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파티션 적용 팁 : 인테리어파티션 디자인 아이디어

by 미스사오리 2022. 2. 21.

현대 주택은 종종 방의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내부 칸막이를 사용합니다. 다양한 재료의 파티션은 구역화 요소로 사용하거나 다양한 저장 시스템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거나 단순히 장식 요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디자인 프로젝트의 예에서 다양한 유형의 내부 파티션 및 칸막이에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와 도시 및 교외 주택의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아보십시오.

흥미로운 디자인 아이디어, 내부 파티션에 대한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옵션이 집 개조에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서 내부 파티션은 동일한 벽이지만 가벼운 버전입니다. 파티션의 주요 기능은 공간의 구역을 의미하는 방의 분할입니다. 그러나 매우 조건부 분리를 달성하고 내부를 장식 할 가능성이 더 큰 장식용 파티션도 있습니다. 

공간 구역 설정에는 둔하고 투명하며 결합된 설계 옵션이 있습니다. 내부 파티션과 그 범위에 대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옵션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고정 파티션 – 추가 벽

고정 파티션에는 벽돌, 석재, 건식 벽체, 발포 콘크리트, 목재 및 유리 블록 구조가 포함됩니다. 구획 기능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공간 세그먼트의 방음 기능도 훌륭하게 수행하는 파티션입니다. 그들은 우수한 내 습성을 가지며 강하고 내구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파티션에는 선반, TV 및 다양한 벽 장식을 걸 수 있습니다.

소위 병풍 파티션은 유형에 따라 주요 재료가 부착되는 지지대입니다. 구조 자체의 복잡성과 지지대 및 스크린을 위해 선택한 재료에 따라 이러한 파티션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조는 충분히 강력하지만 선반이나 상자를 고정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플러스는 명백한 구역 설정에도 불구하고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의 조명이 완전히 격리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선반 파티션은 기능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개방형 또는 결합 된 선반은 기능 영역의 가구 위치에 따라 바닥 자체와 특정 거리에 둘 수 있습니다. 부품 중 하나에서 양측 또는 청각 장애 선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그러한 디자인은 충분히 강하고 내구성이 있어야 합니다.

일부 파티션은 스토리지 시스템, 작업 표면 및 건설 공간에 통합된 가전 제품으로 구성된 완전한 세트를 구성합니다.

 

고정파티션 사례
고정파티션 사례

 

고정 파티션 적용

고정 파티션의 경우 작은 아파트와 넓은 개인 주택을 위한 다양한 적용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침실과 욕실에서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파티션을 사용하는 것은 상당히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기법입니다. 이러한 파티션을 사용하면 욕실 측면에 거울이있는 싱크대를 설치할 수 있으며 (추가 벽의 공동에 통신을 숨김으로써) 침실 측면에는 TV 또는 테이블, 책 선반을 걸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무엇이든.

결합된 파티션의 유사한 변형을 사용하면 전체 스토리지 시스템 세트를 만들어 한쪽에는 비디오 영역을, 다른 한쪽에는 책상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캐비닛이 있는 거실에 적합합니다.

넓은 거실에 고정 파티션을 사용하면 식당이나 도서관과 공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정의 특정 기능 부분에 대해 원하는 프라이버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식당과 거실을 분리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리 파티션 은 빛의 침투를 방해하지 않지만 고립 된 분위기를 만듭니다.

 

 

 


거실과 식당을 분리하는 장식용 파티션은 자연 채광의 침투를 방해하지 않고 내부에 독특한 특성을 추가하지만 동시에 주요 기능인 공간 구역화를 수행합니다. 유사한 파티션을 넓은 유틸리티 공간의 구역 요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재료의 내습성이 충분히 높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원룸 스튜디오에서는 칸막이와 칸막이 없이는 매우 어렵습니다. 침대가있는 세그먼트의 구역 설정의 경우 가구의 일부 실행과 방 장식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이 재료이기 때문에 가벼운 나무 파티션이 완벽합니다.

 

슬라이딩 및 회전식 파티션 – 인테리어의 기능적 요소

이름 자체에서 이러한 내부 파티션이 벽과 문 역할을 모두 한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파티션이 슬라이딩 도어 유형으로 열리거나 책처럼 접혀 있든 이러한 구조로 인해 방의 주요 기능이 먼저 수행됩니다.

슬라이딩 도어 형태의 미닫이 유리 파티션을 사용하면 거실에 위치한 침실을 닫는 것과 같이 또 다른 실용적인 가이드와 함께 방에 배치된 기능적 세그먼트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있는 책상이나 침실에 있는 드레스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파티션은 충분히 높은 방음 특성을 가지며 견고하고 내구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구조를 스스로 설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수평 목재 블라인드와 같은 슬라이딩 도어 파티션은 특히 목재 색상이 실내 디자인의 다른 요소에서 반복되는 경우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완벽하게 맞습니다.

