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간에좋은음식 12가지 : 간 건강에 좋은 음식 음료

by 미스사오리 2023. 3. 4.

오트밀, 녹차, 베리류, 올리브 오일, 마늘과 같은 많은 음식과 음료가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방이 많고 짠 음식과 단 음식은 간에서 소화하기 어렵습니다. 간 건강은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합니다. 간이 건강하지 않으면 간 질환과 대사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은 간 질환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라즈베리
라즈베리


모든 위험 요소를 관리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지만 특정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면 간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기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를 포함하여 간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과 음료

간에 좋은 최고의 음식과 음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커피

2014년 한 리뷰에 따르면 미국인의 50% 이상이 매일 커피를 소비합니다. 커피는 특히 지방간 질환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기 때문에 간에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검토는 또한 매일 커피 섭취가 만성 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또한 간암과 같은 손상 상태로부터 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커피의 보호 효과는 간 효소에 미치는 영향 때문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커피는 간의 지방 축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간에서 보호 항산화제를 증가시킵니다. 커피의 화합물은 또한 간 효소가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체내에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오트밀

오트밀을 섭취하는 것은 식단에 섬유질을 추가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섬유질은 소화를 위한 중요한 도구이며 귀리의 특정 섬유질은 간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리와 오트밀은 베타글루칸이라는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2017년 한 연구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베타글루칸은 신체에서 생물학적으로 매우 활동적입니다. 그들은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당뇨병과 비만과의 싸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뷰는 또한 귀리의 베타글루칸이 생쥐의 간에 저장된 지방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인간에서 이러한 이점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임상 연구가 필요합니다.


식단에 귀리 또는 오트밀을 추가하려는 사람들은 인스턴트 오트밀보다는 통 귀리 또는 스틸 컷 귀리를 찾아야 합니다. 인스턴트 오트밀에는 밀가루나 설탕과 같은 충전제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신체에 그다지 유익하지 않습니다.

 

간에좋은음식 3. 녹차

2016 리뷰에 따르면 녹차가 여성 아시아 인구의 간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연구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녹차를 마시는 것이 녹차 추출물을 복용하는 것보다 건강에 더 좋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고용량의 추출물은 간을 치료하기는커녕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마늘

2016년 연구에 따르면 마늘 분말 캡슐로 식단을 보충하면 제지방량 손실 없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환자의 체중과 체지방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에 기여하는 요인이기 때문에 체중 감소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마늘을 먹는 것이 같은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려면 인간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5.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를 포함한 많은 어두운 열매에는 간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3년 연구에 따르면 쥐의 경우 블루 베리 주스 보충제가 간에서 항산화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 연구는 또한 블루베리 주스가 간 섬유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이 이점을 확인하려면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간에좋은음식 6. 포도

2014년 연구에 따르면 포도씨는 물론 껍질과 과육에도 상당한 양의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간 손상의 일부 원인으로부터 보호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씨가 있는 포도를 통째로 먹는 것은 이러한 화합물을 식단에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포도씨 추출물 보충제는 또한 항산화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자몽

자몽에는 naringin과 naringenin이라는 두 가지 주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염증을 줄이고 간 세포를 보호하여 간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9 연구에 따르면 naringin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알코올 유발 간 지방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간에서 대사되는 여러 약물이 자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식단에 자몽이나 자몽 주스를 추가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8. 가시 배

가시 배의 과일과 주스는 또한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4년 연구에 따르면 비만 쥐의 경우 과일의 화합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체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구는 과일 추출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므로 과일이나 주스 자체에 초점을 맞춘 연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간에좋은음식 9. 일반적으로 식물성 식품

2015년 연구에 따르면 많은 식물성 식품이 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아보카도
  • 바나나
  • 보리
  • 사탕무와 사탕무 주스
  • 브로콜리
  • 현미
  • 당근
  • 무화과
  • 케일과 콜라드와 같은 채소
  • 레몬
  • 파파야
  • 수박


사람들은 가능하면 전체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이러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10. 기름진 생선

지방이 많은 생선과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하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와 같은 조건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지방은 과도한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간에서 효소 수치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나므로 간에서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견과류

견과류를 먹는 것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로부터 보호하는 또 다른 간단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견과류에는 일반적으로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E 및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를 예방하고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에좋은음식 12. 올리브 오일

너무 많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간에 좋지 않지만 일부 지방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을 올리브 오일로 대체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름에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환자에 대한 올리브 오일 혜택에 대한 임상 데이터는 현재 부족합니다.

 

피해야 할 음식

일반적으로 식단에서 균형을 찾으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음식과 식품군 간이 처리하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 : 여기에는 튀긴 음식, 패스트푸드 식사 및 많은 레스토랑의 테이크아웃 식사가 포함됩니다. 포장된 스낵과 칩도 놀라울 정도로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전분이 많은 음식 : 여기에는 섬유질이 적고 고도로 가공된 빵, 파스타, 케이크 및 구운 식품이 포함됩니다.

설탕 : 설탕과 단 음식(시리얼, 제과류, 사탕 등)을 줄이면 간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금 : 소금 섭취를 줄이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에는 외식 횟수 줄이기, 통조림 고기 또는 야채 피하기, 소금에 절인 델리 고기 및 베이컨 줄이기 또는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알코올 : 간에 휴식을 주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알코올 섭취를 줄이거나 식단에서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정리

간은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로 자체적으로 관리되지만 특정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면 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많은 식품과 식품군이 있습니다. 사람은 이것을 피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면 미래의 잠재적인 건강 문제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비타민 : 피로 퇴치에 좋은 에너지 보충제 9가지

 

피로회복 비타민 : 피로 퇴치에 좋은 에너지 보충제 9가지

피로회복의 기본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십시오. 하지만 그런 일들이 단순한 만큼 정기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 나쁜 것은 이러

housecontents.co.kr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