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주택 외관 색상 선택 : 외벽 도장 컬러 4색 추천

by 미스사오리 2020. 7. 18.

주택 외관 색상 선택 : 외벽 도장 컬러 4색 추천



1. 외벽 도장 기조의 4 색은 베이지, 회색, 블루, 그린 계열


외벽 도장을 리모델링시 색상 선택에 실패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집이 될수 있도록 추천 컬러를 바탕으로 코디 방법을 소개합니다.


외벽 도장 기조의 4 색은 베이지, 회색, 블루, 그린 계열입니다. 

이러한 4 가지 색상을 세련되게 정리하는 방법과 샷시의 색상과 맞추는 방법, 투톤인 경우 균형을 나누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2. 외벽 페인트 색상 선택에 많은 실패 · 선택 포인트



외벽 페인트 색상 선택시 많은 실패는 샷시의 색상과 맞지 않는 즉시 얼룩이 눈에 띄게 된다는 것입니다. 외벽의 색상 선택에 중요한 포인트가되는 것은, 채도(선명도)와 명도(밝기)의 균형, 그리고 샷시의 색상과의 조화입니다. 그러면 즉시 기조의 4 가지 색상 중 첫 번째, 베이지 계열의 정리하는 방법부터 소개합니다.



 

 



3. 세련된 외관 페인트 색상 선택 - 베이지 계열의 코디



베이지나 흰색 등 밝은 색상의 외벽은 집을 크게 보이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샷시의 색상을 가리지 않고, 전통적으로 정리하기 쉬운 색상입니다.


그러나 실패가 많은 것도 이 베이지나 흰색 입니다. 아이보리를 선택한 것인데 하얗게 떠올라 보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외벽만 새하얗게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부드러운 베이지를 선택한 것인데 레몬 옐로우와 같이 황색이 강해 보이고 불안 해지는 등 실패를 자주 봅니다.



 

 



색상은 넓은 면적으로 보면 더 밝고 선명하게 느껴집니다. 샘플은 아이보리 였는데, 완성하고 보니 하얗게 보인다는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은이 때문입니다. 외벽의 면적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색감을 내고 싶은 경우는 진하게 선택하고 차분한 분위기로하고 싶을 때는 파스텔과 셔벗 컬러는 피하도록 합니다.


세련되게 정리하고 싶을 때는, 채도(선명도)와 명도(밝기)를 떨어 뜨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색상 선택에 자신이 없을 때는 채도를 낮추어 선택하면, 어떤 색감도 잘 정리할 수 있도록 시도하십시오.



 

 



4. 베이지 계열의 추천 컬러와 균형의 취하는 방법



베이지 계열의 추천 컬러는 아몬드 색상입니다. 세련된 멋을 완성됩니다. 조금 어둡고 너무 진한 느낌 정도의 색상을 선택하면 이미지 그대로의 색입니다.


서양식의 집에서 조금 모험을 원한다면, 오렌지 걸린 진한 크림, 계란 노른자 색깔도 추천합니다. 개성이면서 제품도 잘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동계 샷시 집의 경우 선명한 외벽 색상을 선택하면 균형이 나빠 지므로 주의합시다.



 

 





새하얀 외벽을 고려하면 문, 타일 등 다른 부분이 강조되기 때문에, 신축성을 명확하게 쓰면 세련되게 보입니다. 강조하려는 컬러 분량의 균형은 전체의 20 ~ 30 % 정도가 기준입니다. 이미 현관 문에 색깔이 붙어있는 경우는 그 색상에 따라 테두리 주위를 경신 등하는 것으로, 전체 컬러 밸런스를 정돈 할 수 있습니다.


5. 세련된 외관 페인트 색상 선택 - 회색 계열의 코디



회색 계열의 외벽은 지금 인기 색상입니다. 농도을 조절함으로써, 화이트, 블랙, 브론즈 계열의 어느 부분이라도 맞게 쉽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색은 더러운 흰색으로 보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몰탈면의 도장의 경우 표면의 작은 요철의 그림자가 더러워 보일 수도. 시험 칠을 하여 외관을 확인합시다.



