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겨울 두피 가려움 :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관리 방법

by 미스사오리 2023. 1. 24.

매년 겨울철에는 두피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발생합니다. 우리는 중앙 난방 장치를 가동한 다음 상쾌하고 차가운 공기 속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우리의 샤워와 욕조 는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가려운두피
가려운두피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체육관과 수영장에서 고통스러운 운동 세션을 통해 여름 몸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더 추운 날씨에 대한 이러한 조정은 햇빛과 가장 중요한 비타민 D 공급이 최소일 때도 수행됩니다.

 

 

 

 

 


그 결과 우리는 종종 겨울에 두피가 가렵습니다.

하지만 모두 습관적인 변화이거나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변화이기 때문에 '겨울에 두피가 왜 이렇게 간지럽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겨울에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는 더 따뜻하고 긴 낮과 함께 봄철이 올 때까지 지속적인 자극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의 품질을 손상시키고 보기 흉한 피부 조각(비듬)을 옷에 남깁니다.

겨울철 두피가 가렵고 벗겨지는 5가지 주요 원인과 모발 관리에 대한 몇 가지 기본적인 변화를 통해 이를 완화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뜨거운 샤워를 하면 두피가 가렵습니까?

추운 날에 맞서기 위한 뜨거운 샤워는 모발과 두피의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뜨거운 물은 두피의 천연 오일을 벗겨내어 머리카락이 약하고 부서지기 쉽고 부스스해 보이게 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에 너무 많이 샤워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가장 큰 효과는 겨울철 두피를 건조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추운 날에 찬물 샤워를 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온도를 약간 낮추는 것만으로도 겨울에 지나치게 벗겨지는 두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은 두피의 큐티클과 혈류를 자극하고 모낭의 노폐물을 풀어주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겨울철 건조하고 가려운 두피로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시원한 샤워와 목욕은 두피의 천연 오일을 보호하므로 추운 날씨에 두피가 가려워지지 않습니다. 

 

난방이 두피를 건조하게 하나요? 

가려운 두피로 인한 불편함은 한겨울에 집에 충분한 열을 유지하기 위해 보일러 온도를 올리기 때문에 종종 절정에 이릅니다. 가열된 실내 공기는 또한 두피의 천연 오일을 제거합니다. 피지로 알려진 이 오일은 모낭 주변의 땀샘에서 생성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온도 조절 장치를 높임으로써 우리는 자연 방어 시스템의 필수 기름진 밀랍 요소를 건조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 두피의 피부는 겨울철에 벗겨지고 가렵고 건조한 피부 조각이 두피에서 떨어질 때까지 긁는 경향이 있습니다. 집에서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 여분의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난방 시스템에서 열을 발산하는 것보다 두피와 모발에 더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환경에도 좋습니다.

 

겨울 운동 – 체육관에서 땀을 흘리면 두피가 가렵습니다.

많은 퍼스널 트레이너들은 여름 몸매는 겨울에 만들어지지만 끝없는 땀은 우리의 두피에 큰 타격을 준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종종 체육 시간이나 혼자 운동할 때 머리에서 땀을 많이 흘립니다. 땀의 염분 성분이 두피의 열린 모공으로 스며들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또한 땀이 두피에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곰팡이 박테리아와 혼합되면 냄새가 발생하고 두피가 가렵고 감염되기 쉽습니다.

이 혼합물이 두피 표면에 장기간 축적되면 땀관의 막힘과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반적인 피부 질환인 땀샘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miliaria는 극도로 적대적이고 가려운 상태입니다.

 

 

 

 

 


따라서 땀을 흘리는 모든 훈련 세션 후에는 티트리 오일 샴푸 및 컨디셔너와 같은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의 pH 균형을 맞추기 위해 철저한 모발 세척이 뒤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수준 – 불안으로 인해 두피가 벗겨집니다.

우리의 스트레스 수준은 종종 겨울에 치솟습니다. 우리 중 극소수만이 어두운 날, 추운 날씨 및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 감소로 인해 정신적 수준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대조적으로, 여름은 우리를 삶에 대해 더 자유롭고 쉽게 느끼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추운 계절에 우리를 위로하기 위해 축제 시즌, 1월의 우울함, 그리고 너무 많은 건강에 해로운 식사와 음료를 넣으면 겨울은 더 많은 삶의 스트레스와 긴장을 위한 레시피가 됩니다.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와 불안 은 머리카락과 피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은 건선과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남성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면 비듬의 원인인 피지 생성이 증가하고 이와 관련된 가려움증과 긁기가 발생합니다.

 

 

 

 

 


더 많은 중재, 마사지 및 저 시간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겨울에 가려운 두피를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비타민 D 감소 – 겨울에 햇빛이 부족하면 두피가 건조해지나요?

비타민 D 는 호르몬으로 기능하고 피부를 포함한 여러 신체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피부 장벽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햇빛 부족으로 인한 비타민 D 결핍 은 비듬 을 유발하며 건선과 습진은 겨울에 햇빛에 대한 노출 감소로 인해 겨울에 악화될 수 있습니다.


습진 및 건선 환자는 비타민 D 수치가 낮은 것으로 입증된 반면, 여름철에는 상태가 개선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강도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겨울철 건조하고 벗겨지는 두피로 인한 고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면책 조항 : 이 포스팅에 언급된 팁과 제안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적인 의학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됩니다. 의학적 문제에 대해 특정 질문이 있는 경우, 항상 의사나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