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실내 습도 관리 : 장마철에 아파트를 쾌적하게 만드는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1. 6. 13.

장마철은 집과 그 내용물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입니다. 비로부터 재산을 보호하고 보존하지 못하면 잠재적 인 곰팡이 성장, 건축 자재 파괴 등과 같은 여러 가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수리하는 데 많은 비용이들 수 있지만 다른 일부는 복구 할 수 없습니다.

 

실내 습도 관리
장마철 실내 습도 관리는 필수!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았지만 비가 내리기 시작했으며 홍수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 머물거나 배수 시스템이 불량한 경우 벽이나 지붕을 통해 물이 아파트로 침투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아파트와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장마철에 대비 한 가정의 이점

  • 귀하와 귀하의 가정에 완벽한 안전하고 편안한 장소를 갖게 될 것입니다.
  • 곰팡이를 제거하면 건강에 좋습니다.
  • 가정 습도 수준 감소.
  • 당신의 옷은 빗물 침투로 인해 손상되지 않을 것입니다.
  • 지하실이나 주변 재산의 홍수가 없습니다.

 

장마철에 집을 편안하게 만드는 방법

 

실내 온도 높이기

아파트의 습도를 낮추려면 실내 온도를 높여야합니다. 실내 온도가 올라가면 습도가 낮아집니다. 또한 제습기를 사용하여 아파트의 습도를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원활한 순환을 위해 제습기는 닫힌 창문과 문에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통풍구가 상단에 설치된 모델을 제외하고 가구 및 벽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합니다.

 

→ 제습기 추천 제품 보러가기

 

 

 

 

 


벽 균열 수정

아파트 벽 균열을 고치면 우기 동안 집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아파트에 빗물이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되며 고품질 벽 제품으로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비가 오기 전에 아파트에 균열이 있는지 확인하고 밀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균열은 집에 큰 문제를 일으키고, 건물 구조에 습기를 허용하여 곰팡이, 곰팡이, 누출의 성장을 돕고 페인트를 벗겨 내고 아파트를 극도로 차갑고 축축하게 만듭니다.

환기 만들기

우리의 첫 번째 단계는 습기를 형성하는 것으로 알려진 욕실이나 화장실, 지하실 및 주방과 같은 아파트 내 특히 환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실내 온도, 습도를 제어하고 습기를 제거하고 적당한 습기를 제어하는 ​​데 환기를 돕습니다. 

 

환기 팬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전원을 켜고 더 오래 켜십시오. 환기 팬은 아파트에없는 경우 전기 기술자가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한편, AC도 설치할 수 있으며 요리하는 동안 음식을 덮으십시오. 이것은 설치된 배기 팬을 최대한 활용하기위한 것입니다. 주방 오븐과 스토브 상단 조리 도구는 가정에서 더 많은 수분을 생성합니다. 욕실이나 지하실의 습기를 줄이기 위해 의류 건조기를 밖에 두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방수 구축

많은 주민들이 자신의 아파트 건물 구조에 빗물이 침투하는 것에 대해 불평하며 폭우시에는 매우 심합니다. 이 문제는 결함이있는 위치를 분류하고 수정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주인 / 부동산 소유주가 결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 아파트에 방수 코팅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부 벽입니다. 이것은 비나 물이 내부로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장벽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 축축한 벽을 제거하십시오. 방수는 구조물의 열화를 방지하고 건물 내부의 손상을 방지하며 아파트의 곰팡이 번식을 제거하는 매개체 역할을합니다.

 

 

 

 

 


배수 시스템 / 루트 지우기

배수 시스템을 청소하면 부지의 침식과 침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주의하지 않으면 배수 통로가 막혀서 물이나 비의 통과를 막을 수 있습니다. 배수 시스템이 좋지 않으면 물이 정체되어 곤충과 모기의 번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병이나 나일론 등을 배수구에 던지지 말고 항상 가능한 한 배수 시스템을 청소하십시오. 일단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흙을 배수 시스템으로 다시 밀어내어 홍수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길가에 흙을 두지 마십시오.

불량하거나 깨진 창문 및 문 수정

이것은 장마철이 오기 전에 집이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도록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손상되거나 깨진 창문과 문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경첩이 양호한 상태인지 확인하고 손상된 경우 우기 직전에 교체하십시오.

 

 

 

 

 


누수 지붕 수정

새는 지붕은 일어날 수있는 중대한 재난이 될 수 있습니다. 지붕에 구멍, 누수 및 균열이 있는지 확인하고 즉시 수리하십시오.

우리 모두는 비가 내리기를 기도하지만, 장마철에는 끊임없이 방에서 물을 쓸어 내거나 침식과 홍수와 싸워야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위압적 일 수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빗물이 아파트 내부 장식을 닳게하여 벽에 습기가 생겨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마철에 대비하여 아파트를 최대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휴마케팅 링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