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관절영양제 :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MSM

by 미스사오리 2023. 1. 28.

관절염, 특히 골관절염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관절염 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관절영양제 를 사용 합니다. 글루코사민 과 콘드로이친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건강
관절건강


MSM(Methyl sulfonylmethane)은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 또 다른 보충제이지만 많은 과학적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귀하가 복용하고 있는 다른 약물 을 검토하고 이러한 관절염 보충제가 귀하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의약품 라벨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권장량보다 더 많은 보충제 를 섭취 하지 마십시오.

 

관절영양제 :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무엇입니까?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설페이트 는 정상 연골의 구성 요소입니다. 신체에서 그들은 연골의 구성 요소이며 더 많은 연골을 만들기 위해 신체를 자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에 대한 상충되는 연구가 있으며 일부는 골관절염 통증에 유익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NIH가 후원하는 다기관 글루코사민/콘드로이친 관절염 중재 시험(GAIT)을 포함한 다른 연구에서는 통증 감소의 주요 결과에 대한 이점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보다 최근에 또 다른 연구에서는 글루코사민이 연골 손상을 늦추거나 무릎 통증을 감소시키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보충제를 규제하지만 의약품이 아닌 식품처럼 취급합니다. 보충제 제조업체는 제품을 시장 에 판매하기 전에 제품이 안전하거나 효과적이라는 것을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의사들은 여전히 ​​이 시점에서 글루코사민의 시도를 권장할 수 있으며 3개월까지 뚜렷한 개선이 없다면 글루코사민을 중단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관절영양제 : 어떤 브랜드의 관절염 보조제를 사용해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하나의 관절염 보충제로 함께 판매되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러한 제품의 순도를 보장하기 위한 정부 모니터링은 없습니다.


보충제의 일관된 복용량을 보장하려면 평판이 좋은 제조업체를 고수하십시오. 크고 잘 알려진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이 관절염 보조제를 복용하면 안 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뇨병 환자는 글루코사민을 복용할 때 혈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혈액 희석제(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 은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절염 보충제는 또한 혈액 희석 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항응고제와 함께 이러한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혈액 검사를 더 자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조개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도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글루코사민은 조개류의 물질에서 추출됩니다.


성장기 어린이나 발달 중인 아기 에 대한 이러한 보충제의 효과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어린이, 임신부, 수유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관절영양제 :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관절염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내약성이 우수합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의 가장 일반적으로 보고되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스꺼움
  • 설사 또는 변비
  • 속쓰림
  • 장내 가스 증가

 

 

 

 

 

 

관절영양제 : MSM은 무엇이며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까?

MSM 또는 methylsulfonylmethane은 관절염, 알레르기, 심지어 코골이 를 포함한 다양한 상태를 돕기 위해 사용되는 보충제입니다.


MSM은 모든 생물에서 발견되는 무취, 무미의 천연 황 화합물입니다. 유황은 건강한 결합 조직과 관절 기능을 위해 신체에 필요하며 진통제 및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MSM은 육류, 생선, 특정 과일, 채소 및 곡물을 포함한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지만 식품이 가공되면 파괴됩니다. MSM 보충제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MSM을 복용한 후 약간의 통증이 완화되었다고 느낍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MSM으로 통증이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지만 관절염 보충제로서의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복합 건강 상태를 가진 환자는 현재 처방약이 식이 보조제 와 상호 작용할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하며 부작용을 가장 잘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연구되지 않은 많은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화학 물질의 장기적인 이점과 안전성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MSM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관절영양제 : MSM의 부작용은 무엇입니까?

MSM은 매우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며 부작용은 드뭅니다. 보고된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사
  • 피부 발진
  • 두통
  • 피로

 

※ 이 포스팅의 조언은 정보 제공만을 위한 것이며 의료 서비스를 대체해서는 안 됩니다. 보충제, 치료법 또는 치료법을 시도하기 전에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에게 문의하십시오. 보충제는 다양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대신하여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참조

댓글