 

 




6. 회색 계열의 추천 컬러와 균형의 취하는 방법



회색 계열을 선택한다면 중간색을 추천합니다. 얼룩이 눈에 띄지 않고, 흰색과 검은 색의 띠를 엑센트로 벽면과 신축성을 감안해 사용하면 회색이 살아 있습니다. 밝은 회색은 얼룩이 보이기 쉬우므로 그라데이션하고 흰색과 대비시키는 등의 궁리를하면 보기 좋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7. 세련된 외관 페인트 색상 선택 - 블루 계열의 코디



블루 계열의 외벽은 화성의 밝은 분위기를 만듭니다. 적응하기 쉬운 샷시의 색상은 흰색 또는 검정, 청동계에 맞게 어렵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그러나 밝은 파란색은 그리 올라가면 하얗게 보이지 쉽고, 얼룩이 눈에 띄기 쉬운 색상이기도합니다. 블루를 선택할 때 조금 짙은 색상으로 어둡게 칠하면 좋을 것입니다.


8. 블루 계열의 추천 컬러와 균형의 취하는 방법



서양식으로 블루 계열을 사용하는 경우의 추천 컬러는 웨지우드블루입니다. 긴 역사 속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블루는 흰 띠나 현관문을 잘 조화하여 제품을 잘 세련되게 정리합니다. 집의 외벽에 블루 계열은 어울립니다. 채도와 명도를 떨어 뜨려 감색에 가까운 깊은 블루를 선택하면, 독특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9. 세련된 외관 페인트 색상 선택 - 그린 계열의 코디



독특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녹색 계열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선택하기 어려울 것처럼 보이지만, 채도 및 밝기를 조정 해 나가는 것으로, 어떤 집에도 어울리는 만능 컬러로 밝고 건강한 느낌에다 세련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10. 그린 계열의 추천 컬러와 균형을 취하는 방법



집에서 그린 계열을 사용하는 경우의 추천 색상은 깊고 진한 녹색입니다. 특히 띠가 흰 경우는 마치 고전적인 양옥과 같이 마무리합니다. 조금 모험하는 것 같습니다만, 침착성이 있는 제품으로 좋게 마무리합니다.


화려하게 밝게하고 싶다면, 연두색이나 페퍼민트 그린 등 채도와 명도가 높은 컬러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청동계 샷시와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샘플에서는 상당히 차분해 보였는데, 완성되면 생각보다 밝고 팝이 되어 버리는 수도 있습니다. 성공의 비결은 녹차 등의 색상을 선택, 채도를 낮추어 황색 강한 토담 등 자연 소재의 감촉을 의식하는 것입니다.



 

 




창문, 타일, 현관 문 및 컬러 매칭이 어렵다고 느끼면, 외벽의 채도를 서서히 떨어 뜨리면서 생각해 가면 점점 균형이 오기 때문에 시도하십시오.


11. 투톤으로 색상하면 비율에 주의



외벽을 투톤 색상으로 하기 원한다면, 우선 어디에서 분리하거나 그 라인을 제대로 검토합시다. 상하로 나누거나 돌출하는 부분을 컬러 등 다양한 나누는 방법이 있습니다. 칸막이가없고 벽 한가운데로 구분하려면 벽면에 포기재를 설치 리폼하면, 그래서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외벽을 발라서 나누기하는 성공 포인트는 색상의 분량 균형과 조합입니다. 양은 5 : 5로하는 것이 아니라 6 : 4에서 7 : 3 정도로 정리하면 균형있게 보입니다. 또한 상하로 칠하는 경우는 아래를 진하게하면 불안 감이 나옵니다.


색상 조합 방법은 같은 계열의 그라데이션하는 방법, 강조 컬러로 신축성을 붙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미묘하게 다른 2 가지 색상을 조합하면 보충한 것처럼 보이거나 흐린 느낌이 되므로 주의하여 선택합시다.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면, 동일한 색상(파랑, 녹색, 갈색 등의 색상 수)로 명도(밝기)와 채도(선명도)를 바꾸어 결합하면 잘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샤시, 타일, 현관 문 등이 차지하는 분량은 의외로 많은 강조 컬러로 존재감이 있습니다. 이들을 포함한 집 전체의 균형을 같이 생각해 봅시다.


12. 외벽 도장의 시기와 사전 준비 확인


외벽 도장은 대략 10년 마다, 즉 10년에 1번만 해오는 집 외부를 화려하게 꾸밀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모처럼의 기회이기 때문에, 집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