 방출하고 공기 중에 수분을 더해주기 때문에 알레르기 환자에게 좋습니다. 

 

Peace lily

Peace lily는 열대 분위기의 집에 아름답고 눈길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곰팡이 포자를 흡수하여 공기를 정화하는 매우 효과적인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이 자체적으로 수분을 흡수하여 주변으로 다시 방출하므로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아침 빛에 놓아서 관리하지만 꽃이 피도록 저녁 빛에서 제거하십시오. 간접 조명이 가장 좋습니다.

 

토양을 축축하게 유지하고(젖지 않도록) 잎사귀에 물을 뿌립니다. 삼키면 유독하므로 어린이와 애완동물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몬스테라 

공기 정화에 탁월하지만 위의 피스 릴리와 마찬가지로 동물과 어린 아이들에게 유독할 수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환경과 직사광선에서 잘 자라는 이 식물로 주방이나 욕실을 밝게 하세요. 이것은 탐나는 광택 효과를 줄 것입니다. 정글 모양을 만드는 데 놀라운 역할을 합니다.

 

 

 

 

 

 

Rubber Plant

이름에서 유래했을지 모르지만 이 식물, 특히 나무 껍질에 있는 흰색 라텍스는 고무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잎은 또한 광택이 나는 고무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NASA에서 승인했습니다!) 섭취하면 유독합니다. 중간 정도의 빛(밝지만 여과된 것이 가장 좋습니다)에 놓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을 줍니다.

 

디펜바키아(Dieffenbachia)

나뭇잎은 당신의 공간을 활기차게 할 큰 잡색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촉촉하게 유지하기를 원하지만 젖지 않기를 원합니다 - 이것으로 과도한 물을 주는 것은 큰 위험입니다. 필터링된 조명도 가장 좋지만 적당한 양이 필요합니다.

 

안투리움(Anthurium)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화사한 색상을 위해 안스리움 식물은 집에 밝고 장난기를 더해줍니다. 눈에 띄는 하트 모양의 색 부분은 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중간에 있는 스파이크(진짜 꽃)의 수분을 위해 곤충을 격려하기 위한 스파입니다. 남아메리카의 열대 우림에서 자라므로 많은 빛이 필요하지 않지만 밝고 간접적인 햇빛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정기적으로 물을 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