회전하는 섬유판 구조는 동시에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거실의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비디오 장비의 지지대 역할을 하고 침실 부분에서는 이러한 파티션에 거울이나 그림을 걸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파티션이 회전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수직 수정의 회전식 블라인드 파티션을 사용하면 구조 요소의 회전 각도에 따라 넓은 공간에서 기능 영역의 다양한 폐쇄 수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파티션에는 전기 드라이브와 제어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딩 및 회전식 파티션
슬라이딩 및 회전식 파티션

 

내부 파티션은 디자인 자체와 방의 내부, 기능적 배경 및 설치 장소에 따라 다른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목재
  • 유리
  • 아크릴 원료
  • 건식 벽체
  • 폴리카보네이트
  • 벽돌
  • 거품 콘크리트 블록
  • 스테인드 글라스에서
  • 결합 - 유리, 대나무, 직물, 갈대 종이 삽입물이 있는 금속 또는 금속-플라스틱 프레임

 

슬라이딩 및 회전식 파티션2
슬라이딩 및 회전식 파티션2

 

대부분의 경우 건식 벽체를 사용하여 내부 벽의 완벽하고 평평한 표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설치가 쉽고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습니다. 건식 벽체의 유일한 단점은 선반, 찬장 및 기타 장치를 고정하기에 충분한 강도가 없다는 것입니다.

건식 벽체는 구부러 질 수도 있습니다. 얻은 매끄러운 표면의 마감은 방의 스타일, 색상 및 질감을 기반으로 합니다.

나무 파티션은 내부에 자연스럽고 독특한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많은 스타일의 공간 디자인에서 목조 구조는 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입니다. 나무 칸막이는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남겨두고 페인트로 덮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색상 중 하나는 흰색입니다.

 

 

 

 

 

 

흰색 레이스 패턴은 가볍고 통풍이 잘 되지만 바깥쪽으로만 나타납니다. 사실, 이러한 파티션은 열린 선반의 무게나 책상, 스탠드 또는 화장대 역할을 하는 콘솔의 무게를 쉽게 지탱할 수 있습니다(방의 기능적 목적에 따라 다름).

장식용 유리의 변형인 아크릴 표면은 최근 디자인 프로젝트에서도 종종 발견됩니다. 친환경적이고 내구성이 높으면서도 가벼운 아크릴 구조는 현대 가정의 실용적인 장식이 될 수 있습니다. 표면은 투명 및 착색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스테인드 글라스가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유리 파티션을 만들기 위해 강화 유리가 특별한 방식으로 사용되어 강도와 내구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그러한 디자인은 저렴하지 않으며 설치를 위해 전문가에게 문의해야합니다. 물결 모양의 젖빛 유리는 빛을 받아들이지만 파티션 뒤에서 일어나는 일을 거의 완전히 숨깁니다. 

 

침실에 위치한 욕실과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이러한 디자인은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디자인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유리 파티션에 대한 유사한 옵션이지만 슬라이딩 버전에서만 주방을 식당이나 거실에서 분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 파티션은 청소가 쉽고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분할 가능성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 해당). 이론적으로 이러한 칸막이는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있지만 레일 지지대를 따라 칸막이의 움직임이 방해받지 않고 디자인이 오래 지속되도록 치수를 측정하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결합 된 파티션은 덜 일반적입니다. 나무, 폴리카보네이트, 가벼운 유리 또는 밧줄 직조, 끈 등 다른 재료의 인서트가 있는 건식 벽체 바닥(거의 모든 모양, 심지어 물결 모양을 줄 수 있음).

강철 구조의 칸막이와 나무 요소가 혼돈의 순서로 배열되어 있는 것은 구역 설정이 아니라 장식적인 디자인으로서 인테리어에 독창성, 독창성 및 독창성을 부여합니다.

 

 

 

 

 


파티션 실행을 위한 독창적인 설계 솔루션에는 습도가 높은 다용도실에서 장기간 작동하기 위해 특수 바니시 및 방부제로 코팅된 대나무를 사용하는 옵션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칸막이가 있는 욕실에서는 변기가 있는 영역을 물 처리 부분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방의 내부에 독창성을 더하는 또 다른 방법은 많은 강철 체인으로 구성된 교수형 구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대, 로프트 또는 하이테크 스타일로 꾸며진 객실에서 유사한 디자인이 유기적으로 발생합니다.

설치 용이성의 관점에서 방의 기능 공간을 구역화하는 가장 실용적인 옵션은 일반 커튼입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경우 금속 막대에 삽입 된 루렉스의 촘촘한 커튼이 유기적 인 추가 요소가됩니다.

 

 

 

 

 

 

아파트 또는 집 내부에 파티션을 적용하기 위한 아이디어

 

파티션 적용 사례
파티션 적용 사례

공간 분리 칸막이 및 파티션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

 

공간 분리 칸막이 및 파티션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디어

공간은 보이지 않지만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그것을 둘러싸면 공간이 있습니다. 파티션은 공간을 둘러싸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며, 좋은 파티션 디자인은 공간을 동적으로 

housecontents.co.kr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