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커튼 사용시 장점 : 실내 인테리어 팁

by 미스사오리 2020. 11. 25.

커튼 사용시 장점 : 실내 인테리어 팁


커튼은 다양한 색상, 크기 및 일관성으로 제공됩니다. 집안 거실 및 방의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종류를 선택하고 싶을 것입니다. 커튼은 블라인드에 비해 몇가지 주요 장점이 있습니다.


1) 대부분의 커튼은 대부분의 블라인드보다 빛을 차단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이것이 주요 관심사라면 암막 커튼에 투자하고 싶을 것입니다.


2) 커튼은 또한 블라인드보다 열을 더 잘 유지하므로 난방비를 줄이고 겨울에 집을 더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커튼은 블라인드가 할 수없는 방식으로 소음을 분산시켜 프라이버시를 높입니다.


이러한 각 이점을 자세히 살펴보고 어떤 커튼이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지 정확히 결정 해 보겠습니다.


커튼으로 빛 차단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침실에서 빛을 차단하는 것은 특히 야간 근무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전날 밤 늦게 한 번이라도 빛을 차단하는 커튼을 사용하면 방해받지 않고 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암막 커튼은 거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어둠은 영화와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반면, 무거운 커튼은 방의 음향을 향상시킵니다.



 

 



커튼과 열전달


많은 주택 소유자는 여러 커튼 세트에 투자하여 에너지 비용 절감 비용을 정당화합니다. 커튼이 집에서 열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것은 건전한 논리 입니다. 창문 주변의 차가운 공기와 방의 따뜻한 공기를 구분하여 두 가지가 섞이는 것을 방지 합니다. 창문에서 나오는 초안이 있는 경우 커튼도 도움이됩니다.


그렇다면 보온성에 가장 적합한 커튼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천이 무거울수록 좋습니다. 이는 공기가 커튼을 통과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더 나은 대답은 커튼을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관한 것 입니다. 커튼을 열어두면 집에서 열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닫으면 발생하는 열을 가능한 한 오래 유지하고 보일러에서 약간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어떻습니까? 커튼이 집으로 들어오는 열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까?


다시 대답은 '예'입니다. 더운 여름날 커튼을 닫아두면 집이 더 시원해질 것입니다.



 

 



커튼 및 소음 감소


공기중의 진동은 유리와 같은 단단한 표면과 창문을 둘러싸고 베네시안 블라인드를 구성하는 목재 및 금속 패널을 쉽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재료는 방음 성능이 좋지 않습니다. 반면에 패브릭은 그다지 반향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 소리 에너지의 일부를 흡수합니다. 직물의 밀도가 높을수록 이 효과는 더 커 집니다.


커튼이 소음을 줄여 주나요? 대답은 또 다른 회사 예입니다. 무거운 커튼 세트는 소음 공해가 우려 될 때 잘 작동합니다. 언급했듯이, 그들은 또한 방에서 발생할 수있는 자연스러운 반사를 분해하므로 모든 것이 조금 더 부드럽게 들립니다.



 

 



커튼과 프라이버시


개인 정보 보호는 우리의 마지막 관심사이며 가장 중요 합니다. 결국 에너지 효율이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거리에 모든 것을 표시하지 않고 갈아 입고 잠자리에 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커튼은 빛이 들어오지만 여전히 프라이버시를 허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커튼은 욕실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그들은 또한 무거운 직물과 같은 방식으로 공기 중의 습기를 흡수하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가볍습니다. 이는 욕실과 부엌과 같이 습기가 많은 방에서 정말 중요합니다.



 

 



이 유형의 경량 커튼은 매우 얇다는 장점도 제공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무거운 커튼의 또 다른 세트 아래에 배치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자연 채광과 사생활 보호가 필요한 경우 내부 커튼을 닫을 수 있습니다.


완전한 어둠과 최대한의 방음이 필요한 경우 외부 세트를 닫을 수 있습니다.



 

 



커튼의 다른 장점은 무엇입니까?


집에 커튼을 설치하는 실용적인 장점을 많이 살펴 봤지만 아직 해결하지 않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커튼의 모양입니다. 엄청나게 다양한 색상과 패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방의 모양과 느낌에 잘 어울리고 창문이 원하는 시각적 강조를 제공하는 디자인이 있을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