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안팔리는 시골 촌집 : 비싸면 안팔린다(ft.경계측량)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0. 11. 18.

 

안팔리는 시골 촌집매매 : 비싸면 안팔린다(ft.경계측량)


포털이든 유튜브든 검색만 하면 부동산매물이 쏟아진다. 그중에서도 오늘의 주제인, 시골 촌집 매물인 경우에도 전국적으로 무수히 많은 촌집매물이 나오지만 정작 적정 가격에 빠르게 매매가 되는 촌집은 한정적이다. 다시말해 시골 촌집이 안팔리고 있다면 점검해야할 부분들이 있다는 거다.


1. 가격


시골 촌집은 점점 시골의 인구수도 감소하는 추세이다 보니 비싸게 살 이유가 없다. 또한 촌집 자체의 연식에 따른 안정성, 기능성, 사용성 등을 고려한다면 체크할 사항들이 많다. 시골 촌집은 비싸게 나오는 순간 안팔린다.


필자의 거주지역에도 수많은 시골 촌집매물들이 나오지만, 누가봐도 비싸다 싶은 매물은 벌써 3년이 넘었는데도 안팔리고 있다. 즉 집주인의 욕심으로 책정한 비싼 가격으로는 팔리지가 않는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집 자체의 가격은 기능상실로 인해 제로가 되는 매물도 있다. 이런 상황에선 거의 땅값만 책정되어 매매가 되어야할 매물들도 있을텐데 욕심이 개입되는 순간 시세보다 더 비싸게 부르곤 한다. 그러니 안팔리는거다.


2. 경계 침범


시골 촌집은 내 땅(토지)의 경계가 때로는 불분명할 때가 있다. 옆집의 담장이 내 땅을 침범한 경우도 있고(그 반대인 경우도 있고), 집의 지붕수리를 하면서 옆집으로 경계를 침범한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경계측량이 안되어 있다면 명확하게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다. 경계부분 정리가 명확하게 안되어 있다면 훗날 반드시 분쟁이 생길 여지가 있다.


 

 



3. 기타 사항


시골 촌집하면 떠오르는 요소들이 있을테지만, 직접 현장을 찾았을때 시각적 요소가 중요하다. 마당, 텃밭, 조경 정리도 수시로 하면서 깔끔한 인상을 주면 좀더 나을거다. 또한 고장이 났거나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즉각 수리 보완을 해둬야 한다.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된 게시글을 필독하면 도움이 될거다.


지금 유튜브에 쏟아지는 부동산매물들 중에서도 촌집매물의 경우 거품이 낀 곳들이 많다. 시골 땅이나 촌집을 구매할 때는 급하게 서두르면 안된다. 천천히 꼼꼼하게 발품팔아가면서 확인후에 매매로 접근하는걸 권장한다.



 

 



주택건축(집짓기)을 위해 토지매매(토지구입)전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팁

부동산매매팁 집매매빨리하는법 : 안팔리는집 집빨리파는방법

안팔리는주택 결국엔 퀄리티 대비 비용이 비싼기 때문에 안팔린다

부동산매매시 집 팔려고 내놓을때 부동산은 몇군데 내놔야 할까 : 선택의 문제

부동산매매 빨리 안팔리는집 : 다 이유가 있고 집주인 빼고 다 안다

부동산매매 팁 : 부동산에 내놔도 안팔리는 집 빨리 팔리게하는 방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