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맛남의 광장 49회 팽이버섯 : 팽이버섯효능
    라이프스타일 2020. 11. 5. 17:01

    맛남의 광장 49회 팽이버섯 : 팽이버섯효능


    오늘 저녁에 방송되는 맛남의광장 49회에서는 팽이버섯 요리 관련으로 방송될 예정인데, 팽이버섯은 원래는 갈색이라고 하네요. 흰색 팽이버섯을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들 인지하고 있을텐데 말이죠.


    아뭏든 오늘 방송에서는 생산 중단 위기에 놓인 갈색 팽이버섯 농가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모습들이 방송될텐데, 참고로 버섯종류는 우리 건강에도 유익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팽이버섯이 어디에 좋은지 찾아봤습니다. 참고정도 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팽이버섯 잠재적인 이점


    많은 종류의 버섯은 약용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팽이 버섯, 표고버섯과 같이 동아시아에서 인기있는 버섯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주로 이것은 에르고티오네인과 프로플라민과 같이 버섯에 함유된 생물학적 활성 화합물 때문입니다.


    1. 에르고티오네인


    에르고 티오 네인은  "실질적인 항산화 효능을 가진 가장 특이한 아미노산" 이며 산화 스트레스와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 화합물은 UV 방사선을 흡수하여 UV로 인한 DNA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2. 프로플라민


    프로플라민은 팽이버섯의 또 다른 성분이며 연구에 따르면 강력한 항 종양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동물 연구에 따르면 암에 걸린 생쥐는 프로플라민 보충 식이 요법으로 85 % 더 긴 수명을 보입니다.


    3. 낮은 암 위험


    위의 동물 연구 외에도 팽이버섯을 재배하는 일본 지역에서 암 발생률이 39 % 감소한 역학 연구가 있습니다. 물론, 이 상관 관계는 인과 관계와 같지 않습니다. (즉, 그것이 버섯의 효과인지 확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확실히 흥미로운 발견입니다.



     

     



    이 버섯에는 또한 다양한 건강 보호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어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어 암 위험을 줄여줍니다.


    4. 항-동맥 경화 특성


    여러 연구에서 팽이버섯의 화합물이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잠재적으로 억제 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죽상 경화증(동맥 경화)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특정 연구는 화합물의 강력한 추출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실제 세계에서 버섯을 먹는 것과 동일하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면역 증진 효과


    팽이버섯은 면역 강화 특성으로 인해 동양 의학에서 오랫동안 가치가 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항염, 항 바이러스, 항 미생물, 항 당뇨, 면역 조절 특성 때문입니다. 이것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일반적인 질병으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를 보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전체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강화하여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정리


    팽이버섯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맛있고 저렴하며 다재다능한 버섯입니다. 그들은 요리의 맛을 더하고 맛을 흡수하며 다양한 요리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에 시도해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확실히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