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미세먼지 중요한 이유(ft.집 안 미세먼지 줄이기)

by 미스사오리 2022. 3. 10.

미세먼지 는 우리가 집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기존의 먼지와 많이 다르며, 일상 생활에서 점점 더 많이 존재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관련 뉴스 : 2022.03.10일자
미세먼지 관련 뉴스 : 2022.03.10일자


PM2.5로 알려진 미세먼지는 공기 중에서 발견할 수 있는 매우 작은 입자입니다. 

 

 

 

 

 


단일 입자의 직경은 2.5마이크로미터 미만이므로 너비에 걸쳐 40개의 미세 먼지 입자를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한 가닥의 머리카락. 미세 먼지 크기로 인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전자현미경으로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중요한 이유

비록 작을지라도 미세먼지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그 크기가 더 무섭습니다. 더 크고 눈에 잘 띄는 먼지 입자와 달리 PM2.5는 코와 목을 우회할 수 있고 폐와 혈류에 흡수되어 다양한 건강 영향을 미칩니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기침, 가슴 답답함, 숨가쁨, 눈/코/인후 자극을 유발하고 천식, 기관지염 및 기타 호흡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노출이 심장마비, 뇌졸중, 특정 암 및 선천적 결함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특히 심장, 폐질환이 있는 사람, 노인, 어린이에게 위험하지만 건강한 사람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집 안의 미세먼지를 줄이는 방법

미세먼지는 매우 작고 가볍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는 더 큰 입자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 동안 공기 중에 머물러 있어 더 쉽게 흡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안의 미세먼지 양을 줄이기 위한 특정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PM2.5 수준을 낮게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외 공기질을 파악하십시오


창문을 열고 신선한 공기를 유입시키는 것이 좋은 생각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외 오염 수준이 안전하다고 확신하는 경우에만 그렇게 하십시오.

요리 중 환기


요리는 실내 미세먼지의 매우 흔한 원인이므로 요리하는 동안 팬을 돌리거나 창문 몇 개를 열어야 합니다.(특히 튀김, 볶음)

 

 

 

 

 


초 타는 것을 피하십시오


일반 파라핀 초는 미세 입자를 태울 때의 공기. 연기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밀랍으로 만든 양초를 선택하십시오.

공기청정기 이해하기


공기청정기 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HEPA 및 활성탄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공기에서 미세 입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집에 필수품 공기청정기 추천 TOP5 : 2021년 12월자

 

집에 필수품 공기청정기 추천 TOP5 : 2021년 12월자

코로나19 사태 이후 공기청정기는 생활필수품이 됐습니다. 좋은 공기 청정기는 공기를 정화하고 꽃가루와 기타 먼지 알레르겐을 걸러내야 합니다. 이 장치에는 흡입시 유해할 수 있는 공기 중의

housecontent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