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화장실(욕실)을 보면 거기에 사는 사람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감각이나 성격도 보인다

by 온리원 미스사오리 2020. 6. 30.

 

화장실(욕실)을 보면 거기에 사는 사람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감각이나 성격도 보인다


화장실을 보면, 거기에 사는 사람의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 감각이나 성격까지도 대충 알 수 있게 됩니다. 화장실은 거기에 사는 사람의 본질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여러분도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그런 경험을 한 적이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련된 가게에 갔을 때, 화장실이 더럽거나 소홀히 되어 있거나 하는 것을 보게되면 혹시 보이지 않는 곳인 주방도 그런 느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은 공간으로 기억될 수 있지요.


반대로 화장실이 깨끗하면 그 가게를 다시 보게 되거나 하죠. 예전에 꽤 오래된 카페에 갔을 때의 일 입니다. 솔직히 화장실에 너무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화장실에 가서 깜짝 놀랐던게, 오래된 화장실인데도 구석 구석까지 청소가 깔끔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좋은 향기가 감돌고, 어쨌든 기분이 좋았습니다! 인테리어도 특별히 공들인 것이 아니라 소박한 것이지만, 먼지 하나없이 화장실도 바닥에 물기가 없을 만큼 관리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물어 보면 그 가게는 지역 주민에게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눈에 보일정도의 관리가 되고 있다면 보이지 않는 공간에도 그 만큼 세심하게 신경써서 관리를 할 것이라는 일종의 신뢰 같은게 생겨나는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1. 화장실이 더러운 집은 바지가 더러운 사람 같다


집도 마찬가지입니다. 화장실은 현관과 거실과 달리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곳이지만, 온 가족이 매일 반드시 사용하는 일상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눈에 띄지 않지만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그런 중요한 공간임에도, 정작 눈에 띄는 현관과 거실만 세련되게 화려하게 청소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화장실이 더러운 집은 잘 보면 멋진 오브제가 장식 되어 있어도 먼지 투성이로 되어 있고, 샷시 레일이 더러운 상태이거나, 커튼에 곰팡이가 있는 등... 그 집에 사는 사람의 모습(가치관, 성격, 라이프 스타일)이 왠지 보여 버리는 곳입니다.


화장실이 좋은 집은 그냥 집 전체가 멋지게 보이는 것. 일단 집의 화장실을 재검토 해보지 않겠습니까? 오래된 화장실이어도 괜찮습니다. 약간의 수고와 노력으로 멋지게 바뀔 수 있습니다.

※ 요즘 주택 신축공사 이후에 집의 가치를 가장 판단하기 쉬운 요소가 바로 주방과 화장실의 시공 퀄리티 입니다.



 

 




2. 리모델링 공사에서 잘 알 수 있는 "냄새의 원인"


먼저 고려하는 것은 냄새에 대한 대책입니다. 화장실 냄새의 원인은 리모델링 공사시 화장실을 해체했을 때 잘 알 수 있습니다.


원인 1) 변기

첫번째 이유는 변기 자체에서 나오는 냄새입니다. 변기를 철거하면 화장실 냄새의 절반은 사라집니다. 뒷면에 붙은 소변의 성분이 굳어진 것과 변기와 변기의 틈새에 오염 물질이 냄새의 원인이므로, 산성 세제나 칫솔 등을 사용하여 철저하게 청소합니다.



 

 




원인 2) 틈새 벽 · 천장

그런데 변기를 분리 한 후에도 여전히 냄새는 남아 있습니다. 그 범인은 변기의 뿌리와 바닥의 틈새에 접어 든 소변 얼룩이나 벽이나 천장에 스며 드는 냄새입니다.


아무리 청소를해도 화장실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바닥, 벽, 그리고 천장을 철저한 청소를 해 봅시다. 변기 청소 시트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변기와 바닥의 틈은 물론, 탱크의 뒷면 벽, 천장도 정중하게 걸레질을 해보십시오.


원인 3) 천

덧붙여서, 옷 냄새를 흡착하기 쉬우므로 바닥 매트와 변기 커버를 사용하면 그것이 냄새의 원인이되어 버리는 일도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세탁이 필수입니다.



 

 



3. 화장실을 세련되게 보이는 요령


냄새 대책이 끝나면 화장실을 세련되게 보이는 요령을 하나 소개합니다.


화장실은 기능 중시, 청소 용품이나 종이 등 거기에서 사용하는 물건은 밖에 두지 않은 사람이 많다고 생각 합니다만, 벽에 그림을 거는 오브제를 넣어 꽃을 장식 한 것 같은 본래 화장실에 불필요한 물건, 인테리어 소품 아이템을 하나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세련된 느낌이 훨씬 향상됩니다.


보이지 않는 곳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 청결한 화장실에서 매일을 멋지게 보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