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10만원 이하 등산화 : 사이즈 고르는법, 관리 팁, 추천 3선

by 미스사오리 2024. 3. 22.

등산 활동에서는 올바른 등산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등산화 사이즈 선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그것이 왜 중요한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맞지 않는 신발은 물집, 열점은 물론 염좌나 좌상과 같은 더 심각한 부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잘 맞는 등산화는 안정성, 지지력, 편안함을 제공하여 자신감 있고 쉽게 트레일을 달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등산화 사이즈 고르는법

편안하고 안전한 야외 활동을 위해서는 올바른 등산화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사이즈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 측정 : Brannock 장치나 자를 사용하여 발뒤꿈치에서 발가락까지의 발 길이를 측정합니다. 또한 발의 너비를 측정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시작하기 위한 기준선이 제공됩니다.


양말 두께 고려 : 일반적으로 두꺼운 등산용 양말을 신는 경우 신발 사이즈를 선택할 때 이를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신발을 신을 때는 등산 중에 사용할 양말을 착용하십시오.

오후에 신발을 신어 보십시오. 발은 하루 종일 약간 붓는 경향이 있으므로 오후나 저녁에 신발을 신어 보면 등산 중에 신발이 어떻게 맞는지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흔들림 공간 : 신발에 발가락이 들어갈 약간의 흔들림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발가락이 좁아서는 안 되지만, 신발이 너무 헐거워서 발이 미끄러져서도 안 됩니다.

 

 

 

 

 


지형 및 활동 고려 :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등산을 하거나 무거운 배낭을 들고 다닐 계획이라면 붓기를 수용하고 추가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약간 더 큰 신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을 사용해 보세요. 신발 사이즈는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으며, 심지어 같은 브랜드 내에서도 모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한 브랜드의 사이즈가 다른 브랜드에서도 동일할 것이라고 가정하지 마십시오.


산책하기 : 신발을 신은 후 매장이나 집 안을 돌아다니며 신발이 어떤 느낌인지 확인하세요. 눌리는 부분, 마찰, 불편함 등이 있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사이즈가 확실하지 않거나 특정 발 문제가 있는 경우 신발 전문가나 발 전문의에게 문의하여 맞춤 조언을 받으세요.


반품 정책 확인 : 트레일에서 신어본 후 신발이 딱 맞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매장의 반품 정책을 숙지하세요.

깔창 고려 : 일부 하이킹 신발에는 탈부착 가능한 깔창이 함께 제공됩니다. 맞춤형 교정 장치가 있거나 특정 유형의 깔창을 선호하는 경우 그에 따라 신발 크기를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발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귀하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시간을 들여 딱 맞는 핏을 찾고, 등산화를 선택할 때 편안함과 기능성을 우선시하세요.

 

등산화 관리 팁

 

 

 

 

 

 

등산화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은 신발의 수명을 연장하고 야외 활동 시 편안함과 지지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다음은 등산화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정기적으로 청소 : 등산을 마친 후에는 부드러운 솔이나 젖은 천을 사용하여 신발에 묻은 먼지, 진흙, 잔해물을 제거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먼지가 쌓여 재료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공기 건조 : 등산화를 라디에이터나 불과 같은 열원 바로 옆에 두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소재가 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대신 깔창을 제거하고 직사광선을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자연 건조하세요.


순한 비누 사용 : 신발이 특히 더러우면 순한 비누와 물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문지르세요. 강한 화학 물질이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재료가 손상되고 신발의 방수 특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재방수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등산화의 방수 처리가 벗겨질 수 있습니다. 방수 기능을 유지하려면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신발 소재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방수 처리제를 주기적으로 다시 바르십시오.


가죽 상태 유지 : 하이킹 신발이 가죽으로 제작된 경우 정기적으로 가죽 컨디셔너를 발라 가죽을 유연하게 유지하고 건조되거나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세요. 반드시 야외용 신발용 컨디셔너를 사용하세요.


손상 검사 : 등산을 할 때마다 신발에 찢어짐, 헐거운 바느질, 낡은 밑창 등 손상된 흔적이 있는지 검사하십시오. 이러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면 추가 손상을 방지하고 신발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보관 : 등산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뜨거운 차나 습한 환경에 방치하지 마십시오. 곰팡이 발생을 촉진하고 소재의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신발 돌려 놓기 : 하이킹 신발이 여러 켤레 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신발을 돌려서 각 신발이 완전히 건조되도록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번식을 방지하고 신발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깔창 교체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이킹 신발의 깔창은 낡아 쿠셔닝과 지지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편안함을 유지하고 장거리 하이킹 시 발의 피로를 방지하려면 정기적으로 교체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밑창을 다시 깔아주세요 : 등산화 밑창이 닳거나 견인력을 잃은 경우 전문적으로 밑창을 고쳐서 수명을 연장하고 트레일에서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 관리 요령을 따르면 등산화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고 다음 야외 모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10만원 이하 등산화 추천 3선

 

레저타임 웨일 남여공용 트레킹화 방수등산화
레저타임 웨일 남여공용 트레킹화 방수등산화


레저타임 웨일 남여공용 트레킹화 방수등산화

 

레저타임 웨일 남여공용 트레킹화 방수등산화

COUPANG

www.coupang.com

 

 

비엔트 하이탑 등산화 VVA 999840
비엔트 하이탑 등산화 VVA 999840


비엔트 하이탑 등산화 VVA 999840

 

비엔트 하이탑 등산화 VVA 999840

COUPANG

www.coupang.com

 

 

칸투칸 천연가죽 다이얼 트레킹화 남성 여성 등산화 KKLQ18
칸투칸 천연가죽 다이얼 트레킹화 남성 여성 등산화 KKLQ18


칸투칸 천연가죽 다이얼 트레킹화 남성 여성 등산화 KKLQ18

 

칸투칸 천연가죽 다이얼 트레킹화 남성 여성 등산화 KKLQ18

COUPANG

www.coupang.com

 

결론

등산화의 성능, 편안함, 수명을 유지하려면 등산화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정기적인 청소, 적절한 건조, 컨디셔닝(해당하는 경우), 손상 검사, 적절한 보관 등 위에 설명된 팁을 따르면 앞으로의 많은 모험을 위해 등산화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수에 주의를 기울이고, 필요에 따라 깔창과 밑창을 교체하고, 여러 쌍 사이를 교체하면 신발의 수명을 더욱 연장할 수 있습니다.

등산화를 관리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면 트레일에서 향상된 편안함, 지지력 및 보호 기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파타고니아 토렌쉘 3L 바람막이 자켓 : 야외활동시 추천

 

파타고니아 토렌쉘 3L 바람막이 자켓 : 야외활동시 추천

파타고니아 토렌쉘(Torrentshell) 3L 방수 재킷은 3중 구조로 재설계되어 더욱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보호 기능을 유지합니다. 주요 특징 정리 3중 구조로 재설계 파타고니아 토렌쉘 3L 재

housecontents.co.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