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 역사 : 5가지 놀라운 사실

by 미스사오리 2022. 3. 11.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는 3월 26일에 역사상 가장 아이코닉한 스니커즈 중 하나가 된 디자인으로 기념됩니다. Nike는 이제 잘 알려져 있으며 그 명성의 대부분은 완벽한 브랜딩의 결과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의 역사

Blue Ribbon Sports는 오레곤 대학의 육상 코치인 Bill Bowerman과 그의 전 제자인 Phil Knight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들의 첫 번째 소매점은 1966년에 문을 열었고 Nike 브랜드 신발은 197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확장하면서 1978년에 공식적으로 회사 이름을 Nike로 변경했습니다. 회사의 성장은 더 많은 회사를 인수하면서 10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Swoosh" 브랜드가 품질의 대명사가 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스니커즈 스타일도 커졌습니다. 1987년 3월 26일 출시된 에어맥스 1은 안정기에 접어들자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에어맥스 쿠셔닝이 있고 창문이 보이는 최초의 운동화였습니다. 이 신발은 당시의 예술과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운동화 디자이너 Tinker Hatfield가 제작했으며, 그 디자인과 효율성은 신발의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원래 운동화는 Air Max II라고도 알려진 Air Max Light 형태의 속편을 요구하기에 충분했습니다. 

 

 

 

 

 


1989년에 발매되었고 오리지널의 경량 버전이었다. 그것은 여전히 ​​​​비슷한 미학을 특징으로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Air Max 95 "Neon" 및 Air Max 97 "Silver Bullet"과 같은 Air Max 카탈로그의 더 화려한 실루엣과 디자인에 의해 가려졌습니다. 

그 과소 평가로 인해 하드 코어 운동화 애호가들에게 소중한 소유물이되었습니다.

에어맥스의 인기는 21세기까지 이어졌고, 2014년에는 그 장수성과 세계적인 매력으로 인해 그 날이 되었습니다. 30년 넘게 Nike의 가장 성공적인 신발 라인 중 하나이며 새로운 Air Max 스니커즈와 한정판 스타일의 출시를 기념합니다. 

팬들이 세상에 하나뿐인 신발에 대한 사랑을 나누는 날입니다.

 

 

 

 

 

 

에어맥스 데이에 대한 5가지 놀라운 사실

공기와 공간
Frank Rudy라는 항공 우주 엔지니어는 Nike에 에어백 혁신을 제안했습니다.

힙합 문화
디자인은 1980년대에 더욱 스트리트 기반이 되고 있던 변화하는 예술과 음악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아트 디자인
디자인은 인사이드 아웃 디자인이 있는 아트 갤러리 Le Centres George Pompidou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키즈 룰
Air Max Day 운동화 릴리스 중 일부는 어린이 전용 디자인입니다.

뜨거운 공기를 불어
Nike Air는 실제로 질소를 사용합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데이 날짜

  • 2022년 3월 26일 토요일
  • 2023년 3월 26일 일요일
  • 2024년 3월 26일 화요일
  • 2025년 3월 26일 수요일
  • 2026년 3월 26일 목요일


나이키 에어맥스 신발 구경하기

 

 

※ 이 포스팅에는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